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번호: 제2024-48호
입 찰 공 고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13.
대한적십자사 재 무 원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입찰건명: 2025년도 대한적십자사 본사 서울사무소 사옥 청소용역
◦ 수요부서: 대한적십자사 본사 서울사무소 총무팀
◦ 입찰방법: 제한(총액)경쟁입찰 / 전자입찰 ※ 소상공인, 소기업, 중기업 참여 가능
◦ 낙찰자 선정 방법: 적격심사(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2023-53호, 추정가격 5억원 미만)
◦ 용역내용:‘과업지시서’참조(용역인원 총 6명)
◦ 배정예산: 금282,000,000원(VAT 포함)
◦ 계약기간: 2024. 12. 01. ~ 2025. 11. 30(1년)
◦ 입찰, 개찰 일시 및 장소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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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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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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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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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18. ~ 11. 21. 11:00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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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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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개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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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1. 14:00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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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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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초금액은 부가세 포함 금액이며, 2024. 11. 15.(금) 18:00까지 나라장터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공개예정일시까지 확인되지 않을 경우 대한적십자사 총무팀(담당자 : 최종혁 / 02-3705-3537)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시중 거래가격 참고용 견적서 1부 제출
- 제출자료는 시장조사 참고용으로 활용하며 입찰금액과는 무관함. 미제출시에도 입찰 참여 가능
- 제출방법: 전자우편 제출(chastespirit@redcross.or.kr / 2024. 11. 15. 16:00까지)
※ 기초금액 공개 전 투찰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 과업 및 입찰설명회 없음
※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통보함
2. 입찰참가자격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에 해당하지 않는 자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
◦『공중위생관리법』제3조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과 『수도법』제34조에 의한 저수조청소업(업종코드 1173)으로 입찰참가등록마감일 전일 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 확인증명서(세부품명: 건물청소서비스, 7611150101)를 소지한 자
◦『중소기업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여하거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제2항 1호 가목, 나목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 가능한 입찰참가자격(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은 별도의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음. (다만, 동 시스템에서 자료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으므로 사전 확인 바람)
※ 입찰 참가 자격은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을 기준으로 입찰참가자격을 판단하며, 낙찰자로 선정될 경우 계약체결 시까지 참가 자격을 유지해야 함
3. 입찰보증금
◦ 입찰금액의 25/10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전자보증서로 지정일시까지 제출하여야 함.
◦ 제출방법: 조달청 나라장터(G2B) 시스템에 전자보증서로 송부
※ 나라장터에서 확인 불가 시, 입찰은 무효가 되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입찰보증금 귀속: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음(대한적십자사 203-82-00639)
4. 가격입찰서 제출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가격입찰서는 부가세포함 총액으로 반드시 나라장터 홈페이지(http:// www.g2b.go.kr)를 이용하여 제출하고,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 가능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일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5. 예정가격 결정방법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은 복수예정가격에 의함
◦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입찰참가자가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됨
◦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낙찰하한율 적용한 제한적 최저가)으로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 기타사항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 기준에 의함
◦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 결정
◦ 적격심사기준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 제1항 제2호 [별표2] 시설분야용역 적격 심사(추정가격 5억원 미만)을 적용함
※ 낙찰하한율(87.995%), 낙찰하한율은 입찰가격과 다른 심사 분야의 배점 한도(만점)를 합산한 경우 종합평점이 적격심사 통과점수에 해당하는 최저 투찰률이오니 관련 기준을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6. 낙찰자 제출서류
◦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주민등록등본 제출) 1부
◦ 인감증명서(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제출) 1부
◦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 직접생산확인서 1부
◦ 산출내역서,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각 1부
◦ 낙찰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3일 이내 필요서류를 제출하여 계약을 체결해야 함
7. 입찰무효에관한사항: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임.
8.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및 보험료 사후정산
◦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 시 계약의 해지·해제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음(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 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함.
-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
-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
-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음
-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을 위반하지 않겠음
◦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당금은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반영하여 사후 정산함.
9. 청렴계약이행 준수
◦ 계약 관련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대한적십자사 행동강령책임관(감사실)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대한적십자사 청렴계약에 관한 사항을 열람 숙지, 준수하여야 함
◦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제2조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 서명하여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대한적십자사에 별도 제출하여야 함(전자계약 시에는 첨부문서로 갈음함)
10. 중대재해처벌법이행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로 최종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협력업체 안전보건 체크리스트’와‘안전보건 이행확약서’ 제출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계약 이행 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산업안전보건법」상 안전보건조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1. 불공정행위 금지
◦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②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 입찰자 등은 위에 명시된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계약담당자는 불공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관련 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합니다.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자료 제출을 요청함에도 협조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입찰자 유의 사항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 관련 법령 및 입찰공고, 과업지시서,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입찰유의서, 조달청 공고, 예규 등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과 물품 내용을 충분히 인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 본 입찰은 전자입찰(지문투찰)이며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입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기 바람. 기타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나라장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13. 기타사항
◦ 제출한 서류 및 규격심사 물품이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되면 관련 법규에 따라 계약 해지, 부정당업자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 관련 법령 및 입찰공고, 규격 및 과업지시서,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입찰유의서, 조달청 공고, 예규 등을 위반한 것이 확인될 경우 부정당업자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문의처
과 업 관 련 문 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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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사 서울사무소 총무팀 류영웅 / T 02-3705-3531
주소: 서울 중구 소파로 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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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관 련 문 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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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사 서울사무소 총무팀 최종혁 / T 02-3705-3537 / F 02-3705-3584
주소: 서울 중구 소파로 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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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적십자사는 청렴계약제를 적용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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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렴계약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입찰ㆍ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에서 관계 직원에게 직ㆍ간접적으로 금품ㆍ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또는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 ⇒ 대한적십자사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2년 동안 참가할 수 없게 됩니다.
◈ 계약 관계 직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http://www.redcross.or.kr) 신문고/부패 및 행동강령위반 등록하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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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한 적 십 자 사 재 무 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