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16021-00 공고일시  2024/11/13 08:59
공고명 2025년 대전·흑석 수질TMS 유지관리용역(기술가격동시입찰)
공고기관 대전광역시 시설관리공단 수요기관 대전광역시 시설관리공단
공고담당자 오두현(☎: 042-610-272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규격가격동시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0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4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0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17,000,000 원
   
배정예산
317,000,000 원
   
추정가격
288,18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공고 제2024-309호


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년 수질TMS 유지관리용역

  나. 용역내용: 수질TMS 점검, 정도검사 등 유지관리 전반(과업지시서 참조)

  다. 기초금액: 317,000,000원(부가가치세, 손해배상보험료 포함)

  라. 위    치: 대전광역시 유성구 엑스포로 326 대전하수처리장,
대전광역시 서구 벌곡로 779 흑석하수처리장

  마. 용역기간: 2025. 1. 1. ~ 2025. 12. 31.

  바. 입찰방법: 제한(총액), 2단계입찰(기술가격동시입찰)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과업지시서 등을 꼭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를 바라며, 본 사업은 손해배상보험 가입 대상입니다.

    ※ 본 사업은 원활한 업무추진을 위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이라 함)」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라, 의회의 2025년 예산안 의결 전 발주하는 사업으로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조정(변경)될 수 있습니다.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 등)에 따라, 계약의 효력은 2025년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예산배정 이후에 발생합니다.


2. 입찰 참가 자격

 가. 입찰 공고일 전날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서 제출 안내 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부터 입찰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대전광역시 또는 충청남도 또는 충청북도 또는 세종특별자치시에 둔 자이여야 합니다.


 나. 「물환경보전법」 제38조의6(측정기기 관리대행업의 등록 의한 수질오염 측정기기 관리대행업[업종코드:7466]을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화학물질관리법」 제29조의3에 따라 유해화학물질판매업[업종코드:5530] 또는 시약판매업[업종코드:7468]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본 입찰 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 체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 증빙자료를 계약체결 전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집행 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무효처리 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로 서류를 제출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3.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가. 공고기간: 2024. 11. 13.(수) 10:00 ~ 2024. 12. 4.(수) 10:00

  나.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4. 12. 2.(월) 10:00 ~ 2024. 12. 4.(수) 10:00

  다. 입찰(개찰) 일시: 기술입찰 평가 완료 후

  라. 개찰장소: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재무회계팀 입찰집행관 PC

    ※ 가격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의 전자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하며, 한번 제출한 전자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4. 현장설명

  가.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수질관리팀 소범호 042-610-2817)


5. 제안서 제출

  가. 제출일시: 2024. 12. 2.(월) 10:00 ~ 2024. 12. 4.(수) 10:00

    ※ 접수시간 이전이나 이후에는 제안서 접수가 불가하오니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 제안서 양식, 작성요령 등 세부사항은 제안서 작성기준을 참조하시기를 바랍니다.

  나. 제출장소: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환경시설처 수질관리팀(042-610-2817)

  다. 제출방법: 직접방문제출(우편 및 이메일 접수 불가)

  라. 제출서류

   

제출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원본)

② 사업자등록증 1부(사본)

법인등기부등본(개인 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원본, 말소사항 포함)

④ 법인인감증명서 1부(원본)

⑤ 사용인감계(사용 인감 지참) 1부(원본)

⑥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⑦ 사업수행능력평가서 4부(원본 1부, 사본 3부, USB 1개)

  ※ 엔지니어링기술자 기술등급 증명서류, 교육이수증, 실적증명서,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등 평가 참고자료 일체

⑧ 사업수행계획평가서 8부(원본 1부, 평가용 7부, USB 1개)

⑨ 대리인 제출 시 대리인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신분증 지참) 각 1부(원본)

    1)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등록된 대리인 참석 시 : 신분증, 4대보험 가입증명서(최근 1개월 이내) 각 1부

    ※ 단, 가격입찰자와 기술입찰자가 동일할 경우 신분증만 지참

    2)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미등록된 대리인 참석 시 : 위임장(등록 대리인이 미등록 대리인에게 위임한 내용 기재), 재직증명서, 신분증, 4대보험 가입증명서(최근 1개월 이내) 각 1부.

    ※ 위임장과 재직증명서에 날인하는 인감은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에 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 미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할 경우 사용인감계와 법인인감증명서를 함께 제출


6. 제안서 평가

  가. 제안서 기술평가: 수요부서(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환경시설처 수질관리팀)

  나. 제안서 평가일정: 평가 일시 및 장소 등 상세 내용은 수요부서에서 별도 공지할 예정입니다. 다만, 별도 공지없이 서면 평가할 수도 있으니 평가관련 사항은 반드시 수요부서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다. 수요부서 연락처: 수질관리팀 소범호 042-610-2817


7.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납부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입찰보증금) 제3항의 규정에 따라 면제합니다. (단,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부할 것을 보장하기 위한 지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공단 귀속 등에 관하여서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입찰보증금) 및 제38조(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에 따릅니다. (입찰금액의 25/1000)

  라. 안전입찰서비스에 대한 사항은 공고문 하단에 명시하며, 입찰참가자는 이를 반드시 숙지하여 참가하여야 합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랜덤정렬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예비가격을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기술가격동시입찰로서 기술제안서의 평가 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85점 이상인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시행합니다.

