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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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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13357-00 공고일시  2024/11/11 17:15
공고명 2024학년도부산기계공고 교직원 및 학생 해외연수(일본 오사카) 위탁 용역 공고
공고기관 중소벤처기업부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수요기관 중소벤처기업부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최원준(☎: 051-741-511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규격가격동시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0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2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3,640,000 원
   
배정예산
53,640,000 원
   
추정가격
48,7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공고 제2024-161호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2024학년도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교직원 및 학생 해외연수(일본 오사카) 위탁 용역

  나. 연수일정 : 2025. 01. 14.(화) ~ 2025. 01. 17.(금), 3박 4일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다. 연수지역 : 오사카 및 인근 지역

  라. 연수인원 : 총 36명(학생 30명, 교직원 6명) ※ 인원은 학교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마. 기초금액 : 금53,64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이 입찰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작성하였으며 부가가치세가 면제되는 업체(면세업체)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되, 면세업체가 최종낙찰자로 결정되는 경우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합니다.

  바. 과업내용 :‘과업설명서’참조

  사. 연수경비 : 연수경비는 일정에 따른 여객기 항공권(공항세, 유류할증료 등 제반경비 포함), 국내경비, 현지숙박비 및 숙소 제공, 이동 중 현지 식대, 전용버스 임차료(도로비, 주차비 등 포함), 입장료 및 체험활동 경비, 여행자 보험, 알선 수수료 등 기타 경비, 부가세, 봉사료 등 일체를 포함한다.

  아. 계약 시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을 적용하며, 천재지변, 전란, 정부명령, 운송 ․ 숙박기관 등의 파업 ․ 휴업 시 또는 신종 인플루엔자, 코로나19 등을 포함한 법정 전염병 발생 및 긴급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해외연수를 취소, 연기하거나 참가인원이 감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약금을 요구할 수 없다.

    ※ 낙찰자는 여행경비 산출내역서 제출 시 학생 및 교직원의 1인당 산출금액을 명기하여야 함.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로 규격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총액입찰, 최저가격 입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라. 전자계약 방식이며, 공동도급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2조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마감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외여행업[업종코드 1262]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부산광역시에 둔 자

  라.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및판로지원에관한법률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자 및 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한 특별조치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마.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 시행령 제77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합니다. 반드시 첨부된 과업설명서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G2B) → 가격 입찰서((G2B) 및 제안서(행정실 경리부) 제출 →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해 가격개찰(G2B) → 낙찰자 결정


6.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 2024. 11. 12.(화) 10:00 ~ 2024. 11. 20(수) 10:00

    2) 제출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제출기간 동안 24시간 제출가능

나. 제안서 제출

    1) 제출기간 : 2024. 11. 12.(화) 10:00 ~ 2024. 11. 20(수) 10:00

                  ※ 제출기간 동안 접수시간(평일 09:00~16:00, 공휴일 접수불가)

    2) 제출장소 :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행정실 경리부[부산 해운대구 해운대로 569 본관 2층]

    3)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제출(☏051-719-0522) ☞ 우편, 이메일 접수 불가

 다. 제안서 설명회(평가위원회) 안내

    1) 일시 : 2024. 11. 22.(금) 13:30 (※학교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2) 평가장소 :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본관 2층 학운위 회의실

    3) 제안설명시간 : 업체당 10분(설명 5분, 질의응답 5분)이내

      가) 제안서 발표순서는 입찰참가 등록 순으로 하며, 입찰참가자는 다른 입찰참가자의    제안서 발표를 들을 수 없습니다.(※제안설명자료 6부 지참)

      나) 신분증 지참(입찰등록자가 아닌 경우 재직증명서 제출)

    4)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 “과업설명서의 붙임 2-4”참조

  라. 개찰일시 및 장소

    1) 개찰일시 : 2024. 11. 28(목) 11:00 (※학교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2) 개찰장소 :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7. 제안서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 【붙임 1】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5)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6)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7) 법인등기부등본 1부

    8) 재무·경영상태 평가자료 (최근연도) 1부

    9)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10)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1부

   11) 청렴계약서약서 1부 /【붙임 2】

   12) 확약서 1부 / 【붙임 3】

   13) 보안서약서 1부 / 【붙임 4】

   14) 위임장/재직증명서(대표자가 아닌 경우) / 신분증 사본 1부

   15) 해외연수 용역 제안서 6부 / 【과업설명서의 붙임 2】

   16) 안전보건관리계획서 1부 / 【붙임 5】    * 낙찰자만 제출

     제출되는 사본에는 “사실과 다름없음”을 기재하고 인감으로 날인,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 및 공개하지 않음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하며, 모든 입찰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 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 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9.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제안서 평가결과 평가점수 85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적격업체에 한해 가격 입찰을 실시하여 낙찰자를 최종 결정합니다.

