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공고 제2024-81호
일반용역 입찰 재공고(협상)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12일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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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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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진흥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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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같은 법률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지방계약법」제31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도록 하겠으며,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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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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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북도 K-유학생 유치 홍보 다국어 웹사이트 구축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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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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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유학생 관련 거버넌스 구축 및 체계적인 유학생 유치 전략 수행과 유치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 구축
- 충청북도 학령인구 감소와 지방 대학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K-유학생 1만명 유치 다국어 홍보 플랫폼 구축
- 과업내용: 세부과업내용은 붙임 과업지시서와 제안요청서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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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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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19,000,000원(부가세 포함)
※ 과업 수행에서 발생되는 부가가치세 등 일체의 금액 포함
※ 환율변동 등에 따른 추가 비용은 진흥원에서 부담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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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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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에 의한 계약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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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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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고,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ㅇ붙임 제안요청서와 과업지시서를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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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일정
가. 제출방법: 조달청 나라장터(G2B)시스템 이용
나. 사업시행자 입찰공고: 2024. 11. 12.(화) ~ 11. 20.(수)
다. 제안서 접수: 2024. 11. 20.(수) 14:00까지,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글로벌인재팀
라. 제안서평가 및 선정: 2024. 11. 22.(금) 10:00,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예정)
- 제안서 평가 일시 및 장소는 진흥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마. 사업시행자 계약체결: 2024. 11. 25.(월)
- 계약체결일은 진흥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3.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총액/협상에 의한 계약입니다.
나. 전자입찰,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다.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라. 본 용역은 공동수급(공동이행, 분담이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4. 입찰참가자격
◦ 아래 각 항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
나. 입찰참가신청 마감일 기준 소프트웨어진흥법 제49조 및 동법시행령 제44조의 규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 서비스 사업, 업종코드:1468)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5조 제3항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제품명 : 전산업무(소프트웨어개발), 세부품명 : 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8111159901) /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라. 소프트웨어진흥법 제48조 제2항과 제3조 및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 제2023-25호, 2023.8.14.)」에 따라 대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와 중견기업은 참여할 수 없음
마. 다음 각 항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협동조합법」제3조에 따른 중소기업협동조합으로서 적격조합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
바. 본 사업은 홈페이지 통합구축 사업이므로 품질 및 처리의 일관성을 고려하여 하도급 또는 공동수급을 불허함
사. 참여지역제한 : 충청북도 관내
- 입찰공고일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경우법인등기일,개인사업자인경우사업자등록일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소재지)를 계속 충청북도에 둔자
※ 다만, 개인사업자가 사업장소재지는 다르지만 사업의 종류가 동일한 복수의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사업자가 그중 한곳을 지정한 사업장 소재지를 주된 영업소로 본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5.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납부하지 않은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만 본 입찰의 입찰보증금을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라.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하여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3조 규정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나라장터시스템 홈페이지(https://www.G2B.go.kr)의 전자조달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마.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주요공지사항
가. 입찰참가 관련사항
- 본 입찰의 가격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고,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가격 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입찰자의 제안서는 접수받지 않습니다.
나.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1) 일시: 제안서 기술평가 후 개찰
2) 장소: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경영지원팀 계약담당자
8.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
1) 제출일시: 2024. 11. 20.(수) 14:00까지 도착분에 한함
2) 접수장소: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글로벌인재팀
3) 접수방법: 직접 방문 접수(우편 접수 불허)
4)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참고
※ 상기 입찰 관련 참고서류는 입찰공고 이후에 발급한 자료를 제출
■ 대리인 관련 제출서류
①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이 안 되어있을 경우
- 신분증 지참, 위임장, 재직증명서 제출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제출 시에는 조달청에 등록된 사용인감으로 날인해주시기 바라며, 미등록된
경우에는 인감증명서와 사용인감계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상기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는 신분증만 지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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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기재하고 인감으로 날인하여 제출
5)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나)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진흥원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진흥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 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
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가 아니면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시 대리인을 지정한 경우, 대리인도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대리인의 자격은 입찰참가자가 법인인 경우 해당 법인의 임직원에 한하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방법:G2B(나라장터) 전자 제출
2) 제출기간:2024. 11. 12.(화) ~ 11. 20.(수) 17:00
3) 개찰일시 : 제안서 평가 완료 후 개찰
4)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5) 유의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제26조에 의거한 전자조달시스템
장애로 인한 입찰의 연기공고의 경우 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다. 가격입찰서, 제안서(규격입찰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이 무효
처리 됩니다.
9. 제안설명 및 협상 일정
가. 제안설명 및 기술평가
1) 일시: 2024. 11. 22.(금) 10:00
2) 장소: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시간, 장소는 추후 개별 연락
1. 제안설명은 제안사에서 지정한 자가 직접 발표해야 합니다.
※ 지정한 자는 제안사에 재직 중인 직원에 한하며, 발표 시 재직증명서와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등을 사전에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2.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여야 합니다.
3. 제안 설명회에 참여하지 않은 업체는 정성평가 모든 항목에 대하여 최저점을 부여합니다.
4. 제안서 발표순서는 제안서 접수순으로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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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방법: 입찰 참가업체 제안 설명(제안설명 15분 이내, 질의응답 15분 이내)
※ 일시 및 장소는 입찰상황 참가 업체 수 및 회의실 사정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나. 평가결과 적격자 통지: 제안 설명 평가 후 5일 이내
다. 기술 및 가격협상: 협상개시 통보한 날로부터 10일 이내
-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대상자에게는 별도 통보 및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이 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입찰유의서 12-다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12. 예정가격 결정방법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조(예정가격의 작성 및 비치) 제2항 제2호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간주합니다.
13. 낙찰자 선정방법 및 협상기준
가. 낙찰자 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낙찰자 선정
나. 제안서 평가는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로 실시되며 협상은 종합평가
결과 70점 이상인 제안업체 중 최고득점 업체 순으로 우선협상을 실시합니다.
다. 종합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사업계획의 적정성, 교육효과, 사업운영의 안정성 순으로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 협상대상자로 결정합니다.
라. 우선협상대상자와 계약에 대한 협상이 결렬될 경우에는 동등한 조건으로 차순위 업체와 협상을 실시합니다.
마. 제안서의 세부평가 내역은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사는 이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6조의 재공고입찰과 수의계약 기준을 따릅니다.
사.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 적격자에서 제외됩니다.
아. 기타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등에 의합니다.
14. 기타사항 및 입찰자 유의사항
가. 제안서 내용에 허위 사실이 있을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 낙찰 취소, 계약 해지․해제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고 제안서 평가 및 협상 결과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기타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업체의 전산장비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T. 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바. 본 공고 게재 및 입찰결과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입찰정보/물품(용역)/공고현황」․
「입찰정보/물품(용역)/개찰결과」
15. 문의 사항 안내 및 전화번호
가. 전자입찰 이용, 입찰참가자격등록에 대한 문의: 조달청 콜센터(T. 1588-0800)
나. 계약에 관한 문의: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경영지원팀(T. 043-224-0233, 담당자 서수희)
다. 용역에 관한 문의: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글로벌인재팀(T. 043-284-0272, 담당자 신재은)로 하시기 바라며,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