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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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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13239-00 공고일시  2024/11/11 17:17
공고명 2025년 음식물류 폐기물 수거용기 세척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강서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고담당자 허수정(☎: 02-2600-620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단가)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844.00 원
   
배정예산
228,256,000 원
   
추정가격
207,505,455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고 제2024-185호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용역내용

용 역 기 간

예정물량(개)

기초단가(원)

용 역 금 액(원)

2025년 음식물류폐기물 수거용기 세척 용역

과업지시서 참조

2025. 1. 1. ~ 2025. 12. 31.

59,376

3,844

기초금액

228,256,000

추정가격

207,505,455

부 가 세

20,750,545

※ 제한경쟁(지역, 중소기업), 단독이행, 단가계약, 적격심사(낙찰하한율 87.745%)

 - 본 건은 단가계약으로 수거용기 세척수량은 예정수량이며, 우리 구의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체결 시 계약의 효력은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발생합니다.

입찰 전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숙지하신 후 투찰하시기 바라며, 미숙지에 따른 모든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공고기간

 2024. 11. 11.(월) ~ 2024. 11. 19.(화)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4. 11. 12.(화) 10:00 ~ 2024. 11. 19.(화) 10:00

개찰일시

 2024. 11. 19.(화) 11:00

개찰장소

 강서구청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9조에 의거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 시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 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입찰 참가 자격을 제한받지 않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1588-0800)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 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업체

 다. 입찰참가신청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따라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 신고를 필한 업체

 라. 공고일 현재 고압스팀세척기를 포함한 1톤 이상의 차량 2대 이상소유하고, 운전원 2명을 포함하여 6명 이상의 작업자를 배치할 수 있는 업체

 ※ 입찰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개찰 전일[2024. 11. 18.(월) 17:00]까지 발주부서 업무담당 자원순환과 재활용팀 황서희 주무관(☎02-2600-4077)에게 관련 서류를 전자우편(seoh2523@gangseo.seoul.kr)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확인을 필하지 않은 업체는 입찰 무효 처리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건물청소서비스, 세부품명번호: 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확인서는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    구매 종합정보망(http://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사. 단독이행만 가능합니다.

 아.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음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으로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단순노무에 의한 용역」에 따라 적격심사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결정 합니다.

 다. 당해 용역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평가기준: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평가기준) 제1항

      ※ 별표1: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 적용

     가) 이행실적: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완성(준공)된 동일 분야의 용역(음식물류폐기물 수거용기 세척 용역)이행실적

     ※ 용역이행실적증명서는 발주부서인 강서구청 자원순환과 황서희 주무관         (☏02-2600-4077)의 확인을 받은 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행실적은 평가기준금액(금228,256,000원)으로 적용

    나) 경영상태: 세 가지 방법 중 택 1

      ①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 평가한 자료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② 재무비율에 의한 평가방법

     ※ 경영상태 평가 중 재무비율 선택 시 기준비율은 한국은행 발표 「기업경영분석」  최근호 자료 중 ‘N74-76. 사업시설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 기준을 적용

    다) 입찰가격(단순노무): 평점 = 70 - 20 x l(88/100-입찰가격/예정가격)x100l

        ※ l   l는 절대값 표시이며, 입찰가격을 예정가격으로 나눈 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다섯째 자리에서 반올림하고, 최저평점은 2점으로 한다.

 다. 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5일)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을 받은 사업자는 사업 시행기간 단축을 위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가급적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5/1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계상․사후정산 등 관련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국민연금 보험료 등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산업안전보건비, 환경 보전비, 퇴직공제부금비 등 법정 정산금액에 대해서는 준공검사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관련 법령 규정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 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8.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1.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 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 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계약 관련 자료는 강서구청 홈페이지(http://www.gangseo.seoul.kr) ⇒ 소식광장 ⇒ 입찰정보 ⇒ 서식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고용노동부 합동 2019. 9.)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특히 제출내용 미 이행시 계약 해지·해제가 가능합니다.

   - 적격심사 시 제출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는 계약체결 시 첨부하여 제출하고 이행하여야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에는 계약의 해지가 가능함.


※ 사업문의 : 강서구청 자원순환과 황서희(☏ 02-2600-4077)

 ※ 계약문의 : 강서구청 재  무  과 허수정(☏ 02-2600-6209)

 ※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전자조달 고객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11일


서울특별시 강서구 (분임)재무관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재무과(☎02-2600-6209), 감사담당관(☎02-2600-6009) 및 홈페이지(www.gangseo.seoul.kr)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