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성동청소년센터 공고 제2024-6호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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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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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립성동청소년센터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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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ㆍ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ㆍ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ㆍ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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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입찰 개요)
가. 용역명: 2025년도 시립성동청소년센터 급식납품 용역업체 입찰 공고
나. 일부위탁 운영기간: 2025. 1. 1. ~ 2025. 12. 31.(1년)
다. 과업내용: 무지개아카데미(유아) 및 방과후아카데미(청소년) 급‧간식 납품(배달포함) 등
※ 세부사항은 과업지시서 참조
라. 예상 급식 인원: 유아(5~7세) 110명 내외, 초등(4~6학년) 청소년 40명 내
※ 방과후아카데미 급식은 무지개아카데미 급식 계약 시 자동으로 계약되는 조건
연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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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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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원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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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급식비 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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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식일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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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급식비(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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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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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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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지개아카데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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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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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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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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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375,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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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식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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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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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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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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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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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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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32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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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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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0,695,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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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급식인원은 등록인원에 따라 변동되며, 급식일수는 프로그램 일정, 센터사정에 따라 조
정될 수 있음.
마. 배식 형태: 급식조리 및 납품
- 오전 8시 30분 이전 무지개아카데미 간식 배달
- 오전 11시 경 무지개아카데미 및 방과후아카데미 급식 배달
※최초 심사 단계 및 연3~4회 학부모 급식시설 탐방 포함
바. 기초금액: 1인당 8,500원(VAT 및 오전간식 포함) / 식사 7,000원 + 간식 1,500원
- 무지개아카데미 간식: 개별포장 간식으로 주메뉴+음료(주2회 우유 포함)로 한다.
- 방과후아카데미 급식은 1인당 6,500원(VAT 및 간식 포함)으로 계약
(방과후아카데미 급식은 무지개아카데미 급식 계약 시 자동으로 계약되는 조건)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를 확인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계약 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나. 적용 규정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이하 “지방계약법” 이라 함)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2) 행정자치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이하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이라 함)
다. 제안서는 시립성동청소년센터 1층 사무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은 반드시 G2B전자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하도급,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 불허)
라.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1)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 제38조(입찰 참가신청)의 자격을 갖춘 자
2) 「식품위생법」 제37조(영업허가 등) 및 「식품위생법 시행령」 제21조(영업의 종류) 제8호(식품접객업) 마목 위탁급식영업의 신고를 필한 자
3)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본사)를 계속 서울특별시 또는 경기도에 둔 자(단, 낙찰자의 경우 계약 체결일까지 서울특별시 또는 경기도에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두고 있는 자)로서 「지방계약법」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의한 부정으로 입찰참가 자격제한을 받지 않은 자
4) 국민영양관리법 제15조에 따른 영양사를 1인 이상 배치 운영하고 있는 업체
5) 최근 2년간 급식(식품위생)사고 전력이 없는 업체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제안서 제출
가. 기술제안서
1) 제출기간: 2024. 11. 12.(화) 10:00 ~ 12. 2.(월) 17:00까지
※ 접수시간: 평일 10:00 ~ 17: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2) 제출장소: 시립성동청소년센터 1층 사무실(서울시 성동구 고산자로 260)
3) 제출방법: 직접방문 접수(우편접수, 인터넷 접수 불가)
※ 제안서를 대리인이 제출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 신청서 란에 대리인을 명기하고, 대리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대표자의 위임장을 제출함
4) 제출서류
※ 사본은 반드시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입찰참가신청서에 사용한 인장으로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센터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고,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하며, 센터에서 필요 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제안서 제출자가 입찰 등록 시 「평가위원회 예비후보자 고유번호(21개)」 중 직접 7개를 추첨하여 많이 추첨 된 순으로 평가위원을 선정할 예정입니다.(추첨 관련 서류는 사무실에 보관하며 평가위원 명단은 비공개 됨)
◦ 입찰참가신청서 1부[붙임1]
◦ (기술)제안서 8부[붙임2]
- 보관용 1부, 평가용 7부
◦ 급식 수행 조직 현황 1부[붙임3]
◦ 위탁급식 실적 현황표 1부[붙임4]
- 위탁급식 실시 확인서 각 1부.(자율양식)
◦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붙임5]
◦ 서약서 1부[붙임6]
◦ 청렴서약서[붙임7]
◦ 각서[붙임8]
◦ 확인서[붙임9]
◦ 입찰보증금 각서[붙임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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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
◦ 영업허가증 사본 1부
◦ 법인등기부등본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
◦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 입찰보증서 1부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유효기간 이내)
◦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 냉동·냉장 차량등록증 및 이에 따른 종
(책임)보험가입 증명서 각 1부.
