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공고 제2024 – 2493호
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으로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 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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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4. 11. 13.
수원시 분임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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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도서관 정보시스템 통합 유지관리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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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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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 1. ~ 2025. 12.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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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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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요청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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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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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총액)협상에
의한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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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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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 105,012,570원
(부가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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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식(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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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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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서(가격)
접수 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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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5.(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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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서
(가격)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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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 27.(수)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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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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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기술평가 후 개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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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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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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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제한경쟁, 총액입찰, 전자입찰방식
나.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방식
다. 제안서 제출방식은 온라인 제출입니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e-발주시스템으로 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및 이윤이 포함된 금액으로 모든 응찰업체는 이윤,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가격제안서 제출)하여야 하며, 비영리법인(법령이나 정관에서 정한 목적사업인 경우) 및 면세사업자는 낙찰금액에서 이윤 또는 부가가치세 등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아래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로서 입찰서 제출 마감일
까지 해당 입찰참가자격을 계속 유지해야 합니다.
가.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8조에 따라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으로 등록한 업체
나.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따라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 0036)으로 등록한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품명: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를 소지한 자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계속 유지되어야 함)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 마감일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발급된 중ㆍ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ㆍ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 가능합니다.
- 단, 특별법인은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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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하수급인 및 재하수급인으로 참여하는 경우를
포함), 「소프트웨어진흥법」제48조 제4항의「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14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계약체결일 기준으로 입찰자가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회사일 경우 차순위자와 협상을 진행합니다.
바. 입찰참가자는 참가자격 요건을 개찰시까지 유지하여야 하며,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유지하여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동법 시행령 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이 제한되며 미자 격자가 고의로 입찰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동법 시행령 93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은 자는 해당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물품공급․기술지원 협약 사항
해당 용역은 수원시와 [물품공급․기술지원 협약]이 체결되어 있으니 협약 사항을 확인
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약 체결 시 물품공급․기술사용 협약사항을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계약이 체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협약업체: ㈜정원엔시스 등 4개사(물품공급 및 기술지원 협약서 참조)
▶ 관련문의: 도서관사업소 도서관정책과(☏ 031-228-4731)
5. 공동계약: 해당 없음
6. 제안요청 설명회: 해당 없음
7. 제안서 제출(온라인 제출)
가. 기 간 : 가격입찰서 제출기간과 동일
나. 제안서 및 입찰참가신청 서류 등은 반드시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을 통해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자료 : e-발주시스템 ⇒ 공지사항 ⇒ 제안서 제출 및 (발주기관) 제안서 확인 매뉴얼
★ 제안서 제출은 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제안서 제출이 허용하오니, 원활한 제안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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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제출서류
① 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1) 서약서 1부_제안요청서 [서식 1]
(2)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_제안요청서 [서식 2]
(3)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_제안요청서 [서식 3]
(4)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5)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6) 소프트웨어사업자신고확인서 1부
(7) 정보통신공사업 관련 등록증명서 1부
(8) 직접생산확인증명서 1부
(9)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신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10)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일 경우 확인할 수 있는 서류 1부
※ 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 제안서 파일과 구분하여 스캔 후 하나의 전자파일로 작성하고,
나라장터 "제안서 제출"에서 파일구분을 선택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② 정성적 제안서 1식(증빙자료 포함)_제안요청서 <제안서 작성기준> 참고
③ 정량적 제안서 1식(증빙자료 포함)_제안요청서 [서식 4~10]
※ 정성적 제안서와 정량적 제안서를 반드시 분리하여 제출하고, 각 파일은 하나로 제출
하시기 바랍니다.
④ 제안요약서 1식
⑤ 기타서류_제안요청서 [서식 11~13]
※ (필독) 단, 본 입찰은 수원시 자체공고로 입찰참가자격 관련 서류의 내용을 제출하여 주시고, 제안서(200MB 이내)는 입찰마감시 까지 사전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에 대한 최종입찰 여부 확인은 발주기관에 있으며, 제안서 제출 관련하여 시스템 기능은 매뉴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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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메인화면 ⇒ “조달업체 매뉴얼”
- 정성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성제안서' 선택 제출
- 정량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량제안서' 선택 제출(정량 평가 적용 시)
- 제안요약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제안요약서' 선택 제출(제안요약서 제출 시)
- 발표자료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발표자료' 선택 제출(발표 평가 적용 시)
- 기타서류 (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입찰서 기타서류' 선택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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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제안서 비교평가를 위해 제안서 목차, 평가항목별 조견표를 상기 등록기한 내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조견표를 미등록 시에는 비교평가가 불가하여 평가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조견표 등록 : e-발주시스템 > 제안 > 제안내역확인 > 조견표 버튼을 클릭하여 제출한 제안서의 목차, 평가항목별 해당 쪽수 등록
마. 제안서 제출 후 반드시 조달업체업무 ⇒ (물품, 용역)투찰관리 ⇒ 기술평가제안서 메뉴
에서 제안서 제출사항 다음의 제안서 제출 유의사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 관련 유의 사항>
* 해당 공고가 온라인으로 제안서를 제출받는 경우,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 제출여부를 시스템을 통해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상기 제출경로를 통하지 않은 건도 포함)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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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안서 기술평가(온라인 평가)
가. 정량적 평가(20%) : 발주기관 사업부서
나. 정성적 평가(70%) : 조달청 평가위원시스템을 통해 선정된 평가위원
다. 정성적 제안서 평가방법 : 평가위원이 e-발주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평가합니다.
