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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14019-01 (정정공고) 공고일시  2024/11/12 16:12
공고명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교육 전문강사 지원사업
공고기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수요기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공고담당자 김성일(☎: 031-8035-748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2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720,000,000 원
   
추정가격
654,545,45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 10310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하늘마을로 106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홈페이지 : http://www.kordi.or.kr

전화번호 : 1566-0151

입  찰  공  고

(긴급/일반(총액)/협상계약/국내입찰)



   ㆍ입찰공고번호 : 공고 제2025-002호

   ㆍ공   고   명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교육

전문강사 지원사업

이 입찰 설명서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콜센터 (☎ 1588-0800)

  입찰공고, 개찰 , 계약방법 등  : 운영지원팀 김성일(☎ 031-8035-7482)

○ 과업내용 관련 발주부서 연락처 : 제안요청서, 기술평가에 대한 상세 내역 등 문의 교육지원부 김주원(☎031-8035-7572)


그림입니다.

본 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제안요청서 포함)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   음  -

 1. 입찰공고문(서), 규격서(제안요청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계약예규)

 5. (계약예규) 정부입찰ㆍ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6. (계약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기획재정부계약예규)

 7.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8.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조달청 지침)

 9. 기타 입찰·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 위 관련규정은 입찰공고일 기준 현행규정을 적용

<자료검색>

 1. 계약예규 :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2. 조달청 고시 등 : 조달청 홈페이지(hppt://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자료 ⇨ 내자구매/나라장터 운영규정/품질관리에서 각각 검색

 3.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유의사항]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제안요청서(과업내역서, 규격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입  찰  공  고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공고  제 2025-002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한 법률」제27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1. 입찰개요

○ 관 리 번 호 : 제2025-002호

○ 입 찰 건 명 :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참여자 교육 전문강사 지원사업

○ 발 주 부 서 : 교육지원부

○ 계 약 방 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입 찰 방 법 : 일반경쟁, 총액입찰

○ 입찰(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기술평가 일정은 발주부서 문의)

○ 사 업 기 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 2025.11.28.

○ 총 용역부기금액 : 720,0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 추정가격 :  654,545,455원 / 추정금액 : 720,000,000원

    ※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0조 및 동법 시행령 제67조에 의거하여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부터 계약 효력이 발생하며, ‘25년도 정부 예산 확정 및 본 기관의 ‘25년도 사업계획서 승인에 따라 사업예산 및 과업내용이 변동되거나 입찰이 취소될 수 있음

○ 입 찰 방 식 : 전자입찰

○ 전자입찰서접수개시일자 : 2024/11/12, 17:00

○ 전자입찰서마감일시 : 2023/11/25, 10:00

○ 기타사항 : 공동계약 및 도급 불허

  기타 세부사항은 전자입찰 공고서에 첨부된 과업내용서(제안요청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사후판정) 계약담당자는 제출서류(입찰보증금, 입찰참가자격 포함)에 대한 적정성(적합)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2. 입찰참가자격


2-1.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및 제15조의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갖춘 자


  ②「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2-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12조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2-3.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관련 안내

  2-3-1. 등록장소 :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관리과(팀)

  2-3-2.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해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지역번호없이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3-3.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의 납부와 관련하여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본 건 입찰공고의 입찰보증금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2-3-4. 안전입찰 :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10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 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2-3-5. 지문인식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에 관한 주요 공지사항

3-1. 입찰에 관한 사항

  3-1-1. 기술제안서는 가격제안(입찰)서 제출여부와 관계없이 제출기간 내에 제출할 수 있으나, 반드시 가격제안(입찰)서를 제출하여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가격제안서 : 나라장터 투찰 / 제안서 : 우편 제출)

  3-1-2.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 일시 : 위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기술능력 평가 후 개찰

      - 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3-2. 설명회 : 제안요청 설명회 미실시, 입찰참가자격과 관련 없음

  ※ 과업 문의 : 교육지원부 김주원 차장(031-8035-7572)


 3-3. 제안서 기술평가(※제안요청서 참조)

  3-3-1. 각 제안사 별 제안서 PT 발표로 진행될 예정이며. 코로나19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평가(서면 또는 온라인)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3-3-2. 제안서관련 기술평가 등 일정, 방법 등 세부사항은 제안서 접수 후 발주부서에서 별도 안내합니다.


4. 공동계약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5. 입찰서, 제안서 제출 및 개찰


 5-1. 가격에 관한 사항 (제출기간 : 2024.11.12, 17:00 ~ 2024.11.25, 10:00)

  5-1-1. 가격입찰서나라장터를 통해 전자적으로 제출(가격투찰)하여야 합니다.