◦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가입증명서 1부.
◦ HACCP 등 안전 및 품질 증명서류(자체검사 대체 가능)
◦ 자격증(영양사, 조리사), 면허증 각 1부.
◦ 수질 및 식품검사 성적서 사본 1부.
◦ 방역 소독필증(최근)
◦ 차량 방역 소독필증(최근)
◦ 건축물관리대장 또는 임대차계약서 1부.
◦ 사업장약도 및 사진 각 1부.
◦ 국세, 지방세, 4대보험 완납증명서각1부.
◦ 위임장 1부(대리인이 등록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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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가격입찰서
1) 제출기간: 2024. 11. 12.(화) ~ 12. 2.(월)
2)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전자제출
3) 유의사항
◦ 입찰금액이 추정금액 및 단가를 초과할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됩니다.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센터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 센터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고 붙임의 과업설명서로 갈음합니다. 반드시 첨부파일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6. 제안서 평가
가. 기술제안서 평가
1) 일시: 2024. 12. 4.(수) 14:00 예정
※ 부득이한 사유로 제안서평가 일시, 장소 등이 변경될 경우에는 제안서를 제출한 입찰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2) 장소: 시립성동청소년센터 3층 예정
3) 발표시간: 제안업체별로 발표 10분, 질의 ․ 응답은 5분 내외로 합니다.
※ 발표시간은 평가위원 간 협의를 거쳐 조정될 수 있습니다.
※ 평가위원 7인에 대한 시식 준비가 필요합니다.
4) 기타사항
◦ 제안서평가위원회 평가점수 산정은 최고 점수와 최저 점수를 제외한 후(단, 최고 또는 최저 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에는 1개만을 제외한다) 산술평균하여 산정한다.
※ 평가점수 산출 결과 최종(평균)점수에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이하 다섯째자리에서 반올림한다.
◦ 참가 신청서 제출자는 제안설명회 시작 10분 전에 참석하여야 하며, 제안설명회에 늦은 참가 업체는 제안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합니다.
◦ 제안설명회 자료는 이미 제출한 제안서와 동일한 내용으로 합니다.
◦ 기술제안시 평가위원들이 시식할 수 있도록 7인분의 급식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 기술제안서에는 제안 회사명을 표기하지 않고 제출합니다.
나. 가격제안서 평가(개찰)
1) 일시: 2024. 12. 5.(목) 예정(기술제안서 평가 완료 이후)
2) 장소: 시립성동청소년센터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또는 센터 사정에 의해 개찰시간이 다소 늦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협상적격자 선정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3조 및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우리 센터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기술능력평가를 실시한 후, 기술능력 평가와 입찰가격 평가점수를 합한 점수를 총 평점으로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기술능력평가(제안서 평가) 80% + 가격 평가 20%
※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실시
★ 가격제안서(전자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됩니다.
나. 협상 순서
◦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
◦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별도 통보 및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며,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된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이나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라. 계약 체결
◦ 계약상대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0분의10 이상의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평가기준, 평가방법 등에 관한 사항은 평가위원회의 권한에 속하며 입찰 참가자는 제안서 평가 방법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바. 협상적격자의 협상순위가 결정되면,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 일정을 개별 통보합니다.
사. 기타 사항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릅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38조의 규정에 의해 입찰보증금 납부는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우리 센터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에 해당됩니다.
라.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사항증명서,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 서류를 우리 센터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가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자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불공정행위 금지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및 계약상대자는 제1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지방계약법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지방계약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공무원은 제1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및 계약상대자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및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공무원이 제1항 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제3항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기타 유의사항
가.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계약법」 등의 관계 법령을 따릅니다.
나. 입찰공고 내용이 제안요청서(과업설명서)와 상이한 경우에는 공고서 내용이 우선하며, 공고서에 누락된 사항은 제안요청서(과업설명서)에 의합니다.
다.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선정 및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선정된 업체가 계약의 이행을 포기할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2항의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라. 공고 및 제안 내용대로 계약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배 시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마. 부정당업자로 제재중인 자가 동 선정과정에 참가하여 선정업체 및 계약업체로 결정된 경우, 추후 부정당업자인 것으로 확인될 경우 선정 및 계약행위 등은 모두 무효가 됩니다.
바.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3. 문의사항
가. 입찰 및 입찰참가자격등록 안내: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나. 제안, 과업, 계약에 관한 사항: 업무지원팀(☎ 02-2296-4062)
2024. 11. 12.
시립성동청소년센터 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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