         ※ 평가점수 85점 미만인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나.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전자추첨 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 됩니다. 예정가격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7조에 따릅니다.(나라장터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 프로그램 이용)

  라.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15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 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 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제안서 작성 시 준수사항

   가. 제안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로 판명된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에게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행위를 무효로 합니다.

   나. 제안업체는 동 사업과 관련하여 취급 또는 습득한 학교 정보에 대하여 정보유출 등에 관한 보안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보안 사고에 대한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집니다. 

   다. 각종 실적증명 및 사본 제출서류는 “사실과 다름없음” 기재 후 인감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거나 공개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13.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안서 및 계약서에 대한 해석상 이견이 발생할 경우 법률에서 정한 사항 이외에는 학교의 해석에 따릅니다.


  14.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관한 사항

    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계약을 이행할 때에 부실·조잡 또는 부당하게 하거나 부정한 행위를 한 자,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의 체결 또는 이행 관련 행위를 하지 아니하거나 방해하는 등 계약의 적정한 이행을 해칠 염려가 있는 자(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 등) 등은 2년 이내의 범위에서 입찰 참가자격이 제한됩니다.

    나. 위 사실은 즉시 다른 중앙관서의 장에게 통보되며, 다른 중앙관서의 장은 동법 시행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해당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15.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하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 되는 국가계약법령,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반드시 국가계약법, 계약예규 등 관련 법률 및 필요한 모든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안서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내용에 대하여 제안업체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고,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합니다.

    라. 제안서 등 본교에 제출한 서류 등에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선정을 취소하고 계약을 해지하며 그에 따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업체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법규에 따라 계약기간 중에는 물론, 사업이 완료된 이후에도 개인정보가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바. 전자입찰 참가 업체는 전산장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행정실 경리부 (☏ 051-719-0522)

       2) 과업지시서·용역내용에 관한 사항: 마이스터부(☏ 051-719-0191)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중소벤처기업부감사담당관실

        (☏042-481-4339)』 또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신문고(http://1398.acrc.go.kr)』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입찰참가 신청서 1부

      2. 청렴서약서 1부

      3. 확약서 1부

      4. 보안서약서 1부 

      5. 안전보건관리계획서 1부 


 

   2024년 11월 11일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장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사업자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제2024-161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2024학년도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교직원 및 학생 해외연수(일본 오사카) 위탁 용역

납부면제및지급확약

․ 사    유 : 지급확약

본인은 낙찰후 계약 미체결시 귀기관에 낙찰금액의 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의 입찰에 참가하고자 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 : 입찰 공고에서 정한 서류

               

2024.     .      .

                                           

                                                    신청인                   (인)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2】

청렴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이상 2년이하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이상 1년미만 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낙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중소벤처기업부 및 관련 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이상 2년이하의 기간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또한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만료 후 2년간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는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을 납부하겠습니다.

   3.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중소벤처기업부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중소벤처기업부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4.   .   .

                      서 약 자 :               (인)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교장 귀하

붙임 3】

 

확    약    서

 

  

 

  상기 업체는『 2024학년도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교직원 및 학생 해외연수(일본 오사카) 위탁 용역』을 위한 제안서 제출과 평가에 있어, 귀 교가 결정한 평가내용, 방법 및 평가결과를 수용하고 제안서 평가와 관련하여 추후 어떠한 법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아울러, 본사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2024년     월     일

 

                     업    체    명 :

                     사업자등록번호 : 

                     대  표  자 명 :             (인)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4】

 

보  안  서  약  서

 

  

상기 업체는『2024학년도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교직원 및 학생 해외연수(일본 오사카) 위탁 용역』을 위한 제안서 제출에 있어 제반보안업무 규정 및 시행규칙 등을 준수하고, 업무 수행 중 습득한 학교 정보에 대하여 보안사항을 외부로 유출‧누설하지 않을 것이며, 용역 수행 완료 후에도 위 사항을 이행할 것입니다. 만일 위 사항을 위반하였을 때에는 어떠한 처벌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4년     월     일