  다. 기술적격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기술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로서 가격개찰 결과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가 없을 때는 당해 기술적격자를 대상으로 다시 가격입찰을 할 수 있습니다.

  마. 2인 이상 유효한 입찰이 성립한 경우 기술입찰서 심사결과 적격자가 1인인 경우에도 기술적격자의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낙찰자를 선정합니다.

  바. 개찰결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기술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기술평가 결과도 같은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사. 이 입찰에서 동일가격 입찰에 대해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사용하여 최종낙찰자를 선정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ᆞ접수 및 입찰의 무효,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입찰무효)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의 제2절‘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 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다. 위‘가항’에 따른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공단에 해당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3조 제2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입찰공고는 개찰 전·후(낙찰자선정 전)에 취소공고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0. 청렴계약이행

  가.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공단과의 청렴계약이행을 준수하겠다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 시 [붙임1]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대표자가 서명)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하 중대재해처벌법”)」 및 [붙임2] 안전보건확보의무 이행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낙찰자는 계약 시 [붙임2] 안전보건확보의무 이행서약서(대표자가 서명)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다. ‘나’와 관련하여 「건설기술 진흥법 시행령 제98조(안전관리계획의 수립), 제101조의5(소규모 건설공사 안전관리계획의 수립)에 해당하는 건설공사는 계약체결 후 착공 전까지 「건설기술 진흥법 시행규칙」 [별표7] 안전계획의 수립기준과 [별표7의2] 소규모 안전관리계획의 수립기준을 준수한 안전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그 밖의 공사, 용역, 위탁, 물품 제조 후 설치 및 구매 후 설치에 대해서는 공단이 마련한 기준에 맞는 안전관리계획서를 발주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대전광역시 지역개발기금 설치 조례」에 따라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 대전광역시 지역개발채권 매입필증(공사·용역: 계약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금액, 물품: 계약금액의 1.5%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단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의 기초금액과 복수예비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작성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를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경쟁입찰과 관련한 담합으로 인하여 공단에 손해를 끼친 경우, 다음 각호의 금액을 배상하여야 합니다.

    1) 담합에 따라 결정된 낙찰가격과 담합이 없었을 경우 형성되었으리라고 인정되는 가격의 차액

    2) 담합으로 인하여 입찰이 유찰된 경우, 입찰공고 및 현장설명회 개최 등 재입찰 절차에 따라 소요된 각종 행정비용

    3) 담합으로 인하여 당해 발주사업에 대한 기간의 연장이나 지연에 따라 공단에 주는 직·간접적인 손해

    4) 기타 공단이 입증하는 담합으로 인해 발생한 유·무형의 손해

  사. 위‘바항’에도 불구하고 구체적인 손해액 산정이 곤란하거나 불가능한 경우에는 계약금액의 10%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아.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은 공단 재무회계팀(☎ 042-610-2722)으로, 용역에 관한 문의는 수질관리팀(☎ 042-610-2817)으로 연락바라며, 본 공고문은 공단 계약정보공개시스템(http://contract.djsiseol.or.kr) 입찰정보란에도 게재합니다.



2024.  11.  13.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계약담당





「클린 공단 만들기」신고 안내

 

 •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안전감사실)에서는 클린공단을 실현하기 위하여 입찰이나 낙찰자 결정을 투명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 입찰공고와 관련 부당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 안전감사실(042- 610-2755~8)로 전화주시면 친절하게 도와 드리겠습니다.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안전감사실장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전자입찰의 참가방법 등)제1항제1호에 따라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전자입찰의 참가방법 등)제1항제10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붙임1]  청렴이행서약서


청렴이행서약서

 

당사는 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고,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의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 낙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관계 직원에게 직, 간접으로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당사 임직원이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 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귀사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   .    .     .

 

                    서 약 자 :                (인)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분임ㆍ일상경비)계약담당 귀하

[붙임2]  안전보건확보의무 이행서약서


 

안전보건확보의무 이행서약서

 

  ○○○는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으로부터 도급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 관리계획서와 함께 산업·시민재해 예방 업무처리 계획(유해·위험

   요인 확인 점검 및 개선, 중대산업·시민재해 발생 시 대응, 대피훈련 등)을 대

   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에 제출하고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의 불이익 조치

   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       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및 관       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 정        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   .    .    .

 

                               서약자: 00회사 대표 000(인)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분임ㆍ일상경비)계약담당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