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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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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16740-00 공고일시  2024/11/13 13:23
공고명 아파트전담 소포우편물 위탁배달 용역(인천)
공고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경인지방우정청 수요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경인지방우정청
공고담당자 최호중(☎: 031-8014-327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6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2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8,000,000 원
   
배정예산
128,000,000 원
   
추정가격
116,3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인지방우정청 공고 제2024-287호

 

용역입찰 공고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 및 같은 조의3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 제1항 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국가계약법 적용 조달청 입찰 및 계약 건에 한함)

 

  -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 5,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아파트전담 소포우편물 위탁배달 용역(위탁자 : 인천우체국장)

 나. 용역기간 : 위탁업무 수행일로부터 730일 이내

 다. 용역내용 :‘과업지시서(아파트전담 소포우편물 배달 위·수탁 계약서 참조)’에서 지정한 아파트와 부속된 상가·사무실·오피스텔 등의 상업용 및 비상업용 건물 등을 포함한 등기소포우편물 배달

 라. 입찰 및 계약방법 : 제한경쟁(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긴급

   ※ 긴급 입찰사유: 국가계약법시행령 제35조 5항 2조

 마. 기초금액 : ₩128,000,000원(부가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예상물량(2년) : 160,000통

  ※ 위탁물량은 2년간 추정물량이며 과업 기간동안 실제 배달물량으로 매월 사후 정산

 사. 추정단가 : 800원(부가가치세 등 모든 부대비용 포함)

   ※ 단가는 중량·부피에 관계없이 단일가(원단위 이하 절사)

 아. 위탁 배달 조건

    1) 당일 인수 물량 전량 당일 배달 완료

    2) 배달 우편물에 대한 배달 관련 민원 대응

    3) 배달결과의 전산등록


2. 입찰 참가 자격

 가.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이어야 합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와 「동법 시행규칙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아래의 자격을 모두 보유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다. 조달청에 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입찰참가 등록증을 교부받은 자는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참가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전자입찰 이용 등록 서류로 갈음하여 별도의 제출은 생략합니다.

 라.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이라 한다)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동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부정당업자로 입찰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여야 합니다.

 바. 자격이 없는 업체의 입찰참가, 하도급 제한사항 위반 등「국가계약법 시행령」제76조의 제한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2)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 시행령」 제12조제3항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약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가격제안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대신합니다.)


3. 주요 과업내용 및 수행조건 : 등기소포 우편물 배달

 가. 우천시를 고려한 별도의 택배 집하공간을 마련하고 소포배달을 위한 장비·인력을 확보하는 등 위탁배달을 안정적으로 운영할수 있는자 이어야 합니다.

 나. 위탁업무 수행에 화물차량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 화물운송종사자격증을 보유한자와 영업용 번호판(아,자,바,사)이 부착된 화물자동차를 투입할 수 있는 사업자여야 합니다.

     ※ 타 택배사의 택배전용 “배”번호판이 부착된 화물자동차 또는 자가용화물 자동차(흰색번호판)은 절대 사용 불가

 다. 물류센터 등을 구비하고 택배사업을 하는 업체(개인 포함)는 제외합니다.


4. (가격)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가격) 입찰서 제출기간 : 2024. 11. 14.(목) 10:00 ~ 2024. 11. 26.(화) 10:00

  ㅇ 입찰서는 나라장터에 의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시에는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 기술제안서는 가격제안(입찰)서 제출여부와 관계없이 제출할 수 있으나, 반드시 가격제안(입찰)서를 제출하여야 유효한 입찰입니다.(전자입찰의 경우 나라장터에서 투찰해야 함)

 나. 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ㅇ 가격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ㅇ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경인지방우정청 입찰집행관 PC


5. (기술) 제안서 제출 및 접수

 가. (기술)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직접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기술)제안서 제출일시 : 2024. 11. 26.(화) 10:00

  ㅇ 제출장소 : 인천우체국 우편물류과(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함박뫼로 226)

  ㅇ 제출방법 : 제출일시에 일괄접수하며 (우편 및 FAX 불가), 지정된 일시 및 장소까지  도착하지 않은 제안서는 접수하지 않습니다.

  ㅇ (기술)제안서는 가격제안(입찰)서 제출여부와 관계없이 제출기간에 제출할 수 있으나, 반드시 가격제안(입찰)서를 제출하여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나. 제출서류

   [기술제안서는 다음과 같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정량(실적, 신용평가, 신인도)제안서 1부 (증빙자료 포함)

  2) 정성제안서 7부 (원본 1부, 사본 6부, 증빙자료 포함)

  3) 기타서류(입찰 참가자격 확인용)

   ㅇ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 1부, 중소기업 확인서 1부.

