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 포항지사 제2024-02호
전자입찰(총액) 공고
다음과 같이 소액수의 계약 견적 제출을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12일
해양환경공단 포항지사장
1. 사업개요
가. 용 역 명: 501해룡호 기관 상가수리 용역
나. 기초금액(사업예산): 156,288,000원(부가세포함,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다.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10일간(주말 및 공휴일 포함)
라. 용역내용: 501해룡호 양현 주기관, 보기관, 전기수리, 선저·선외변, 배관 수리, 기타수리 등(세부내용은 시방서, 과업지시서 등 참조)
마. 용역장소: 선체수리 낙찰자 조선소(포항시) 및 기관수리 낙찰자 공장
2.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제출기간: 2024. 11. 12. 17:00 ~ 2024. 11. 18. 12:00
나. 개찰일시: 2024. 11. 18. 13:00
※ 투찰업체 전부 낙찰하한선 미달, 예정가격 초과로 유찰 시 입찰 마감일 17:00 까지 재입찰을 실시하며 이에 대한 별도 안내는 시행하지 않습니다. 개찰결과 확인 및 재입찰 참여 여부는 업체 측의 책임사항입니다.
※ 전산장애 발생 등으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라. 입찰방법: 총액입찰, 전자입찰, 적격심사낙찰제
3. 참가자격
※ 입찰참가자격은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할 경우로 한정합니다. 입찰참가자격에 관한 서류는 사전 제출하지 않으며, 개찰결과 1순위로 선정된 업체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전에 의무 제출하여야 합니다. 참가자격 증빙서류 미제출 또는 참가자격 미 충족, 적격심사 점수미달, 낙찰포기 등의 사유 발생 시 낙찰순위는 차순위로 변경됩니다. (공동수급 업체 포함)
※ 입찰 담합, 계약업무 방해 등 위법한 행위발생 시 관련법에 의거해 제재 됩니다. (조달청 입찰이후 부정당업자로 제재된 사실이 개찰 전 확인될 경우(조달청 G2B 나라장터 시스템) 개찰 시 제외됩니다. 또한, 계약체결 이전 부정당업자 제재 확인 시에도 계약체결 제외되며, 관련 제 법령에 따라 처리됩니다.)
가. 중소기업자(중기업, 소기업, 소상공인)
나. 입찰공고일 기준, 관할 세무서 사업자등록 ‘선박수리업’ 또는 ‘기계수리업’ 종목 등록업체로 소재지가 포항시 혹은 울산광역시 및 부산광역시에 소재한 업체(조달청 나라장터 지역제한, 지사투찰 불허)
※ 사업자등록증 제출로 갈음합니다.
다. 산업집적 활성화 및 공장 설립에 관한 법률에 의거 공장등록 또는 임대계약 선박수리업 등록업체로 조달청에 경쟁 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필하고 입찰공고일 기준 3년 이내에 주기관 고속엔진 MTU 16V 4000 M60(W6) 2,250마력×1,800RPM×1SET(주기관이 2기일 경우 1기관 마력) 이상 및 보기관 고속엔진(CUMMINS 6BT59) 150마력×1기 이상의 주․보기 개방수리 실적이 있는 업체
※ 사업자 등록증, 공장등록증 또는 선박수리업등록증, 실적증명서, 퇴직자 영입현황 확인서는 입찰기간 내 반드시 우리지사에 제출(Fax : 054-273-6657)
라.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 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라 자격을 갖춘업체
마.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를 제한받는 자는 제외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 등록한 자
※ 필수 제출사항 ※
위 참가자격 입증서류 일체 및 퇴직자 영입현황 확인서를 마감일시 전까지 전자조달시스템(G2B)에 비정형전자문서[수신자 : 해양환경공단 포항지사 계약담당 박신욱]로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되지 않은 업체에 대해서는 개찰 시 제외하고 개찰합니다. 비정형전자문서 자격서류 제출여부 확인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유선확인요망 : 054-273-5597, 박신욱)
(아래목록 전부 G2B 문서함(보낸편지함 기능)에서 비정형전자문서(PDF파일)로 송부)
1) 사업자등록증(선박수리업 혹은 기계수리업 종목 표시) 1부
2)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중 1부
3) 조달청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4) 퇴직자 영입현황 확인서(입찰공고서 마지막 페이지 별첨 참조) 1부
|
※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4. 적격심사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 내에서 전자입찰시스템 예비가격 작성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15개를 산출하며, 그 중 4개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조달청 나라장터(G2B) 시스템에 따릅니다.
