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 공고 제2024-02호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 내진성능평가 용역
2인 이상 수의견적 제출 공고
❑ 본 공고문 상「입찰」이라는 용어는「견적」이라는 용어로 간주합니다.
❑ 본 사업의 낙찰자(계약상대자)는「중대재해처벌법」시행으로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하여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안전·보건 의무 이행 서약서를 계약체결 또는 착수 시 제출하여야 하며 미흡한 사항에 대한 보완요구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붙임 1, 붙임 2)
❑ 또한 낙찰자(계약상대자)는 본 사업과 관련된 산업안전보건법 등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서 사업주에게 부여된 종사자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 시설물 내진성능평가 용역
나. 용역 현장: 대구광역시 수성구 파동로51길 26-17
시설명
|
건축연도
|
구조
|
층수
|
연면적(㎡)
|
비고
|
A동
|
1983
|
철근콘크리트조
|
1/3
|
1,328
|
증축
|
C동
|
1987
|
철근콘크리트조
|
0/4
|
2,288
|
증축
|
다.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90일(제3자 검토 포함)
라. 용역 금액: 금85,000,000원(금팔천오백만원)
사업금액
|
기초금액
|
추정가격
|
부가세
|
85,000,000원
|
85,000,000원
|
77,272,728원
|
7,727,272원
|
마. 과업설명: 별도 과업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과업지시서로 갈음함.
바. 현장설명: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 제3항에 따라 현장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복지관 운영지원팀에 비치된 설계서 및 도면의 열람으로 대신함.
2. 견적 방법
가. 본 견적은 총액견적으로 시행합니다.
나. 전자입찰(견적) 대상용역이며,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습니다.
다. 지역제한(대구광역시) 대상 용역입니다.
라.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마. 공동수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바. 손해배상책임보험 가입 대상 용역입니다.
3. 견적 참가 자격 및 신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 법 시행규칙 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28조에 따른 안전진단전문기관(건축) 또는 안전진단전문기관(종합) 등록을 필하고, 같은 법 시행령에 의거 정밀안전진단 건축분야에 책임기술자로 등록하고 별표5의 자격요건을 갖춘 자(건축구조기술사)를 보유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단, 같은법 제8조 제4항에 의거 해당 시설물의 설계 ․ 시공 또는 감리한 자 또는 계열회사(‘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2호에 따른 계열회사)인 안전진단전문기관은 본 입찰(견적)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대구광역시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견적 보증금 납부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따라 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 귀속 등은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을 따릅니다.
5. 견적서 제출
가. 본 견적은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진행합니다.
나. 본 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단,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견적서 제출기간
2024. 11. 12.(화) 16:00~2024. 11. 19.(화) 12:00
7.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4. 11. 19.(화) 16:00
나. 개찰장소: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 운영지원팀 입찰집행관 PC
8.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열람: 복지관 운영지원팀에 비치된 설계서 및 도면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예정가격을 결정합니다.
나. 본 견적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금액이 88% 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에서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결정합니다.
다. 동일 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하며, 추첨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5조 제1항에 의거 자동추첨방식을 적용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가. 본 용역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건입니다.
나. 낙찰업체는 ’중대재해처벌법 등에 관한 법률‘ 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에 따라 계약 체결시 ’안전 ․ 보건관리계획서‘ 및 ’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붙임 1, 붙임 2)
12. 견적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공사계약 일반조건, 공사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입찰자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13. 기타 주의사항
가. 견적참가자는 본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2) 조달청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3)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나. 견적참가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15조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지정정보처리장치를 이용하여 변경등록을 하시고 견적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어려울 경우에는 전자입찰 콜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입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1조의 규정에 의한 계약이행의 보증을 하여야 하며, 인지세법, 주택법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등을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 안내
가. 주소: 대구광역시 수성구 파동로51길 26-17
나. 문의: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 운영지원팀장 이명호(053-763-1011)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12일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
[붙임 1]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예시)
회사 소개
|
|
❑ 회사명: ○○도장공사 ❑ 사업자등록번호: 000-000-00000
❑ 대표자: ○○○ ❑ 연락처: 000-0000-0000
❑ 소재지: 대구광역시 ooo
❑ 작성자: 대표(ㅇㅇ부장) 김○○ (서명)
|
|
|
|
추진목표
및
기본방침
|
|
❑ 추진목표: 재해율 제로화
❑ 기본방침: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
|
|
|
|
작업 개요
|
|
❑ 작업명: 복지관 도색 작업
❑ 기 간: 2024.1.15.~2024.1.31.