   ㅇ 법인등기사항 증명서(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ㅇ 대리인일 경우 :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어느 하나), 법인인감증명서, 위임장 1부, 재직증명서 1부, 4대 보험 중 하나의 가입 증명자료 1부(또는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증명자료 1부), (단, 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에 입찰 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 신분증만 지참)

  

6. 현장설명 및 과업지시서 열람

 가. 현장설명은 과업지시서의 열람으로 갈음하고 생략합니다.

 나. 입찰 참가 전에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숙지하시고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7. 제안서 발표 및 기술평가

가. 제안서 발표일시 및 장소 : 별도 공지

 나. 제안평가 일정 등이 변경될 경우 제안서 제출 입찰자에게 개별통지 또는 나라장터 공지

 다. 평가방법 : 오프라인 평가

 라. 평가관련 유의사항

  발표순서 : 나라장터 가격 입찰 순으로 합니다.

  ㅇ 발표시간 : 발표시간 15분, 발표 후 질의응답시간 10분 내외

  ㅇ 평가장 입실자 : 총 3인 이내(발표자 포함)의 입찰참가자의 임·직원이어야 하며, 발표자는 입찰공고일 전부터 재직 중인 자로서 참석자 전원은 재직증명서, 신분증, 4대보험 가입증명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발표시간 및 질의응답 시간은 평가위원 간 협의를 거쳐 조정될 수 있습니다.

  발표자료 : 발표장소에서 추가자료는 배포할 수 없으며 사전에 제출된 자료에 한해  평가가 진행됩니다.


8. 입찰 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 입찰 참가등록을 교부받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 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입찰참가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 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조달청(본청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등록 후 입찰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등록절차와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시스템 이용 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에  따르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9. 입찰서 제출

 가.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국가계약법 시행령」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사항증명서(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제1항에 의거‘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대리인이「용역입찰유의서」제7조의 대리권이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 낙찰자 결정 방법

 가. 낙찰자 결정 : 협상에 의한 계약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

 나. (예정가격) 이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조의2  (예정가격의 비치) 제2항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비예가 방식)

 다. 제안서 평가결과 용역 수행능력평가 점수가 용역 수행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의 용역 수행능력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며,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은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라.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마. 제안서 평가 기준은 우정사업본부 「아파트전담 소포우편물 위탁배달」운영 지침에서 정한 기준을 적용합니다.

 바. 제안서 평가항목 중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경영상태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입찰 공고일 전 가장 최근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신용평가등급확인서로 심사합니다.

 사. 종합합산점수가 동일한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기술제안서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 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순위자로 합니다.

 아. 최종낙찰예정자로 선정되어 통보된 업체도 재심사하여 부적격사유 발생 시는 낙찰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자.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예규「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제10조의2 제2항의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차순위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12. 계약체결

 가. 낙찰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의거 낙찰일로부터 5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서 작성은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한 전자계약으로 체결합니다.

 다. 계약 시 제출서류

    - 계약이행보증증권(계약금액의 15%), 사업자등록증사본, 법인등기부등본, 사용인감계, 인감증명서, 국세/지방세완납증명서, 4대보험완납증명서, 비밀보장각서, 청렴계약서, 우체국통장사본


13. 입찰자 유의사항

 가. 입찰공고서, 제안요청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용역입찰유의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공동계약 운용요령,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4. 청렴계약 이행사항

 가.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국가계약법」제5조의2에 따라‘청렴계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자계약 체결 시 첨부된 우리청 소정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민간위탁 노동자 근로조건 보호 관련 확약서 

 가. 계약 상대자는 민간위탁 노동자 근로조건 보호 관련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 내용 미이행시 계약 해지가 가능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직전 민간위탁 계약기간 중 위탁사무에 고용된 민간위탁 노동자를 우선 고용함으로써 고용승계를 하여야 합니다.

 다. 위탁기관의 관리ㆍ감독에 협조하지 않거나 중대한 계약 불이행 사항이 있는 경우에 대해서는 차기 사업자 선정 시 감점 대상이 됩니다.


16.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용역입찰설명서, 청렴계약특수조건, 계약예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전산장애 등으로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 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계약담당 공무원은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마. 보충 정보 제공처

   1) 전자입찰 이용 및 입찰 참가자격 등록 : 조달청 나라장터 콜센터(☎ 1588-0800)

   2) 입찰공고·계약 : 경인지방우정청 회계정보과 최호중 (☎031-8014-3272)

   3) 과업지시서 : 인천우체국 우편물류과 김은정  (☎ 032-850-8151)




경인지방우정청 재무관


2024. 11.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