5-1-2.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5-2. 제안서 제출 (제출기간 : 2024.11.12, 17:00 ~ 2024.11.25, 10:00)

  5-2-1. 제안서 제출 : 우편 또는 방문 제출

  

<제안서 제출장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하늘마을로 106 한국노인인력개발원 2층 경영지원부(우 : 10310)

  ※ 우편접수 시 반드시 배송추적이 가능한 등기형태로 발송하시고 우편 정상도착 및 계약담당자 수취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계약담당자 김성일 대리 : 031-8035-7482)

   ※ 근무시간 내 접수 : 월~금 9:00~18:00, 주말 및 공휴일 제외

   ※ 마감일시 이후는 접수하지 않으며, 상기 제출장소 도착전까지의 배송지연, 분실 등에 대한 책임은 제안사에 있사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3. 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5-3-1.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기술평가 일정은 발주부서 담당자 문의)

  5-3-2.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5-4. 낙찰자 선정방법 : 협상에 의 한 낙찰자 결정


 5-5. (제안서 제출 시) 제출서류

  ① 사업신청 공문 1부

  ② 입찰참가신청서 인감날인본 1부

  ③ 참가신청서류(입찰참가 서류 제출 서식 파일 내 일체) 인감날인본 각 1부

   - 입찰확약서, 입찰서약서, 비밀유지각서, 퇴직자 영입 확인서,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④ 제안서 및 요약서 각 10부(원본 1부, 사본 9부)

  ⑤ 제안서 원본 내용 및 발표자료 등 (5-5)에 해당하는 제출서류 일체 스캔본을 담은 usb 1식

  ⑥ 입찰보증보험증권 1부(사업예산의 5%) (본 서류 발급면제와 관련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한시적 조치가 시행중이니 반드시 입찰공고문 8-4, 8-5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⑦ 입찰 참가자격 증명서류 각 1부

   -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1부

   -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해당시),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해당 시) 각 1부

   - 기타 제안요청 및 공고문내 해당사항이 있어 제출하여야 하는 서류 각 1부

  ⑧ 기타 경력 및 실적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1부

   - 기업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제안요청서 및 공고문내 해당사항이 있어 제출하여야 하는 서류 각 1부

5-6. (우선협상대상자)제출서류 : 우편 또는 방문제출 (정해진 협상일까지 제출)

제출처 :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경영지원부 계약담당(제안서 제출장소와 동일)

  ① 납세증명서(국세, 지방세) 각 1부 (유효기간 내)

  ② 4대보험완납증명서 1부 (유효기간 내)

  ③ 산출내역서 1부


6. 제안서 평가


 6-1. 제안서 평가 시 세부사항

 6-1-1. 정성평가 및 정량평가 : 발주부서에서 실시함

 6-1-2. 제안서평가 일시, 장소, 평가시간, 준비물, 발표자자격 등은 제안서 접수 후 발주부서에서 별도 안내하며, 기관 사정에 따라 제안서제출자에게 공지하고 변경 될 수 있습니다.


 6-2. 유의사항

  6-2-1. 제안서 또는 입찰서 내용에 중대한 허위사실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당해 제안자를 평가 및 협상대상자 선정에서 제외하고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지하고 이를 근거로 부정당업제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6-2-2 제안자가 다른 제안자와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할 구체적 증거가 있는 경우 당해 제안자의 제안을 무효로 합니다.

  6-2-3 제안서 발표일에 불참한 제안자에 대한 평가는 서면평가로 진행합니다.

  6-2-4 입찰마감 시한까지 반드시 나라장터(www.g2b.go.kr)에 가격입찰서를 제출(가격투찰)을 하여야 하며 제안서 및 관련서류만 제출하고 나라장터에 투찰을 하지 않으면 기술평가 대상자에서 제외되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7.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7-1.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80%)와 가격평가(2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7-2. 제출된 서류(제안서 포함)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협상대상자 및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됩니다.


 7-3.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7-4. 기타사항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에 의합니다.


 7-5. 입찰자나 낙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20조제2항에 의하나, 동법 시행령 제27조제3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을 실시하지 않고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있음

 7-6.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 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8. 입찰보증금


 8-1.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을 납부하여야 하며,「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2항에 따른 보증서로 대체 제출 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 ‘8-5.’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각 호 중 가장 큰 금액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8-2. 납부장소 :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경영지원부


 8-3. 납부기한 : 2024.11.25, 10:00


 8-4.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단, 신용정보 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낙찰 후 계약미체결·불이행으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업체 등 계약체결 기피 우려가 있는 자를 제외)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한시적 조치로 입찰보증금을 면제합니다. 이 경우 입찰 참가신청서의 ‘납부면제 및 지급확약’ 란에 날인한 것을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8-4-1.「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제3항에 따라 국고귀속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입찰보증금 지급각서에 따라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5.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①「국가계약법」제9조제3항에 따른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나라장터에서 미수납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

  ② 신용정보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이거나 계약관이 입찰보증금 납부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

