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공고 제2024-2126호
수의계약 견적제출 안내공고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집행함에 따라 “전자견적제출”을 편의상 “입찰”로 표기합니다 -
※ 본 입찰은 ‘울산광역시 회계관리에 관한 규칙‘에 따라 입찰 및 계약체결은 ‘울산광역시 회계과’에서 대행하고, 계약업무 전반(사업추진 및 대금지급 등)은 ‘울산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이행하는 사업임.
※ 본 입찰은 물품공급 및 기술지원 협약이 되어 있으므로 금액과 품목을 확인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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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및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 등)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 계약의 효력은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에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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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대기환경측정망 전산시스템 유지보수 용역
나.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다. 과업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라. 기초금액 : 금45,1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마. 낙찰하한율 : 88%
2. 입찰 및 계약방식 : 총액입찰, 전자입찰, 적격심사 비대상
3. 현장설명 : 생략(문의처 : 보건환경연구원 대기연구과, ☎ 052-229-6185)
4.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4. 11. 20(수) 10:00 ~ 2024. 11. 22.(금) 10:00
5. 입찰(개찰)집행 일시 및 장소 : 2024. 11. 22.(금) 11:00,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어 재입찰된 경우에는 당일 14: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재입찰하여야 합니다. (별도통보 없음 - 업체 자체 확인)
6. 입찰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1)「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제24조에 따라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 1468)으로 신고한 업체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제품명 : 전산업무(소프트웨어개발포함), 세부품명 :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
3)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본 사업은 20억 미만 사업으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 2024-36호, 2024. 9. 5.)」에 따라 중견기업 및 대기업은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최근 3년 이내(2022~2024) 지방자치단체 보건환경연구원 대기환경측정망 전산시스템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실적이 있는 업체
< 실적증명서 제출 시 주의사항 >
가. 제출기한 : 2024. 11. 20.(수) 10:00 ~ 2024. 11. 21.(목) 17:00
나. 제출서류 : 실적증명서(PDF)
※ 낙찰자로 선정되면 계약체결 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제출방법 : 이메일(leewonseok@korea.kr) 제출
※ 이메일 발송 후 반드시 전화로 제출 여부 확인(052-229-6185, 대기연구과 이원석)
※ 제출여부 확인 및 기한 내 접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미제출 또는 제출내용 자격미달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제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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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기 구축된 보건환경연구원 대기환경측정망 전산시스템 및 미세먼지 성분분석시스템 운영프로그램을 유지보수 및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업체
6) 대기환경측정망 전산시스템「경보 발령/해제 카카오 알림톡」기능 추가 할 수 있는 업체
7) 과업지시서의 7. 특수조건을 이행할 수 있는 업체
8) 본 사업은 보건환경연구원과 제조사(공급사) 간 물품공급·기술지원 협약이 체결되어 있으므로 투찰 전 협약서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계약체결시 물품공급·기술지원 확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기술지원확약서」의 발급은 기술지원사와 낙찰자 또는 계약 상대자간에 공정한 거래질서 등에 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세부협약 등을 통해 이루어지므로 입찰자는 제반조건 등을 확인하여야 하며, 확약서를 제출하지 못한 책임은 낙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용역은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서 제출
가. 조달청 G2B시스템 이용자 등록 및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 업체여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가까운 지방조달청에 전자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나.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사용(이용자 선택사항)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미리 이용자PC에 해당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입니다.
마.「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바.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G2B시스템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8. 입찰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낙찰자 결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 -3% 범위내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예가산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 및 「울산광역시 청렴서약제 운영 조례」에 따라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될 경우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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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제4조,제9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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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이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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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용역은 정부수입인지 매입, 울산광역시 지역개발공채 매입(청구금액의 2.5% 상당), 계약보증금(서) 납부(가입) 대상사업이며, 낙찰자는 낙찰(계약체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업체는 계약에 따른 산출내역서를 착수계 제출 시 첨부하며, 대금청구 시 발행하는 (세금)계산서는 전자(세금)계산서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설명서(입찰공고, 과업지시서, 설계내역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관련법규 포함)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따라 집행되며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 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3. 입찰 보충정보 제공처
가. 내역서, 과업지시서 등 사업내용 : 울산보건환경연구원 대기연구과(☎052-229-6185)
나. 입찰공고, 입찰집행 : 회계과(☎052-229-2595)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나라장터콜센터(☎1588-0800)
입찰서 제출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울산광역시 감사관실(☏ 052-229-2203) 및 아래의 방법으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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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1월 13일
울산광역시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