나. 본 건은 적격심사대상으로 예정가격 이하로써 예정가격 대비 84.245%이상(부가세포함)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일 경우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7조(동일가격입찰인 경우의 낙찰자 결정)을 적용합니다. 동일가격 시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G2B시스템에서 자동추첨 방식으로 적용합니다.
라. 개찰결과 1순위 업체는 참가자격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참가자격 증빙서류 미제출 또는 참가자격 미 충족, 낙찰 포기 등의 사유 발생 시 차순위로 변경됩니다. 차순위 변경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에 따릅니다. (업체간 담합 시 관련법령에 따라 제재됩니다.)
5. 참가신청
가. 본 견적제출은 전자입찰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전자입찰참가방법에 따라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내용(입찰보증금지급각서)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6. 공동수급 및 하도급
가. 본 사업은 공동수급 및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입찰무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8. 기타 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 방식에 의거 집행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이용자 등록을 필하고 입찰신청 등은 반드시 조달청 홈페이지 (www.g2b.go.kr)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의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입찰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지정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동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본 공고와 다음 적용규정을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2) 용역계약 일반조건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3) 용역입찰 유의서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우리공단의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계약체결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타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한 경우는 당해 참가자(공인인증서 차용자․대여자)는 내부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마. 계약 수행 중 인쇄물 발간 또는 물품구매 시 정부권장정책에 따라 중증장애인 또는 사회적 기업 등을 우선적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부득이한 경우 별도 협의합니다.
바. 계약을 체결하는 계약 상대자는 계약의 이행에 필요한 물품이「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13조에 따른 기술개발제품,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7조에 따른 여성기업제품,「사회적기업 육성법」제7조에 따른 사회적 기업제품,「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특별법」제12조에 따른 중증장애인생산품,「국무총리훈령」제559호에 따른 자활용사촌생산품,「녹색제품구매촉진에관한법률 제6조」에 따른 녹색제품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를 우선 구매하여 사용하거나 납품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등이 곤란한 경우에는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최종낙찰자는 우리공단 보안업무세칙에 따라 보안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사업수행으로 인하여 대내․외적으로 알게 된 내용을 누설․유출하거나 임의로 사용하여 국가가 손해를 입었을 때에는 해당 손해에 대한 배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본 사업에 참여하는 자는 공단에서 요구하는 보안각서 제출 등 필요한 보안조치를 하여야 하며, 보안책임자를 지정하여 참여직원의 보안교육 보안사항의 누설과 관련 자료의 도난, 분실, 기타 손괴 등을 방지하고 제반 보안사항 조치를 강구 또는 감독하여야 합니다.
- 사업 수행 중 천재지변, 시스템 망실에 대비하여 항상 백업하여 보관하고 보안책임자가 직접 관리하여 보안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 사업참여자를 교체할 경우에는 인계인수를 철저히 해야 하며 공단의 협의 확인을 받고 그에 관련된 보안사항을 이행해야 합니다.
- 수주처는 본 사업과 관련하여 취득한 사항에 대하여 사업 중 또는 사업종료 후에도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사업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공단의 서면 동의 없이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이의 위반으로 발생한 모든 보안 사고에 대하여는 위반자와 수주처가 민․형사상의 모든 연대책임이 있습니다.
