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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15515-00 공고일시  2024/11/12 17:26
공고명 2025년 서대산 강우레이더 유지보수용역
공고기관 환경부 금강홍수통제소 수요기관 환경부 금강홍수통제소
공고담당자 이미경(☎: 041-851-051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00,892,000 원
   
추정가격
91,72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금강홍수통제소 공고 제2024–16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고 명 : 2025년 서대산 강우레이더 유지보수용역

  나. 사업개요 : 강우레이더의 무중단 운영과 고품질 강우정보를 생산·제공하기 위하여 전문기술력과 경험을 보유한 업체를 선정하여 유지보수

  다. 입찰방법 : 제한(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라. 계약기간 : 2025. 1. 1. ~ 2025. 12. 31.

  마. 사업금액 : 100,892,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바. 전자입찰서 제출 개시일시 : 2024. 11. 20.(수) 10:00

 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 2024. 11. 25.(월) 10:00

 아. 입찰(개찰)일시 : 제안서 평가 후 개찰

 자. 공동계약 여부 : 불가


2. 입찰참가 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 0036)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업종코드 1468)]을 모두 갖춘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이어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제1항1호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요건을 갖춘 업체 이어야 합니다.


 마.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어려운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1-2호에 따라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오류 등으로 안전입찰서비스 사용이 어려운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9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서 접수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4. 11. 20.(수) 10:00 ~ 2024. 11. 25.(월) 10:00

   - 입찰서는 나라장터에 의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시에는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나. 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 가격개찰일시 : 제안서 평가 완료 후 개찰

   -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4. 제안서 온라인 제출 및 접수

 가. 제출일시 및 장소

  ① 제출기간 : 2025. 11. 20.(수) 10:00 ~ 2025. 11. 25.(월) 10:00(가격입찰서 제출기간과 동일)

  ② 제출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e-발주시스템: http://rfp.g2b.go.kr)


 나. 제출서류

  ① 제안서 1부

  ② 기타서류(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ㅇ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ㅇ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 공동수급의 경우 대표사가 공동수급체 구성원의 기타서류(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일체를 e-발주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e-발주시스템 (042-724-6184, 6134, 6118)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메인화면 ⇒ 시스템 매뉴얼 ⇒ <조달업체 매뉴얼>

   - 기타서류(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입찰서 기타서류’ 선택 제출

※ 기타 유의사항

  안서는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를 임시저장한 이후 반드시 시스템에 저장된 제안서를 다운로드하여 파일 이상여부 확인 후 최종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최종 제출 이후에는 제안서 제출내역 수정 및 제안서 다운로드 불가능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 나라장터 공고상세 “제안서 제출/결과확인” 버튼으로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

    - e-발주시스템 “제안 > 제안내역확인” 메뉴에서 제출여부 확인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 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 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이름, 전화번호 등)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e-발주시스템 서버에 수신되지 않은 경우와 첨부 파일에 하자가 있어 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 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 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으로 평가합니다.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제11조제4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제6항,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 제6조의2 및 제7조를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제안서 제출 마감일시에 임박하여 제안서를 제출할 경우 시스템 부하 등으로 제안서 제출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가급적 제안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 제안요청 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으며 제안요청서로 대신합니다.


 ※ 공동계약의 경우에는 공동수급체 대표사가 구성원 전원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하여야 하는 서류는 가급적 공고일 이후에 출력한 서류로 제출하시고, 당해 서류의 최신화 여부, 정상등록 여부 등을 직접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가격입찰서와 제안서는 순서에 상관없이 제출 가능하며, 가격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무효입찰 처리됩니다.


5. 제안서 평가

 가. 평가기관 : 금강홍수통제소


 나. 제안서 평가 : 평가 일시 및 장소 등 상세내용은 제안서 접수 후 우리 소에서 별도

                  공지할 예정입니다.  


      ※ 제안서 기술평가 관련 연락처 : 조환성(☎ 041-753-8172)


6.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협상적격자는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 분야의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 중에서 선정합니다.


 나. 협상순서는 기술능력평가(80%) 점수와 입찰가격평가(20%) 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순으로 진행하며,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순위자로 합니다.


 다. 기타 평가 관련 사항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 에 따릅니다.


 라. 모든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된 경우 재공고하여 입찰을 실시합니다.


 마. 낙찰자 선정 방법 :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


7.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 및 국고귀속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입니다. 단,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제2항 제2호 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와 신용정보관리규약 제12조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인 경우 입찰서 접수 마감일 전일(공휴일인 때에는 그 전일) 18:00까지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기획재정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1천분의 25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면제자는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해야 하며,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는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대신합니다.

     단, 공동수급체의 대표자가 납부면제 대상이고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공동수급체 전원은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대상에 해당됩니다.


 다. 기타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공동계약운영요령」 10조를 적용합니다.


 라.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여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9.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환경부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의정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붙임2】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보건관리 관련 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해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후 대표자가 서명한 【붙임1】안전보건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11. 유의사항

 가. 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이 곤란할 경우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로 의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나라장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 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 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나라장터 이용약관, 나라장터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제안요청서 등을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출된 자료는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된 자료 중 허위사실이 발견되면 입찰참가 제한 및 낙찰 취소,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라. 찰공고 및 입찰결과에 관한 정보는 나라장터(http://www.g2b.go.kr)에 게재되며, 공고사항에서 별도로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관계법령과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등에 의합니다.


 마. 기타 입찰에 관한 문의는 금강홍수통제소 운영지원과(☎ 041-851-0513 담당자 이미경), 제안서 관련 문의는 전기통신과( 041-753-8172 담당자 조환성)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4. 11. 12.


금강홍수통제소 재무관

【붙임1】

안 전 보 건 서 약 서

   계약건명 :

 

   계약기간 :

 

   업 체 명 :  (대표자)

 

  위 업체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아래의 안전수칙 사항을 비롯하여 안전관련법령 및 관련 규정을 준수하고 위반 시 그에 따른 책임을 인정하며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 작 업 안 전 수 칙 >


 1. 근로자는 작업에 대한 지침을 숙지하고 관련 안전교육을 이수하여야 하며, 안전보호구를 반드시 착용하고 안전시설 및 작업기구는 사용 전에 점검한다.


 2. 근로자는 관리자의 지시사항을 준수하고 작업장 내 뛰어다니는 등 임의행동을 삼가며, 유류 주변에서는 화기 취급에 절대 주의한다.


 3. 근로자는 작업 전과 작업 시 절대 음주를 하지 않아야 하고 작업장 내 담배는 반드시 지정된 장소에서만 피운다.


 4. 근로자는 작업 상황을 수시 보고하고 위급상황 발생 시 즉시 작업중단 및 응급조치를 실시하며 관계 기관에 신고하여야 한다.


 5. 근로자는 작업 주변을 항상 정리정돈하고 청결하게 유지하여야 하며, 작업 후 발생한 폐기물은 업체에서 적법하게 처리하여야 한다.


 6. 기타 세부 안전수칙은 산업안전보건 기준에 관한 규칙(2021.11.19.시행) 등 관련 규정에 따른다.


   2025년     월     일

대 표 자 :              (인)





【붙임2】

청렴계약 이행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 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금강홍수통제소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금강홍수통제소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이상 2년이하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금강홍수통제소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이상 1년이하 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금강홍수통제소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금강홍수통제소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금강홍수통제소가 시행하는 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당해 입찰건에 대하여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금강홍수통제소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금강홍수통제소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                                (인)


    금강홍수통제소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