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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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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18725-00 공고일시  2024/11/14 13:00
공고명 2025년 관악구 홈페이지 유지관리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관악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관악구
공고담당자 입찰집행관(☎: 02-879-536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5 16:00 개찰(입찰)일시 2024/12/05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98,920,000 원
   
추정가격
180,83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관악구 공고 제2024-2210호

용역 입찰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 별첨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참조 후 입찰 바랍니다.)

 ※ 찰참가자격 및 기타 사업에 관한 문의 : 관악구 스마트정보과 윤은지 주무관( 02-879-5282)

 ※ 계약문의 : 관악구 재무과 윤가람 주무관( 02-879-5366)

 ※ 전자입찰 이용문의 : 조달청 전자조달센터(☎ 1588-0800)

본 공고는 사업의 연속성을 위하여 2025회계년도 예산이 확정되기 전에 시행하는 입찰공고로서

최종 낙찰자와의 계약 시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을 체결하여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2025년 관악구 홈페이지 유지관리 용역

  ❍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12개월간)

  ❍ 용역금액 : 금198,920,000원 (부가세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 공고기간 : 2024. 11. 14.(목) ~ 2024. 12. 5.(목)

  ❍ 입찰서 제출 (전자입찰)

    - 일    시 : 2024. 11. 15.(금) 10:00 ~ 2024. 12. 5.(목) 16: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 : 2024. 12. 4.(수) 18:00까지

G2B 입찰금액과 관악구에 방문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 일    시 : 2024. 12. 5.(목) 10:00 ~ 16:00

    - 장    소 : 관악구청 스마트정보과

    - 구비서류 : 하단 별도 안내

 ❍ 제안설명회 개최

    - 일시 및 장소 : 별도 통보

    - 제안서 설명시간 : 업체당 30분 내외(제안설명 20분, 질의응답 10분)

    - 제안서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으로 정함

    - 유의사항

     · 제안설명은 제안사의 사업총괄책임자(PM)가 직접 발표하며, 발표자가 사업총괄책임자(PM)와 다른 경우 제안 설명을 제외하고 제안서 등 서류만으로 평가함

       ※ 업체별 참여자 수는 3인 이내로 하며, 동영상 등을 이용한 간접 발표는 불허함

     · 명 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고 그 사유를 명확하게 설명하여야 함

     · 설명회 개최 후 평가결과는 공개함


2. 입찰참가 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지정되지 아니한 업체.

  나. 「소프트웨어 진흥법 시행령」 제5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7조에 의거 ‘소프트웨어사업자(사업분야 : 컴퓨터 관련 서비스 사업, 업종코드 1468)’로 신고하고 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확인서를 제출 가능한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9조의 규정에 의직접생산확인증명서 [전산업무(소프트웨어개발)-정보시스템 유지관리서비스, 세부품명번호: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

     ※ 입찰마감일 전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라. 조달청 나라장터(g2b)에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법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마. 본 사업은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 및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에 의거하여 대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입찰 참여가 제한됨

     ※ 대기업에 하도급 또는 대기업 직원의 인력파견 형태로도 참여 불가함

  사. 상호출자제한기업 집단에 속하는 회사인 경우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일 기준으로 입찰자가 상호출자제한 집단에 속하는 회사일 경우에도 계약체결 불가(차순위자와 협상)함

  아. 본 사업은 하도급 사전승인을 받아야 하며 공동수급은 제한

     - 본 사업의 하도급의 경우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1조 및 「소프트웨어 사업 계약 및 관리감독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 규정에 의거 반드시 하도급계약 전에 발주기관으로부터 사전승인을 받아야 함

     - 본 사업의 과업의 일부를 하도급하려는 경우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1조제1항에 따라 물품구매금액을 제외한 소프트웨어 물품(상용소프트웨어 포함) 구매금액을 제외한 소프트웨어 사업금액의 100분의 50을 초과할 수 없으며, 재하도급은 원칙적으로 불허함

     - 하도급계약의 승인을 신청하는 경우 「소프트웨어사업 계약 및 관리감독에 관한 지침」에 의거 반드시 하도급계약 전에 발주기관으로부터 사전승인을 받고 별지 서식 제7호의 소프트웨어사업 하도급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함