❑ 장 소: 본관 1층, 2층, 3층 외부
❑ 작업내용:
- 본관 외부 기존 페인트 제거 및 도색 작업
❑ 안전조치사항:
- 안전보호구(안전모, 안전대, 안전화, 보안경) 착용 철저
- 스카이 고소작업 시 안전작업구획 설정 및 신호수 배치
- 고소작업 시 추락 방지 조치 및 안전교육 실시
❑ 보험가입현황:
- 산재보험: □가입 □미가입 (사업개시번호: 000-00-00000-0)
|
|
|
|
조직도
및
비상연락망
|
|
|
|
|
사업주
|
|
|
|
|
|
|
김ㅇㅇ
|
|
|
|
|
|
|
|
|
|
|
|
|
|
|
안전담당자
|
|
|
|
|
|
|
이ㅇㅇ
|
|
|
|
|
|
|
|
|
|
|
|
|
|
|
|
|
|
|
|
반장:
|
|
반장:
|
|
반장:
|
-
|
|
박ㅇㅇ
|
|
-
|
비상연락망
|
사업주
|
김○○
|
010-XXXX-XXXX
|
안전담당자
|
이○○
|
010-XXXX-XXXX
|
반장
|
박○○
|
010-XXXX-XXXX
|
|
안전보건 세부업무추진 (작성 예시)
작업전
TBM 실시
|
|
❑ 목적: 작업전 위험요소 확인 및 안전보건관리 강화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위험성 평가 결과 작업위험요소 및 위험포인트 인지
- 근로자 건강상태 파악 등 누적성 안전사고 예방 강화
- 기계·기구 사용에 따른 위험요소 확인 및 안전조치 이행
- 차량계 건설기계 작업 절차 준수
- 안전작업구획 설정 및 신호수 배치
- 작업전 안전 교육 실시
|
|
|
|
위험작업
집중관리
|
|
❑ 목적: 고소작업(2m 이상) 안전사고 예방
❑ 대상: 페인트 도색공
❑ 내용:
- 안전사고 발생 위험에 따른 안전조치 및 교육 실시
- 안전보호구(안전화, 안전모, 안전대, 방독마스크 등) 착용, 근로자 안전보건 조치
|
|
|
|
유해화학
물질관리
|
|
❑ 목적: 유해화학물질 취급 부주의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
❑ 대상: 페인트 도색공
❑ 내용:
- 유해화학물질 취급 부주의 등 유기용제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
- 작업 전 물질안전보건자료 및 안전보호구 착용 철저
- 작업에 따른 안전교육 실시
|
|
|
|
위험성
평가
|
|
❑ 목적: 사전 위험요인 확인을 통한 사고예방
❑ 방법: 작업자 직접 평가
❑ 평가시스템: 안전보건공단 위험성평가 지원시스템
❑ 내용:
- 작업공정에 따른 위험요소 발굴 및 개선대책 강구
- 사고발생 위험 작업 절차 및 표준안전작업 준수
|
|
|
|
비상사태
대비 체계 구축
|
|
❑ 목적: 중대재해 발생 및 급박한 위험 대비 체계 구축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비상사태 시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를 통한 조치
- 산업재해(중대재해) 발생 -> 작업중지 -> 초기대응(필요시) -> 피해자 응급처치 및 신고(병원,소방서,고용노동부 등) -> 현장보존 -> 원인조사 및 대책수립
|
|
|
|
❑ 수급업체 안전관리 수준 적정 여부
|
NO
|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
확인사항
|
적정
|
부적정
|
비고
|
1
|
추진목표 및 기본방침 수립 적정 여부
|
|
|
|
2
|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 구축 적정 여부
|
|
|
|
3
|
작업전 유해·위험요인 파악 및 조치계획 적정 여부
|
|
|
|
4
|
작업에 맞는 적정 안전보호구 사용 계획 여부
|
|
|
|
5
|
작업에 필요한 적정 장비 또는 작업공구 사용 계획 여부
|
|
|
|
6
|
안전작업 구획 설정 등 작업공간 확보 계획 적정 여부
|
|
|
|
7
|
비상사태 발생 시 대비 및 대응 계획 여부
|
|
|
|
8
|
공사(용역) 기간의 적정 여부
|
|
|
|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 운영지원팀장: ○ ○ ○ (서명)
|
[붙임 2]
안전·보건 의무 이행 서약서
우리 업체는 귀 기관의 (도급·용역·위탁) 사업을 진행하면서 아래 내용을 성실히 지킬 것을 서약합니다.
1. 관련 법규의 안전수칙 및 계약 업무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2. 작업 시작 전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안전조치와 안전교육을 반드시 실시하겠습니다.
3. 작업혼재로 화재 등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질식 또는 붕괴 위험이 있는 작업을 하기 전 안전·보건 조치사항을 제출하겠습니다.
4. 작업자의 안전보호구(안전모, 안전화 등) 착용 및 안전보호시설(안전난간대 등)을 수시로 확인하고 개선(조치)하겠습니다.
5.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반드시 귀 기관 사업의 근로자 안전관리에 사용하겠습니다.
6. 안전·보건 의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과 재해사건 대응에 소요되는 비용은 우리 업체에서 전액 부담하겠습니다.
2024. . .
○○업체 대표자 (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