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공고 제2024-2183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별첨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참조 후 입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 및 사업문의 : 관악구 주택과 박상우 주무관(☎ 02-879-6305)
※ 계약문의 : 관악구 재무과 윤가람 주무관(☎ 02-879-5366)
※ 전자입찰 이용문의 : 조달청 전자조달센터(☎ 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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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 제출을 정해진 시간 안에 발주부서(주택과)에 모두 완료하지 않은 업체는 입찰이 무효가 됨을 꼭 양지하시고, 이에 대한 이의제기를 하실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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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긴급)신림7구역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 공공지원 정비사업 전문관리 용역
❍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2개월(장기계속계약)
- 1차: 2024.12. ~ 2025. 4. / 2차: 2025.5. ~ 2025. 11.
※ 다만, 과업기간 내 조합설립 승인이 나지 않을 경우 조합설립 승인일까지 용역기간으로 함
❍ 용역금액 : 금338,217,000원(금삼억삼천팔백이십일만칠천원) ※부가세 포함
- 1차: 158,104천원, 2차: 180,113천원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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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 참조
❍ 공고기간 : 2024. 11. 11.(월) ~ 2024. 11. 22.(금)
❍ 입찰서 제출 (전자입찰)
- 일 시 : 2024. 11. 12.(화) 10:00 ~ 2024. 11. 22.(금) 16: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 : 2024. 11. 21.(목) 18:00까지
☞ G2B 입찰금액과 관악구에 방문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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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 우편접수 불가)
- 일 시 : 2024. 11. 22.(금) 10:00 ~ 16:00
- 장 소 : 관악구청 6층 주택과(담당: 박상우 주무관)
- 구비서류 : 하단별도 안내
※ 입찰참가신청서 및 사업제안서는 참가업체 해당 제안업체 직원이 직원임을 증명하는 자료 지참하여 주택과에 방문 제출(제안서 평가위원 추첨)
❍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일시 및 장소 : 추후별도 통보
2. 입찰참가 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등에 따라 입찰참가가 가능한 업체로서 공고일 기준으로 국세․지방세 체납사실이 없으며 다음 각 항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체
1) 공고일 전일까지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제102조의 규정에 의하여 정비사업전문관리업을 유관 시·도지사에게 등록한 업체
2)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시행령」 제81조 제3항에 의한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부동산원
나.본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평일 18시까지, 토ㆍ일요일ㆍ공휴일 업무처리 불가)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함. (☞문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3. 입찰참가 등록 신청서류 (※ 순서대로 정렬하여 주택과 방문 제출)
가. 제출공문 및 입찰참가신청서 1부
나.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및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에 한함)
다. 법인인감증명서 1부(개인사업자인 경우 인감증명서 1부) 및 사용인감계 1부
라. 응모자격 증빙서류(사본에는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각 1부.
- 정비사업전문관리업등록증,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등
마.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각 1부
바.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대리인 참석시)
사. 제안서(정량적·정성적 평가) 작성 등 관련서류
1) 제안업체 일반현황(정량적 평가) 자료 2부(자기평가서 및 증빙서류 포함)
2) 기술제안서(정성적 평가, 발표자료) 각 11부(관리용 원본 1부, 평가용 10부, PPT 파일이 담긴 USB 1매, 공개글꼴 포함)
※ 기술제안서와 발표자료는 동일하여야 함
3) 가격제안서(산출내역 포함, 별도로 밀봉하여 인감날인 후 제출) 1부
자.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등 붙임 양식의 해당 서류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상 가격입찰서 전자제출과 가격제안서 방문제출을 반드시 병행하여야 함.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전자제출한 금액이 관악구청
주택과에 방문하여 제출한 가격제안서의 금액과 상이한 경우 그 입찰을 무효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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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제출방법 및 기타사항
가. 용역수행직원이 직접 제출만 가능(우편, FAX, 인터넷 접수 등 불가)
나. 대표자 인감이 날인되어 있는 공문서 제출(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서로 인정하지 않음)
다. 제안업체는 제안서 검토를 위해 관악구에서 추가 자료 제출요구가 있는 경우 이에 응해야 하며, 제출 기한 내 제출되지 않은 경우 제안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
라. 입찰안내서에 대한 질의는 반드시 문서로 하여야 하며(첨부양식 참조),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한 사항은 인정하지 않음
※ 질의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 3일전 18시까지 주택과로 제출된 문서에 한함
마.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바. 사본 서류에는 업체대표자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인감 날인 후 제출
사. 입찰참가자는 입찰안내서, 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특수조건 등 모든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5. 협상적격자 선정방법
가. 행정안전부 예규 제216호(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서울특별시 관악구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 규칙」, 「공공지원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 선정기준」(서울특별시 고시 제2023-20호)에 준함.
나. 종합평가 점수가 80점 이상인 제안서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다. 종합평가 점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평가 점수가 높은 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정하고, 기술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과업수행세부계획→과업내용이해도→과업수행조직구성→과업수행지원체계 순으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
6. 협상절차
가.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중에서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업무수행세부계획→과업내용이해도→과업수행조직구성→과업수행지원체계 순으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
나. 결정된 순서에 따라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다. 선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함
라. 협상기간은 협상개시 통보한 날로부터 10일 이내로 함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관악구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4호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공사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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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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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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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하며,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관악구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협상대상자 선정취소, 계약해지 및 관련법규에 따른 조치를 받게 됩니다.
❍ 사업자 선정결과는 별도로 통보하며, 미선정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ㆍ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지방계약법」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계약 관련 자료는 관악구청 홈페이지(http://www.gwanak.go.kr) ⇒ 뉴스소식 ⇒ 공고 ⇒ 입찰정보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입찰안내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에 관한 문의 사항은 관악구청 재무과(윤가람 ☎02-879-5366), 기타 용역내용 등의 상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관악구청 주택과 (☎ 02-879-6305, 이메일: psangwoo@ga.go.kr, Fax: 02-879-7831 담당: 박상우)로 문의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11일
관악구 (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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