     - 하도급계약의 승인을 신청하는 경우 「소프트웨어사업 계약 및 관리감독에 관한 지침」에 따른 [붙임 11. 적정성 판단 세부기준]에 따라 적정성 여부를 판단하며, 평가점수가 85점 이상인 경우에 한하여 하도급 계약을 승인함. 다만, 85점 이상인 경우라 하더라도 하도급 계약의 세부 조건 등으로 인하여 사업의 원활한 수행이 불가능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그 사유를 기재하여 하도급 승인 거절을 통보할 수 있음

     - 사업의 일관성을 위하여 단독수행을 기본으로 하고,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은 불가함


  자.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음

  차.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평일 18시까지, 토‧일요일‧공휴일 업무처리 불가)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함.
(
☞문의: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규정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른 협상에 의한 계약이며, 제안서평가는 관악구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규칙에 따릅니다.


3.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구비서류

  가. 제출기간: 2024. 12. 5.(목) 10:00 ~ 16:00

  나. 제출장소     ※ 방문접수 (우편접수 불가)

    -  관악구청 8층 스마트정보과 (윤은지 주무관) : 입찰참가 등록서류, 제안서 평가자료

  다. 작성방법: 첨부된 제안요청서에 의함

제출장소

제    출    서    류

<입찰참가 등록>

 

관악구 스마트정보과

(본관 8층)

① 입찰참가신청서[별지서식8] 1부

사업자등록증 및 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 현황관리 확인서 사본 각 1부

  ※ 원본 대조 필 명기 후 인감날인

③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직접생산증명서[전산업무(소프트웨어)개발 분야(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 1부

④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 1부

⑤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⑥ 청렴계약이행서약서[별지서식11] 1부

⑦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1부(대리인 제출 시)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입찰공고문 추가명시 서류 등

<제안서 제출>

 

관악구 스마트정보과

(본관 8층)

(1) 입찰참가 공문 1부(대표자 인감 날인)

(2) 제안서(평가본 포함) 9부

   - 제안서 원본 1부.

   - 평가본 및 평가본 요약서 각 8부.

  ※ 발표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 제안서 평가본(평가본 PDF파일, 요약서 포함)의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성명 등 회사 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 평가본은 제안서 제출 시 PDF파일 제출하며, 제안서 원본은 최종 계약업체에 한하여 차후PDF파일 제출함

※ PDF파일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 제31조(제안서 사전배포)에 의거 심사위원들의 심층 검토를 위해 사전배포 될 수 있으니, PDF파일 생성 시 보안설정(복사방지, 출력해상도 조정 등) 등 유의하여 작성

(3) 가격입찰서[별지서식 10] 및 가격제안서[별지서식9] 1부

  ※ 제출 시 [별지서식 9] 및 [별지서식 10]을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

④ 정량적평가 관련 증명서류(별권 제출) 각 1부

  - 주요사업 실적증명 서류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신인도 증명 서류

  - 참여인력 증거 서류

    · 기술 및 경력 증거서류(소프트웨어 기술자 경력 증명서)

     ※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발급 증명서만 인정

    · 재직 증명 서류(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등)

(5)  기타 제안에 필요한 서류

  라. 제출서류 (제안요청서의 서식 참조 요청)

4. 낙찰자 결정: 협상에 의한 계약

  ❍ 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ㆍ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 평가방법 및 배점기준 등은 제안요청서 참조)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가 정확히 일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7.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공사·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별지서식12]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기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별지서식13]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기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0. 기타사항

  ❍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하며,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구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협상대상자 선정취소, 계약해지 및 관련 법규에 따른 조치를 받게 됩니다.

  ❍ 사업자 선정결과는 별도로 통보하며, 미선정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지방계약법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계약 관련 자료는 관악구청 홈페이지(http://www.gwanak.go.kr) ⇒ 뉴스소식 ⇒ 공고 ⇒ 입찰정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 관악구청 스마트정보과 윤은지 (☎ 02-879-5282)

  ※ 계약문의 : 관악구청 재무과 윤가람 (☎ 02-879-5366)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14일

















관악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