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서부노인복지관 공고 제2024 – 1호
2025년 평택서부복지타운 청소용역업체 선정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평택서부복지타운 청소용역
나. 위 치 : 경기도 평택시 안중읍 서동대로 1557
다. 건축규모 : 대지면적 22,002m2, / 연면적 10,894m2, / 조경면적 6,494m2,
라. 용역개요 : 평택서부복지타운 전 층 일상 관리(지하1층~지상4층)
마. 용역기간 : 2025.01.01. ~ 2025.12.31.(12개월)
바. 과업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사. 용역인원 : 총 5명(주간 5명 : 남 1명, 여 4명)
아. 기초금액 : 금225,000,000원 (부가가치세포함)
※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가격 투찰 시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 로 투찰하여야 하며 부가가치세 면세업체와 계약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2. 입찰서 제출기한 및 개찰일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나. 입찰 공고기간 : 2024.11.13.(수) ~ 2024.11.21.(목)
다. 입찰서 제출 및 개찰기간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
개찰일시
|
개찰장소
|
2024.11.15.(금) 09:00
|
2024.11.21.(목) 17:00
|
2024.11.22(금) 14:00
|
평택서부노인
복지관 복지행정_
입찰집행관 PC
|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입찰자는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경기도 소재하고 있어야 합니다.
나. 공중위생관리법에 제3조의 따라 건물위생관리용역업(나라장터 업종코드 1162)을 등록한 업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제품명 : 건축물일반청소업, 세부품명 : 건물청소용역〕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직접생산 확인증명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이전부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적격심사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기업 및 소상공인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은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마. 단순노무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신인도」 평가 시 가산점(+) 적용 대상 업체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경기도공고 제2024-739호(2024.4.8.)』
바.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최근 1년 이상 복지관 및 공공기관 청소용역계약 업체로써 실적이 우수하고 건실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4.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총액 전자입찰이며, 지역제한 입찰,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대상 용역이며, 공동계약은 불가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 http://www.g2b.go.kr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자 신원확인 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참가업체 사전 등록 문의처: 조달청(정보기획과 1588-0800) >
- 입찰자가 사전에 조달청을 방문하여 신원을 확인 한 후 지문을 등록
- 입찰서 제출 시 지문인증을 통해 입찰자의 신원을 확인 후 입찰서 제출
라. 동일한 최저가격 견적 제출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5. 현장설명 일시 및 장소 : 생략
6. 입찰보증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국고귀속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 니다.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입찰집행(개찰)일시 : 2024.11.22.(금) 14:00
※ 개찰장소 : 평택서부노인복지관 입찰집행관 PC
나.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의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 예규 제 729호) 제6조(평가방법)에 의하며, 예정가격의 87.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한 후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1순위 업체가 부적격일 경우 차순위 업체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 당해 용역 수행능력은 경기도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경기도 예규 제 729호)에 따르며, 적격심사 평가기준일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낙찰 1순위예정자)는 개찰일로부터 7일 이내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바. 경영상태 평가는 경영상태 평가는 「경기도 일방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경기도공고 제2024-739(2024.8.8.)]에 의거하여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세부내용은 다음 각 호 및 [별표2]에 따릅니다.
1) 신용등급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하여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합니다.
2) 경영상태를 재무비율에 따른 평가 시 기준비율은 한국은행이 발행한 2022년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건물 및 산업설비 청소업’의 [자기자본비율(40.47%), 유동비율(138.78%)]을 적용합니다.
3)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사. 이 밖에 기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및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될 경우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나라장터를 통한 전자계약일 경우 계약서 초안의 수용과 동시에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 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 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 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제4조, 제9조)
|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2.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3.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4.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11.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의 사후정산
가. 입찰참가자는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와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은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금액과 동일하게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다만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있습니다.
나. 국민건강보험료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2015.8.19.)』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예규, 2017.04.11.)에서 정한 바에 따라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정산하게 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 입찰자이용약관, 조달청전자입찰유의서, 행정자치부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용역 낙찰자는 권한을 타인(법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계약상대자는 종사원과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의 규정에 의하여 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이 보장되도록 고용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 시 붙임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다음 사항을 위반할 시 계약을 해지, 해제할 수 있습니다.
① 포괄적인 재하청 방식으로 업무처리 금지
② 청소종사원에게 지급하는 임금을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율을 곱한 수준이상으로 임금 지급
마. 낙찰자는 계약 당시 총 계약 금액이 1,000만원 이상일 경우 그 계약 금액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정부 수입 인지를 첨부해야 합니다.
바.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복지관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사. 공고안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G2B) 홈페이지(www.g2b.go.kr) 및 우리 복지관 홈페이지에 게재됩니다.
아. 기타 계약에 관한 사항은 평택서부노인복지관(☎031-660-7420)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11.13
평택서부노인복지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