성남시 수정구 공고 제2024-636호
소액수의(용역) 견적제출 안내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4년 하반기 수정구 도로 포장공사 폐기물처리용역
나. 용역위치: 성남시 수정구 관내도로
다. 용역내용: 폐아스팔트콘크리트 운반 및 처리 1,759ton
다.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150일
라. 기초금액: 금69,656,000원(추정가격 금63,323,636원, 부가가치세 금6,332,364원)
마. 입찰서 제출기간: 2024. 11. 13.(수) 10:00 ~ 2024. 11. 15.(금) 10:00
바. 개찰일시: 2024. 11. 15.(금) 11:00
사. 개찰장소: 성남시 수정구 총무과 입찰집행관PC
아. 현장설명: 생략
2.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계속 경기도 내에 둔 업체로서, 다음 각 호의 자격 중 어느하나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① 「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른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업종코드: 1253, 순환아스팔트콘크리트 생산시설을 갖추고 폐아스팔트콘크리트가 영업대상 폐기물로 포함된 업체)과 폐기물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 업종코드: 6728)으로 허가를 받은 업체
② 「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른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업종코드: 1253, 순환아스팔트콘크리트 생산시설을 갖추고 폐아스팔트콘크리트가 영업대상 폐기물로 포함된 업체)으로 허가를 받고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별표2] 제1호(수집·운반업의 허가기준)의 ‘가’목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업체로 처리 대상 폐기물을 스스로 수집ㆍ운반할 수 있는 업체
※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시 순환아스팔트콘크리트의 생산시설 보유여부(인·허가서류)와 순환아스콘을 제대로 생산·관리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서류[직접생산확인증명서(「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발급), GR, 단체표준, 환경마크 등]를 제출 하여야 하며, 자료 확인이 안 될 경우 부적격자로 처리됩니다.
나.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3에 의거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적용 대상입니다.
3.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사항
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근로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는 용역입니다.
나.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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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상대자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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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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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해당 사업의 특성에 맞게 “안전보건수준 평가표”를 준용하여 안전보건관리계획을
수립 후 착공(착수)시 발주기관(감독관)에게 제출하여 승인을 득하여야 합니다.
라.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계약 체결 시 계약부서에, 사업 착수 시 사업부서(감독관 등)에 각각 제출해야 합니다.
4. 참가신청 및 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견적서 제출 소액수의계약은 경쟁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5. 견적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6.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가. 분담이행방식에 의한 공동도급이 가능하며,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 업체 이내여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대표사는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체로 합니다.
다. 공동계약시 공동수급체 구성원도 지역제한을 받습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는 2024. 11. 14.(목) 18:00까지 전자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대표사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조달업체업무-용역-투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승인”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사.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정하지 못하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간 공동수급체를 결정할 수 없습니다.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적격심사 평가는 하지 않고 가격입찰에 의하며 예정가격의 88% 직상위 최저가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이 2인 이상일 때는 전자조달시스템의 자동추첨에 의합니다. 낙찰예정자는 계약체결 시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운영요령 별지 1의 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본 입찰은 재입찰을 허용하여 유찰 시 재입찰이 진행되므로 개찰결과 확인 후 일정을 확인하시어 재입찰에 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업체 별도통보 안함)
라. 위 사항 이외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합니다.
8. 견적제출의 무효
지방계약법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입찰 유의서,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무효규정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준수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및 성남시 공사계약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 체결 시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및 「성남시 공사계약 특수조건」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성남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 준수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성남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를 준수하여야 하며, 최종낙찰자로 계약체결시에는 『임금 지불 서약서(별지 제3호서식)』를 제출하여야 하며, 건설기계 임대시에는 반드시 건설기계 임대차 표준계약서를 작성하고 준공대금 청구시 건설기계 임대료청구확인서와 건설기계 사용내역서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 「건설산업기본법」 제68조의 3에 의거 건설기계 대여업자와 건설기계 대여계약을 체결한 경우 그 대금의 지급을 보증하는 보증서를 건설기계 대여업자에게 주어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용역에 대한 시방서 및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이용 약관,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기타 필요한 입찰설명서의 내용을 사전에 숙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체결은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하여야 하며, 만일 기간내 계약을 체결하지 못하는 경우 차순위 업체와 계약을 하게 되며, 또한 계약상대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사항 불이행 등 정당한 행위를 하지 않을 경우 부당업자 제재 및 향후 1년간 우리시와 수의계약(나라장터 이용 견적서 제출 포함)을 할 수 없습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 개발공채를 소화(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용역 및 과업지시내용 : 성남시 수정구 건설과 도로관리팀(☏031-729-5354)
- 계약에 관한 사항 : 성남시 수정구 총무과 경리팀(☏031-729-5051)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나라장터 콜센터(지역번호 없이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11.
성남시 수정구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