 

 

                               업    체    명 :

                               사업자등록번호 : 

                               대  표  자 명 :               (인)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5】     * 낙찰자만 계약시 제출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수급업체 작성]

▣ 계약명: 2024학년도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교직원 및 학생 해외(일본 오사카) 연수 위탁용역

▣ 업체명: ○○○○(대표자 ○○○)

 (☎ 051-000-0000, 010-0000-0000)

▣ 연수일시: 2025.01.14.~2025.01.17.(4일간)

▣ 계약금액: 금000,000,000원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편성금액: 금00,000)

▣ 연수장소: 학교, 공항, 오사카 및 인근지역 등

▣ 연수 투입 종사자수: ○○명

▣ 현장 안전보건관리 담당자: ○ ○ (☎ 010-0000-0000)

▣ 최근 산업재해발생현황(3년간): □ 발생(건수:    건)  □ 미발생

   *아래 안전조치 세부계획을 면밀히 작성하여 동일 산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 안전조치 세부계획

➊ 위험성평가

(산업안전보건법 제36조, 제63조)

 

 - 유해, 위험요인 및

    안전보건관리 대책

(공항, 버스, 호텔, 식사, 방문지에 대한 평가)

[작성예시]* 버스 임차 기준으로 예시가 작성되어 있습니다. 본 연수에 맞게 변경하여 작성하여 주세요

- 운전자의 운전자격 확인 및 지정된 운전자가 운전하도록 함

- 후진 또는 승하차 시 사고 방지를 위하여 후진경보기 혹은 후방감지기 부착

- 최대 승차 인원 및 운행 속도, 기타 교통법규 사항 준수

- 학생 탑승 차량 표지(앞, 뒤) 부착 및 전후방 차량과의 안전거리 확보

- ~~~ 하도록 연수 전 교육

- 연수일정이 과도하지 않도록 하며 적절한 휴식 보장

➋ 사용 버스, 숙박 시설, 식사 등의 종류 및 관리계획

(법 제63조)

 

- 연수에 필요한 기계 및 도구에 대한 안정성 확보

[작성예시] * 버스 임차 기준으로 예시가 작성되어 있습니다. 본 연수에 맞게 변경하여 작성하여 주세요

- 타이어 연식 및 마모도 등 차량상태 사전 확인

- 운전자의 시야 확보를 위하여 차량 유리 파손 여부, 백미러 사이드 미러 정상 부착 여부 확인

- 모든 좌석 안전밸트 정상 작동 여부 확인

- 차량 내 소화기, 비상탈출용 망치 등 비치

- 차량 내부의 청결 관리

안전점검 및 조치사항  (법 제63조)

- 차량 안전점검 여부  준수   □ 미준수 차량 안전점검표 첨부

- 연수지 내외부 관리 여부     준수    □ 미준수

- 연수지 안전수칙 준수 여부   준수    □ 미준수

➍ 안전보건교육
(법 제64조①4호)

- 인솔자 및 연수자에게 안전보건교육 시행여부    준수    □ 미준수

➎ 비상대책 및 대피 방법 근로자 숙지 여부

(법 제64조①5호)

- 비상 시 인솔 대응방법 및 대피방법 숙지 여부    □ 준수    □ 미준수

중대재해 발생 → 작업중지 → 초기대응(필요 시) → 긴급대피 → 재해자 응급처리 및 신고 → 원인조사 및 대책 수립

   (비상연락망) 소방서(119) OO병원(051-000-0000), 고용노동부(051-000-0000)

   ※ 학생 및 교원 후송대책 첨부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

 - 본인은 귀 기관의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안전보건관리계획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2024.OO.OO   대표  ○ ○ ○  (인) 

수급업체 안전관리 적정성 평가 [계약담당자 평가 및 작성]

※해당항목에  체크

  □ 고위험작업       □ 중작업         경작업 

NO

안전작업이행계획서 작성 내용

적합여부

1

안전작업관리계획서 안전조치 세부계획 적정성 여부

 

 

2

용역 기간의 적정 여부(작업일시 확인)

 

 

3

연수에 필요한 호텔 및 버스 임차, 식사의 적정 여부

 

 

4

안전교육(계획) 적정 여부

 

 

5

비상연락망 체계 구축 적정 여부

 

 

계약담당자:    ○ ○   (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