  ③ 각 중앙관서의 장(지방자치단체의 장, 공공기관의 장을 포함한다)으로부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 그 사실이 등록․확인된 자(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은 사실이 있는 대표자 또는 그 대표자가 다업체에 고용되어 입찰에 관여하는 경우에는 그 사용자 포함)로서 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 총 제재기간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입찰보증금 이상을 납부하여야 함

      (1) 총제재기간이 6개월 미만 : 100분의 10

      (2) 총제재기간이 6개월 이상~1년 미만 : 100분의 15

      (3) 총제재기간이 1년 이상~2년 미만 : 100분의 20

      (4) 총제재기간이 2년 이상 : 100분의 25


 8-6. (국고귀속 등)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9. 입찰무효

 9-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9-2.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이를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9-3.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한국노인인력개발원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불공정행위 금지

 10-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①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②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10-2. 입찰자 등은 ‘10-1’ 각 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3. 계약담당자는 ‘10-1’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10-4.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자가 ‘10-1 ②호’의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10-3’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입찰에 있어서의 부당한 공동행위 심사 지침」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5.「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 제2항 제2호에 따라 아래의 계약 주요 조건을 위한한 경우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본 입찰은 도급을 불허합니다.


12. 대가지급방법 : 용역수행 결과에 대한 검사 및 증빙에 따른 정산내역 확인 후 업체청구에 의해 대금을 지급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


 13-1.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①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② 수요기관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발주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③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4. 기타사항


 14-1. 본 입찰공고에 대한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증금은「조달청 내자구매업무 처리규정」제48조의2, 제59조의 적용을 받습니다.

      (단, 용역일 경우 계약보증금은「용역계약 일반조건」적용을 받습니다.)


 14-2.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조의2 제2항에 의거 작성하지 않습니다.


 14-3.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4-4.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14-5.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 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14-6.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경영지원부(☎031-8035-7533) 및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익명신고채널(www.redwhistle.org)를 통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14-7.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조달청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청탁방지담당관(감사담당관)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8. 본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서”를 제출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4-9.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최저임금법」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14-10. 제출기한 내 접수되지 아니한 서류는 인정하지 않으며, 접수는 본 공고에 따른 접수방식만 가능합니다.


 14-1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개발원의 발주부서와 협의없이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됩니다.


 14-12.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장실사를 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14-13. 제안사는 제안요청서에 제시된 정보의 정확성에 대해 스스로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제안요청기관은 제안요청서나 기타 첨부 자료상의 오류나 누락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4-14. 개발원은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14-15. 제출된 제안서는 사업자 선정여부와 관계없이 반환하지 않으며, 평가 및 사업자 선정에 관한 세부사항은 공개하지 아니합니다.


 14-16. 제안서와 관련된 일체의 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하며, 사업수행에 따른 모든 산출물의 소유권은 개발원에 있습니다.


 14-17. 제안업체는 제안과정에서 입수한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각종 정보에 대하여 기밀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14-18. 계약 후에도 제안서의 내용이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제안된 내용을 충족시키지 못할 경우 제안업체는 일체의 손해 배상 책임을 져야 하며 이에 대한 손해배상 제반 비용은 제안사 부담으로 합니다.


 14-19. 본 제안요청서에 명시된 모든 조항은 최소한의 사항만을 규정하였으므로, 누락된 사항에 대해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사업자가 사전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14-20. 제출된 서류는 계약서에 특별히 명기하는 내용 외에는 계약서에 준하는 효력을 가지므로 신중히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14-2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의 제한)에 해당하는 업체는 참가할 수 없습니다.


 14-22. 입찰참가신청서(제안서) 제출 전후에 반드시 나라장터(www.g2b.go.kr)에 투찰을 하여야 하며 제안서만 제출하고 나라장터에 투찰을 하지 않으면 기술평가 대상자에서 제외되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14-23. 협상대상자와의 협상 기간은 협상 개시일로부터 5일 이내이며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24. 낙찰자는 계약체결 후 7일 이내에 작업을 착수하고, 착수보고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25. 과제수행상황은 월단위로 보고를 하되 특별한 사안이 발생,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이 별도의 보고를 요구할 경우 응해야 합니다.


 14-26.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의 보완지시가 있을 경우 본 용역 수행기관은 과제의 범위 내에서 가능한 부분은 응해야 합니다.


 14-27.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관계자와 공동으로 용역진행과정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14-28. 낙찰자는 본 용역과제 착수와 동시에 제반 내용 및 자료의 보안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14-29. 낙찰자는 본 용역과제 수행과정에서 획득한 자료, 내용 및 최종 결과를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의 사전 승인 없이는 외부 유출 또는 제공할 수 없습니다.


 14-30. 본 용역에 대해 제3자에게 일괄 재 용역은 불가합니다.


 14-31. 용역 수행 완료 후 사업자의 수행결과가 불량한 경우 향후 사업 참여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