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용산구 공고 제2024-199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2026년 행정정보시스템 통합유지관리
나. 과업내용 : 별첨 ‘제안요청서’ 참조
다. 용역기간 : 2025. 1. 1. ~ 2026. 12. 31.(24개월)
라. 용 역 비 : 금884,862,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 1차(2025년) : 440,366,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의 규정에 의한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확정전의 계약으로 지방의회의 2025년도 세출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이 체결되지 못하거나,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으며 본 계약은 2025년도 예산이 확정되면 체결하고, 계약의 효력은 다음 회계연도 개시 이후에 발생합니다.
|
2.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의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 자격이 있는 자로서 아래조건을 갖추어야 함
나. 입찰참가 신청서류 접수마감일 현재 「소프트웨어 진흥법 시행령」 제5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7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분야: 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 및 「정보통신공사업법」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자 등록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경쟁입찰 참여자격)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제29조제8항에 의거 입찰 마감일의 전일까지 공공구매정보망(https://smpp.go.kr)에 “직접생산 확인” [정보시스템 유지관리서비스(분류코드: 8111189901)]에 등재된 자
라. 본 사업은「소프트웨어 진흥법」에 의한「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이 적용되는 사업으로 대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대기업에 하도급 또는 대기업 직원의 인력파견 형태로도 참여 불가
마. 상호출자제한기업 집단에 속하는 회사인 경우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일 기준으로 입찰자가 상호출자제한 집단에 속하는 회사일 경우에도 계약체결 불가(차순위자와 협상)함
바. 본 사업은 정보시스템의 예방점검 및 장애를 신속히 처리해야 하는 유지관리 용역으로 사업 수행의 일관성, 효율성 및 업무 혼선을 방지하기 위하여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음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아야 함
아.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계약을 방해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및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3. 용역조건 및 제안서 작성요령 : 별첨 ‘제안요청서’ 참조
4. 입찰참가등록 및 가격투찰 : 나라장터(G2B) 전자입찰
가. 투 찰 기 간 : 2024. 11. 13. (수) 10:00 ~ 2024. 12. 3.(화) 17:00
나. 장 소 : G2B(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등록은 2024. 12. 2.(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하고, 나라장터 (G2B)입찰금액과 서울특별시 용산구 스마트정보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반드시 동일해야 하며 만약 불일치 할 경우 그 입찰을 무효 처리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5.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 스마트정보과 제출
가. 제출일시 : 2024. 12. 3.(화) 10:00 ~ 17:00
나. 제출장소 : 스마트정보과 전산운영팀 서영준 주무관(☏02-2199-6645)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 150, 용산구청 8층)
다. 제출방법 : 직접방문 제출(우편접수 등 불가)
제출장소
|
제 출 서 류
|
<제안서 제출>
용산구청
스마트정보과
(본관 8층)
|
(1) 입찰참가 공문 1부(대표자 인감 날인)
(2) 입찰참가신청서[별지서식 8]] 1부
(3) 가격입찰서[별지서식 9] 및 가격제안서[별지서식 10] 1부
※ 제출 시 [별지서식 9] 및 [별지서식 10]을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
④ 제안서 원본, 평가본 및 평가본 요약서 각 1부 및 해당 내용이 담긴 USB 1개
※ 발표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 제안서 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성명 등 회사 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 제안서 원본, 평가본 등은 제안서 제출시 pdf파일 제출한다
※ PDF파일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 제31조(제안서 사전배포)에 의거 심사위원들의 심층 검토를 위해 사전배포 될 수 있으니, PDF파일 생성 시 보안설정(복사방지, 출력해상도 조정 등) 등 유의하여 작성
|
(5)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확인서 사본 각 1부(원본과 상위없음 명기 후 인감 날인)
(6)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 1부
(7)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 인감증명서 각 1부(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8)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근로자권리보호 이행서약서 1부,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각 1부
⑨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1부 (대리인 제출 시)
⑩ 평가관련 증명서류(별권 제출) 원본 및 사본 각 1부
- 주요사업 실적증명 서류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신인도 관련 증거 서류
- 참여인력 증거서류
․ 기술 및 경력 증거서류(소프트웨어 기술자 경력 증명서 등)
․ 재직 증명 서류(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등)
⑪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
라. 제출서류
마. 기타 자세한 사항 등은 ‘제안요청서’에 규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6. 제안서 설명회 개최
가. 제안서 평가 일시 및 장소 : 제안서 제출 마감 후 별도 통보
나. 제안서 평가방법 : 제안서 제출 마감 후 별도 통보
다. 유의사항
1) 대면평가 시 제안 설명은 제안사의 사업총괄책임자가 직접 발표하며, 발표자가 사업총괄책임자와 다른 경우 제안발표를 제외하고 제안서 등 서류만으로 평가함
2)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고 그 사유를 명확하게 설명하여야 함
3) 위원회 개최 후 평과결과는 공개한다.
7. 낙찰자 결정방법(협상에 의한 계약)
가. 제안서 평가는 본 사업의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붙임 4]에 의거하여 평가하며, 본 제안요청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의 규정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행정안전부고시)을 준용합니다.
나. 평가는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에 대한 종합평가로 하되, 그 비중은 배점한도 100점 기준 기술능력평가 90점(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 70점)과 입찰가격평가 10점으로 합니다.
다.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76.5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평가결과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라.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 중 기술능력 평가점수와 입찰가격 평가점수를 합산한 종합평가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종합평가점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마. 1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은 실시하지 않으며,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될 시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10. 계약 체결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
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
|
|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14.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제안과 관련하여 제출된 제안서 및 각종 문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제안서는 계약서의 내용이 됨으로 허위,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입찰 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귀속됩니다.
라.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 http://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 부담합니다.
바.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 바랍니다.
사.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합니다.
아. 입찰참가 및 사업내용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용산구청 스마트정보과(서영준 주무관 ☏02-2199-6648)로 계약에 관한 사항은 용산구청 재무과(김경임 주무관 ☏02-2199-6645)로 전자입찰 이용안내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에 의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12.
서울특별시 용산구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