자. 최종낙찰자는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근로자 인권보호 상호 실천 서약서를 계약체결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별첨)
차. 면세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하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카. 계약체결 시 계약보증금율은 10%, 하자보수보증금율은 2%, 하자담보책임기간은 준공검사일로부터 1년을 적용하며, 산업안전보건관리비(재료비+노무비의 2.93%)는 용역(계약)금액에 계상하여 계약하며 준공서류 제출 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서 및 구매내역 증빙서류를 제출합니다.
※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한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낙찰률에 상관없이 확정하여 계약금액에 반영
타. 입찰 및 계약과정에서 정상적인 이행을 하지 않을 경우, 관련법령(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의거 1개월 이상 2년 이하 범위 내에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고 부정당업체로 제재받게 됩니다.
파. 기타 주요사항은 각종 법규에 준하여 시행합니다.
하. 계약(입찰 및 사업수행), 각종 불공정 행위, 부패행위, 갑질행위와 관련된 사항은 전화 및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의견 및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계약관련 사항
- 용역내용 등 : ☎ 054-273-5596, 김병찬 공무감독
- 입찰, 계약 : ☎ 054-273-5597, 박신욱 과장
○ 홈페이지 신고
신고채널
|
신고내용
|
신고방법
|
클린신고
|
- 공단 임직원의 윤리위반 행위, 부정·비리행위, 직권남용 행위
|
공단 홈페이지
(www.koem.or.kr)
▾
소통참여
▾
KOEM신문고
|
예산낭비신고
|
- 공단 수행업무와 관련하여 예산이 낭비되고 있다고 판단되는 사항
|
청렴시민감사관핫라인
|
- 독립성을 갖춘 외부인에게 하는 신고로써 공단 임직원의 비위행위, 금품수수행위 등 업무상 부조리 행위
|
청탁금지법 위반신고
|
- 청탁금지법에 따른 부정청탁 및 금품등의 수수 행위
|
갑질행위
신고
|
- 직무관련자에게 업무상 우월한 지위와 권한을 이용한 부당한 압력행사 등 갑질 행위
|
불법하도급
신고센터
|
- 공단에서 시행하는 사업에서의 하도급 관련 법령을 위반한 모든 불법 행위 신고
|
인권침해신고
|
- 사업 수행과정에서 공단 임직원의 인권침해 행위
|
○ 전화 신고
구 분
|
신고센터명
|
연락처
|
각종 불공정 행위
|
손톱밑가시 힐링센터
|
경영혁신처, ☎ 02-3498-8536
|
인권침해 행위
|
인권상담센터
|
감사처, ☎ 02-3498-8753
|
부패행위
|
부정부패 신고센터
|
감사처, ☎ 02-3498-8686
|
갑질행위
|
갑질행위 신고센터
|
[별첨] 퇴직자 영입현황 확인서
퇴직자 영입현황 확인서
해양환경공단 포항지사장 귀하
이번 (501해룡호 기관 상가수리 용역) 입찰(계약)을 참가(체결)함에 있어 귀 공단 퇴직자(퇴직하여 2년이 경과하지 아니한 자)가 대표이사 또는 임직원 등으로 당 사에서
□ 근무하고 있습니다. ■ 근무하고 있지 않습니다.
성 명
|
생년월일
|
직 급
|
입사일
(20 . . )
|
근무기간
(단위:개월)
|
|
|
|
|
|
|
|
|
|
|
(상기사항 해당여부를 박스에 체크하고,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자의 성명과 생년월일 등을 기재할 것)
만약 입찰(계약)집행 중 또는 계약체결 이후 상기 내용과 다른 사실이 발견된 경우에는 계약집행 중지, 계약 무효, 계약 해제,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을 받겠으며 이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4. . .
회 사 명
대표자명 (인)
[별첨] 근로자 인권보호 상호 실천 서약서
|
(업체 제출용)
|
근로자 인권보호 상호 실천 서약서
당사와 해양환경공단은 계약이행 시 양사 근로자(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사항을 상호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관련 법령에 의거 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근로 중 근로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근로기준법, 4대 사회보험 관련법령 등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4. . .
해양환경공단 포항지사장 귀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