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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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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16203-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13 09:52
공고명 2025년 원주드림체육관 청소용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수요기관 강원도 원주시 체육시설사업소
공고담당자 박지현(☎: 033-737-243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3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18 16:00 개찰(입찰)일시 2024/11/18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73,379,000 원
   
배정예산
173,379,000 원
   
추정가격
157,617,273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원주시 공고 제2024-2886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사각형입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년 드림체육관 청소용역

  나. 기초금액: 금173,379,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다. 위    치: 원주시 현충로 53-1 (태장동), 드림체육관

  라. 과 업 량: 드림체육관 건물 및 주변 청소(3명)

    ※ 입찰 전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고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마. 용역기간: 2025. 1. 1. ~ 2025. 12. 31.

  바. 제출기간: 2024. 11. 13. 16:00 ~ 2024. 11. 18. 16:00

  사. 개찰일시 및 장소: 2024. 11. 18. 17:00 원주시 입찰집행관 PC

    ※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예산 확정 전 입찰공고이며,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공고의 취소, 변경, 계약금액의 변경, 낙찰취소가 될 수 있으며, 최종 낙찰자와의 계약 시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을 체결합니다. 또한 계약의 효력은 회계연도 개시일(2025. 1. 1.) 이후에 발생합니다.


2.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단,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에 있는 업체

  나.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의 규정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을 등록한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건물청소서비스]를 보유한 업체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의한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와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마.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전자입찰이용 등록, 지문정보 등록을 필한 업체

  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은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 입찰 방법

  가. 전자입찰, 총액입찰, 제한(지역)경쟁,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이 가능합니다.

  다.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하여 계약이 체결됩니다.


4.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예비가격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한 후, 가장 많이 선택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적격심사 평가기준은 강원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강원특별자치도 예규)」 [별표1] 4.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일반용역 가-2. 단순노무에 의한 용역에 의하여 심사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선(예정가격의 87.745%) 이상 금액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세부기준 중 특별신인도는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5년간 완료(준공)된 실적합계액으로 평가합니다.

      ▸ 용역실적 인정 범위: 건물청소용역

      ▸ 평가기준금액(기초금액): 금173,379,000

      ※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해당 용역명이 기재된 것을 발급받아야 하며, 여러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 반드시 분야별 분담비율과 금액을 표시(미분리 시 전체실적을 평가에서 제외)해야 하며, 이행실적의 인정 범위 및 여부는 발주부서(원주시체육시설사업소 드림체육관팀: 033-737-4663)의 판단에 따릅니다.

  라. 적격심사 세부기준 중 경영상태평가는 신용평가등급, 재무비율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고, 재무평가 시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기업경영분석 결과 N74-76. 사업시설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 (자기자본비율 31.98%, 유동비율 118.46%)를 적용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는 서류제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1항제14호에 의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조치를 받게 됩니다.

  바. 입찰결과 낙찰될 수 있는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할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사. 낙찰예정자가 지정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에는 차순위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를 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아. 낙찰자는 발주기관이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율을 곱한 금액 이상의 임금을 용역근로자에게 지급해야 합니다. 용역 착수 시에는 위의 내용을 반영한 산출내역서를 제출해야 하며, 기성과 완료 대가 청구 시에는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고, 불이행 시 계약의 해제·해지가 가능합니다.


5. 전자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여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해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해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 상의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 상호 등이 일치해야 합니다.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7.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입찰참가자(계약상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기초금액에 계상된 아래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등을 입찰금액(계약금액)에 조정없이 반영해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3,894,393원

4,943,517원

504,324원

9,154,662원

  나. 설계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등 법정 정산금액에 대해서는 대가지급(기성 및 준공) 시 사용내역서, 납입확인서(입금내역)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관련 법령 규정에 따라 정산해야 합니다.


8.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대상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 지급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

    (3) 포괄적인 재하도급 금지

    (4)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준수

    (5) 기초금액 산출 시 포함된 복리후생비 지급

  나.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고용을 승계해야 하며, 용역계약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해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용역계약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이행해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청렴계약이행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사항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공고문, 과업지시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관련 법령 등 입찰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참가 자격이 없음에도 입찰에 참가한 자, 입찰에 관한 서류를 위조ㆍ변조하거나 부정하게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은 지방계약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른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입니다.

  라. 낙찰자는 「원주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에 따라 계약체결 시 우리 시 소정 양식에 의하여 ‘임금지불서약서’를 제출해야 하며, 준공 전(완료계 제출 시) 용역감독관에게 ‘근로자사역내역서, 건설기계사용내역서, 임금청구확인서, 건설기계임대료청구확인서’를 제출해야 하고, 건설기계 임대 시에는 반드시 건설기계임대차 표준계약서를 사용해야 합니다.

  마.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강원특별자치도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해야 하며, 국세・지방세・4대보험 완납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바. 전자입찰 참가(등록 및 투찰 등)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사.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033-737-2435), 감사관(☎033-737-2081) 및 홈페이지(wonju.go.kr → 전자민원)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아. 문의처

    (1) 사업 관련 문의: 원주시 체육시설사업소 드림체육관팀(☎033-737-4663)

    (2) 공고 관련 문의: 원주시 회계과 시설계약팀(☎033-737-2435)

    (3) 전자입찰 이용 문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2024. 11.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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