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계약공고 제2024–58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
2024년도 행정지원시스템 개선사업(전자문서시스템 등)
|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 129일
|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
입찰방법
|
제한(총액)협상에
의한 계약
|
기초금액
|
금 88,000,000원
(부가세 포함)
|
입찰방식(가격)
|
전자입찰
|
전자입찰서(가격)
접수 개시일시
|
2024. 11. 22.(금) 10:00
|
전자입찰서
(가격)마감일시
|
2024. 11. 26.(화) 15:00
|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평가 후 개찰
|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제한경쟁, 총액입찰, 전자입찰방식
나.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다. 제안서 제출방식은 온라인 제출입니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e-발주시스템으로 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본 제안 사업의 수행이 가능한 업체로서 다음 요건을 모두 갖춘 사업자이어야 합니다.
1)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추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을 소지한 사업자
2)「소프트웨어 진흥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1468))으로 신고한 사업자
※ 최근년도 결산 신고된 SW사업자 신고확인서 제출
3)「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 세부품명번호 8111159901)를 소지한 자
4)「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5) 「국가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
나.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소속기업 및 대기업 참여제한 사항
1)「소프트웨어 진흥법」제48조 제4항에 따라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회사는 입찰 불가함
2) 본 사업은 20억 미만의 사업으로서,「소프트웨어 진흥법」제48조 제2항 및「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제2조 및 제3조에 의거 대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입찰 참여를 제한
다.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의 형태로 참가할 경우, 아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 본 사업은 공동수급을 허용하며, 공동수급업체 구성원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함
2) 공동수급체는 5개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10% 이상으로 하여야 함 [공동계약운용요령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9조 참조]
3) 공동수급은 공동이행방식을 원칙으로 하며, 공동계약운용요령 상의 공동수급표준협정서(공동이행방식)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등록
4. 제안서 제출
가. 기 간 : 가격입찰서 제출기간과 동일
나. 방 법 : 온라인 제출
※ 제안서 제출은 가격 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제출이 가능하나 원활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라며, 가격제안과 기술평가 제안서 모두 제출되어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다. 제출서류
①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②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③ 소프트웨어사업자신고확인서 1부
④ 직접생산확인증명서 1부
⑤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⑥ 중·소기업·소상공확인서 신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⑦ 제안서 전자파일 : 정성제안서, 정량제안서, 제안요약서 각 1식
※ 입찰관련서류(①~⑥) : 제안서 파일과 구분하여 스캔 후 하나의 전자파일로 작성하고, 나라장터 "제안서 제출"에서 파일구분을 선택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⑦ 정성적 제안서와 정량적 제안서를 반드시 분리하여 제출하고, 각 파일은 하나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필독) 단, 본 입찰은 국회사무처 자체공고로 입찰관련 서류(①-⑥)의 내용을 제출하여 주시고, 제안서( 300MB 이내)는 입찰마감시 까지 사전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에 대한 최종입찰 여부 확인은 발주기관에 있으며, 제안서 제출 관련하여 시스템 기능은 매뉴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라. 제안서 및 입찰참가신청 서류 등은 “제안서 제출 매뉴얼”을 참고하여 나라장터(e-발주시스템)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공지사항 ⇒ “제안서 제출 매뉴얼”
마. 제안서 제출 후 반드시 조달업체업무 ⇒ (물품, 용역)투찰관리 ⇒ 기술평가제안서 메뉴에서 제안서 제출사항 다음의 제안서 제출 유의사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공고가 온라인으로 제안서를 제출받는 경우,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 제출여부를 시스템을 통해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상기 제출경로를 통하지 않은 건도 포함)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
< 제안서 제출 관련 유의 사항>
5. 제안서 기술평가
가. 평가기관 : 국회사무처 기술평가위원회에서 실시함
나. 제안서 평가
- 평가일정 : 상세내용은 제안서 접수 후 별도 공지할 예정임
다. 기술평가와 가격평가를 실시하여 종합평가점수로 평가
- 평가비율 : 기술평가(90%), 가격평가(10%)
※ 기술평가 : 정량적 평가 5점, 정성적 평가 85점
라. 종합평가점수 = 기술평가점수 + 입찰가격 평가점수
6. 제안서 가격평가
가.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평가 후 개찰
나.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7.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15개의 예비가격을 작성 후 입찰에 참여한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가격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협상에 의한 계약’에 의하며, 협상절차와 세부 적용기준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에 따릅니다.
다.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90점)와 가격평가(10점)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 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배점한도의 85%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8. 전자입찰서 제출
가.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시스템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인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른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에 따릅니다.
10.입찰의 무효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동법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계약법, 동법시행령, 동법시행규칙, 계약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관련규정, 본 공고문, 제안요청서 등 입찰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합니다(위 사항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본 공고건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전자입찰 이용 문의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나. 용역 관련 문의 : 국회사무처 기획조정실 디지털운영담당관실 (☎ 02-6788-2060, 담당자 장애경 주무관)
다. 계약 관련 문의 : 국회사무처 운영지원과 (☎ 02-6788-2116, 담당자 강민정 주무관)
라. 관련 법령 및 기준 등은 나라장터시스템의 ‘e고객센터-법령정보’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 ‘정보제공-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2024. 11.
국 회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