1) 본 사업은 온라인으로 기술평가를 실시하며, 별도 제안서 발표는 없습니다.
2) 정성적 평가 항목별 배점에 대하여 매우 우수(100), 우수(90), 보통(80), 미흡(70), 매우 미흡(60) 비율로 평가합니다.
3) 본 사업은 차등점수제 심사대상이 아닙니다.
라. 제안서 평가 일시 : 2024. 11. 29.(금) 09:30 ~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마. e-발주시스템 통해 입찰자는 평가위원의 검토 의견을 확인하고 입찰자 답변 등록 기한까지 해당 답변을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평가위원 사전검토 및 질의 등록시간 : 09:30 ~ 11:00 (90분)
2) 입찰자 답변 등록시간 : 09:30 ~ 11:30 (120분)
※ 부득이한 사유로 제안서 질의/답변 종료시간이 변경된 경우 입찰자는 e-발주시스템 > 제안평가 > 평가사업 → 실시간 질의응답 마감시간을 확인바랍니다.
※ 질의 및 답변 등록시간은 평가 진행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므로 입찰참가자는 평가일시에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반드시 질의 확인 및 답변을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9. 제안서 가격평가
가.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평가 후 개찰
나.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10.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 절차
가. 협상적격자 선정
1) 제안서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2) 본 입찰은 SW사업으로 입찰가격 평가 시 해당 입찰가격이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의 100분의 80미만인 경우에는 배점한도의 30%에 해당하는 평점을 부여합니다.
3)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나. 협상 절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입찰공고일 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11.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낙찰(결정)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귀속하여야 하며, 또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의 수의계약 등 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가 2020. 7. 15.부터 시행됨에 따라 2024. 6. 30.까지 한시적으로 입찰보증금을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으로 인하 적용합니다.
12.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공고일 기준 적용),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나. 기술제안서와 가격제안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수원시「청렴계약이행서약서」및「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에「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수원소식 ⇒ 계약정보 ⇒ 관련정보 ⇒ 공지사항]에 서식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14.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 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은 관련법의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용역 계약의 하도급에 관하여 과업지시서, 관련 법령 등에서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후 계약상대자와 발주부서가 협의하여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다.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 법령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5. 기타사항
가. 제안서 제출자는 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등 용역 집행 및 제안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공사(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해 다음과 같은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 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구축과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방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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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또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에 따라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수원시 홈페이지[수원소식⇒계약정보⇒관련정보⇒공지사항]에 서식 게시
라. 제안서는 서식에 맞춰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사실이 발견될 경우 입찰참가제한, 낙찰취소, 계약해지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고 이에 대하여 이의 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마. 제출된 제안서 등은 선정 여부와 관계없이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 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서 제출업체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과 관련하여 작성, 제출하는 모든 서류는 공고일 현재를 기준으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사. 직접 방문 접수만 인정하며, 제출기간 내에 접수된 자료만 평가대상으로 합니다.
아. 본 입찰의 사업금액, 사업기간 등은 우리 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 계약상대자는 계약상대자 결정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협의가능)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일로부터 7일 이내(협의가능)에 착수하여야 합니다.
차. 계약의 대가를 지급받을 경우(선금, 기성금, 노무비, 준공금 등)에는 「국민연금법」제95조의2(연금보험료 등의 납부증명), 「국민건강보험법」제81조의4(보험료의 납부증명) 및 「고용보험 및 산업재해보상보험의 보험료징수 등에 관한 법률」제29조의4(보험료등의 완납증명)에 따라 보험료 완납증명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에는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카.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등에 대하여는 수원시 감사관(조사팀 ☏031-228-2092) 및 수원시 공직비리익명신고 시스템(수원시청 홈페이지 최하단 배너창)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타.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입찰에 관해서는 회계과(☏031-228-3032)로, 용역(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등)에 관하여는 도서관사업소 도서관정책과(☏031-228-4731)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파. 본 건은 수원시에서 입찰 및 계약을 집행하고 계약체결 후 집행에 관한 모든 권한(계약해지, 준공정산 등) 및 서류 일체를 수원시 도서관사업소에 이관하오니 계약상대자(도급업체)는 계약 체결 이후 진행하는 모든 업무에 대하여 협의하여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수 원 시 분 임 재 무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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