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공고 제2024-2184호
용역 입찰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 별첨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참조 후 입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 및 기타 사업에 관한 문의 : 관악구 스마트정보과 정지원 주무관(☎ 02-879-5285)
※ 계약문의 : 관악구 재무과 윤가람 주무관(☎ 02-879-5366)
※ 전자입찰 이용문의 : 조달청 전자조달센터(☎ 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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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공고는 사업의 연속성을 위하여 2025회계년도 예산이 확정되기 전에 시행하는 입찰공고로서
최종 낙찰자와의 계약 시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을 체결하여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2025~2026년 정보시스템 통합 유지관리 용역
❍ 용역기간 : 2025. 1. 1. ~ 2026. 12. 31. (2년, 장기계속계약)
❍ 용역금액 : 금386,340,000원 (부가세 포함)
- 2025년(1차) : 금193,392,000원
- 2026년(2차) : 금192,948,000원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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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 공고기간 : 2024. 11. 11.(월) ~ 2024. 12. 2.(월)
❍ 입찰서 제출 (전자입찰)
- 일 시 : 2024. 11. 12.(화) 10:00 ~ 2024. 12. 2.(월) 16: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 : 2024. 11. 29.(금) 18:00까지
☞ G2B 입찰금액과 관악구에 방문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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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 일 시 : 2024. 12. 2.(월) 10:00 ~ 16:00
- 장 소 : 관악구청 8층 스마트정보과 (담당 : 정지원 주무관)
- 구비서류 : 하단 별도 안내
❍ 제안설명회 개최
- 일시 및 장소 : 추후 별도 통지
- 제안서 설명시간 : 업체당 30분 내외(제안설명 20분, 질의응답 10분)
- 제안서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으로 정함
- 유의사항
· 제안설명은 제안사의 사업총괄책임자(PM)가 직접 발표하며, 발표자가 사업총괄책임자(PM)와 다른 경우 제안 설명을 제외하고 제안서 등 서류만으로 평가함
※ 업체별 참여자 수는 3인 이내로 하며, 동영상 등을 이용한 간접발표는 불허함
· 설명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고 그 사유를 명확하게 설명하여야 함
· 제안설명회 불참업체는 사업제안서 제출 여부 및 가격입찰 여부와 무관하게 기술능력 평가점수의 저엉적 평가항목을 0정으로 처리함
· 설명회 개최 후 평가결과는 공개함
2. 입찰참가 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지정되지 아니한 업체.
나. 「소프트웨어 진흥법 시행령」 제5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7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사업분야 : 컴퓨터 관련 서비스 사업)’ 및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으로 모두 등록한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경쟁입찰 참여자격)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 고시) 제29조제8항에 의거 입찰 마감일의 전일까지 공공구매정보망(http://smpp.go.kr)에 “직접생산 확인”(전산업무(소프트웨어)개발 -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서비스)에 등재된 자
※ 직접생산증명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mpp.go.kr)에서 확인하여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음
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소벤처기업부 고시)」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를 소지한 자
마. 본 사업은 20억원 미만 사업으로 「소프트웨어진흥법」 제48조 및 「중소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에 의거하여 대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입찰 참여가 제한됨
※ 대기업에 하도급 또는 대기업 직원의 인력파견 형태로도 참여 불가함
라. 「소프트웨어진흥법」 제48조제4항에따라 상호출자제한기업 집단에 속하는 회사인 경우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일 기준으로 입찰자가 상호출자제한 집단에 속하는 회사일 경우에도 계약체결 불가
※ 입찰마감일 전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내에 있어야 함
사. 사업의 일관성 및 품질보증을 위해 단독이행만 가능하며 공동수급은 불허
아.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음
자. 본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평일 18시까지, 토ㆍ일요일ㆍ공휴일 업무처리 불가)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함. (☞문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규정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른 협상에 의한 계약이며, 제안서평가는 관악구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규칙에 따릅니다.
3.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구비서류
가. 제출기간 : 2024. 12. 2.(월) 10:00 ~ 16:00
나. 제출장소 ※ 방문접수 (우편접수 불가)
- 관악구청 8층 스마트정보과 (정지원 주무관) : 입찰참가 등록서류, 제안서 평가자료
다. 작성방법 : 첨부된 제안요청서에 의함
입찰참가 등록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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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입찰참가신청서[별지서식 1] 1부.
② 사업자등록증, 정보통신공사업 등록증 및 최근년도 결산 신고된 SW사업자 신고확인서 사본 각 1부.
※ 원본 대조 필 명기 후 인감날인
③ 중소기업확인서 1부.
④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직접생산증명서[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서비스] 1부.
⑤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⑥ 청렴계약이행서약서[별지서식 2] 1부 .
⑦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1부. (대리인 제출 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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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제출서류 (제안요청서의 서식 참조 요청)
제안서 평가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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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입찰참가 공문 1부.
② 제안서(평가본 포함) 9부.
- 제안서 원본 1부.
- 평가본 및 평가본 요약서 각 8부.
※ 발표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 제안서 평가본은 반드시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등 회사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 평가본은 제안서 제출 시 PDF파일 제출하며, 제안서 원본은 최종 계약업체에 한하여 차후 PDF파일 제출함
③ 가격제안서 [별지서식 3] 및 가격입찰서 [별지서식 4] 각 1부.
※ 제출 시 [별지서식 3] 및 [별지서식 4]을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
④ 정량적 평가관련 증명서류(원본 별권 제출) 각 1부.
- 정량적 평가 자가심사표 [별지서식 6]
- 주요사업 실적증명 서류
- 참여인력 증거서류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신인도 관련 증거 서류 등
⑤ 기타 제안에 필요한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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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이사항
- 공고서의 정한 기간 내에 입찰서류 및 제안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제안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며 우편 및 이메일 접수는 받지 않음
- 제안서는 공문을 첨부하고 가격입찰서는 봉인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함(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 제안서 및 모든 입찰에 관한 서류는 입찰 마감일에 제출해야 하며, 제안서 제출 시 제안서평가위원회 평가위원 추첨을 실시함
- 제안 내용 중 중요한 사항에 대한 변동은 발주기관의 승인이 필요하며, 승인된 경우에는 반드시 문서로 제출해야 함
4. 낙찰자 결정 : 협상에 의한 계약
❍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ㆍ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 평가방법 및 배점기준 등은 제안요청서 참조)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7.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공사·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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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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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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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기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기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0. 기타사항
❍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하며,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구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협상대상자 선정취소, 계약해지 및 관련법규에 따른 조치를 받게 됩니다.
❍ 사업자 선정결과는 별도로 통보하며, 미선정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ㆍ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지방계약법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계약 관련 자료는 관악구청 홈페이지(http://www.gwanak.go.kr) ⇒ 뉴스소식 ⇒ 공고 ⇒ 입찰정보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 관악구청 스마트정보과 정지원 (☎ 879-5285)
※ 계약문의 : 관악구청 재무과 윤가람 (☎ 879-5366)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11일
관악구 (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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