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공고 제2024-42호
용 역 입 찰 공 고 (긴급)
( 협상에 의한 계약, 장기계속계약 )
『2025~2026년 행정정보시스템 통합 유지보수 용역』
【 안 내 사 항 】
• 투찰업체는 입찰참가 자격 및 제안요청서, 과업내용 등 반드시 확인
• 본 입찰은 장기계속계약으로 총액으로 입찰하여 각 회계연도 예산의 범위에서 낙찰된 금액의 일부에 대하여 연차별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세부사항 문의 : 서초구청 스마트도시과 주상혁(☎02-2155-6412)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1) 용 역 명 : 2025~2026년 행정정보시스템 통합 유지보수 용역
2) 용역기간 : 2025. 1. 1. ~ 2026. 12. 31.(2년)
3) 기초금액 : 금679,242,000원【추정가격 금617,492,727원+부가가치세 금61,749,273원】
- 1차(2025.1.1.~2025.12.31.) : 339,621,000원
- 2차(2026.1.1.~2026.12.31.) : 339,621,000원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하며,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선정될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 할 수 없으며, 의회 예산 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
|
4) 사업내용 및 설명회 : 제안요청서 참조(설명회는 제안요청서로 갈음)
5)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가격입찰(전자 제출)
- 일 시 : 2024.11.12.(화) 14:00 ~ 2024.11.25.(월) 17:00
- 장 소 : G2B(나라장터)
※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에서 반드시 전자로 제출하여야 하며,
※ 가격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시에는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 g2b상 가격입찰금액과 서초구청 스마트도시과에 제출하는 가격입찰서의 금액은 일치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 시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함.
나. 제안서 등 서류 제출(직접방문 제출)
- 일 시 : 2024.11.25.(월) 9:00~17:00 (우편 및 이메일 접수 불가)
- 장 소 : 서초구청 스마트도시과(서초구 남부순환로 2584, 6층 스마트도시과 정보화운영팀)
※ 입찰참가 신청서류 및 제안서 등의 서류는 지정된 날짜에 반드시 방문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 총액입찰, 제한경쟁(중소기업자), 협상에 의한 계약
3. 입찰참가자격(모두 충족) 【※공동도급은 불허함.】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아래 각 호(①,②)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① 「소프트웨어진흥법」제58조에의거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 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1468)]로 등록되어 있는 업체
② 「정보통신공사업법」제14조에 의거 정보통신공사업 (업종코드 : 0036) 으로 등록되어 있는 업체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에 의거,「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소프트웨어 진흥법」제48조 및「중소 SW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고,「소프트웨어 진흥법」제48조에 의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정보시스템 유지관리서비스, 세부품명 : 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4) 본 용역은 단독이행만 가능합니다.(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음.)
◆ 계약특수조건
유지보수 대상 중 일부는 국가정보보안 기본지침에 따라 인터넷 공개가 불가하므로
유지보수 대상 세부내역과 서초구와 제조사간 맺는 물품공급․기술지원 협약서에 대해서
발주부서를 방문하여 반드시 확인하고, 최종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제조사·공급사와 물품공급·기술지원을 협의하고 제조사 등으로부터 물품공급․기술지원확약서를 발급받아야 함.
|
※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시(전일이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하거나,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관련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 입찰참가자가 관련법령에 따른 영업정지 등을 받거나 법 제31조에 따른 입찰 참가자격의 제한을 받은 때에는 입찰참가등록마감일 전일까지 그 제한기간이 만료되어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 제한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제한을 받고 있는 업체
나.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
5.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1) 제출방법 : 직접 방문제출 (※우편 및 이메일 접수 불가)
- 일 시 : 2024.11.25.(월) 9:00~17:00 [1일간]
- 장 소 : 서초구청 스마트도시과 정보화운영팀(☎02-2155-6412)
2) 제출서류(※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 입찰참가 등록서류
① 입찰서(별지 제1호서식) 및 별지 제2호~제11호 해당서식 각 1부.
② 재직증명서 1부 및 신분증 지참(대리인인 경우 위임장도 제출)
③ 사업자등록증 1부.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④ 법인등기부등본 1부.
⑤ 법인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인 경우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⑥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 1부.
⑦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1부.
⑧ 기타 증명 서류(기술능력평가 제출서식「별첨3」에 대한 증빙서류 등) 각 1부.
⑨ 소프트웨어사업 하도급 계획서
⑩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 (사용)인감도장 지참.
※ 사본은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제안서 제출서류 (※ 세부내역 반드시 제안요청서 참조)
① 입찰참가 공문 1부.
② 정량적 평가자료(사업수행능력 평가서 등) : 1부(원본1부)
③ 정성적 평가자료(기술제안서 및 요약본) : 9부(원본1부, 평가용8부)
※ 평가용 자료(8부)에는 업체를 인지할 수 있는 모든 표기 불가
④ 제안서 및 발표자료 수록된 USB 1개.
⑤ 기타 제안에 필요한 서류 각1부.
3) 유의사항
- 제출서류는 각각의 부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접수 담당자 확인 후 제출
6. 제안서 발표 및 평가 : 2024. 12월 중 (※ 일정 및 장소는 개별통지)
1) 프리젠테이션을 통한 제안서 발표
가) 제안서 발표시간 : 업체별 25분 내외(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0분)
나) 제안서 발표순서 : 제안서 접수 순
※ 발표시 업체명을 거론하지 않으며, 발표내용에 업체명 및 로고를 기입하지 않음.
다) 유의사항
- 제안서 발표는 제안사의 사업총괄책임자(PM)가 직접 발표하며, 발표자가 사업총괄책임자(PM)와 다른 경우 제안발표를 제외하고 제안서 등 서류만으로 평가합니다.
- 제안발표회 불참업체는 제안서 등 서류만으로 평가합니다.
2) 제안서 평가
가) 제안서 평가를 위한 별도 평가위원회 구성
나) 기술능력평가(90%)와 입찰가격평가(10%)를 통한 종합평가
※ 기술능력평가[정량적 평가(20점)+정성적 평가(70점)]+가격평가(10점)
7. 협상대상자 선정 및 낙찰자 결정
1)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2) 종합평가 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별도 추첨에 의하여 정하며, 협상 적격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3) 본 입찰은 SW사업으로 해당입찰가격이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의 100분의 80미만일 경우에는 배점한도의 30%에 해당하는 평점을 부여합니다.
4) 가격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5) 기타 평가 관련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6) 낙찰자 선정방법은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지방자치 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입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1)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금액의 25/1,000 이상에 해당하는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하며,
2)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낙찰자 게시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25/1,000이상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입찰유의서 제2절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2)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3)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이를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업체 현황평가에 필요한 서류를 위조, 편조, 허위 등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하여 제출한 경우에는 입찰무효와 함께 관련규정에 따라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및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준수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서약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의무를 준수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
|
|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2)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1) 제안서 작성요령 및 평가기준에 관한 사항은 나라장터(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에 게시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2)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제출된 자료 중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입찰참가 자격제한 및 낙찰 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합니다.
4) 우리 구는 본 과업수행에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협상을 통하여 과업내용, 참여인력, 추진일정, 기타사항의 추가 또는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입찰 관련 법령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청렴계약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6) 기타 용역(제안서) 관련 문의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과업 등에 관한 사항 : 서초구청 스마트도시과(주상혁 ☎ 02-2155-6412)
- 입찰공고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서초구청 재무과(송지영 ☎ 02-2155-6506)
-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12.
서초구(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