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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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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18659-00 공고일시  2024/11/14 13:30
공고명 2025년 보건연구부 생물안전 3등급(BL3)연구시설 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울산광역시 수요기관 울산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공고담당자 김효주(☎: 052-229-259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총액)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0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2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0,000,000 원
   
배정예산
80,000,000 원
   
추정가격
72,727,273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울산광역시 공고 제2024-2130호


수의계약 견적제출 안내공고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집행함에 따라 “전자견적제출”을 편의상 “입찰”로 표기합니다 -

본 입찰은 ‘울산광역시 회계관리에 관한 규칙‘에 따라 입찰 및 계약체결은 ‘울산광역시 회계과’에서 대행하고, 계약업무 전반(사업추진 및 대금지급 등)은 ‘울산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이행하는 사업임.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보건연구부 생물안전 3등급(BL3)연구시설 유지·보수 용역

  나.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다. 용역내용 : 울산광역시보건환경연구원 생물안전3등급(BL3)연구시설 유지·보수

    1) 위    치 : 울산광역시 남구 문수로 157, 보건환경연구원

    2) 시설규모 : 1동, 지상 2층, 면적 139㎡(실험실, 기계실 등)

  라. 기초금액 : 금8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마. 낙찰하한율 : 88%

* 입찰(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및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 등)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 계약의 효력은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에 발생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 전자입찰, 총액입찰, 적격심사 비대상


3. 현장설명 : 생략합니다.(문의처 : 보건환경연구원 질병조사과, 052-229-4691)


4.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4. 11. 18.(월) 10:00 ~ 2024. 11. 20.(수) 10:00


5. 개찰(입찰) 일시 및 장소 : 2024. 11. 20.(수) 11:00,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어 재입찰된 경우에는 당일 14: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재입찰하여야 합니다.(별도통보는 없음–업체 자체 확인)


6. 견적제출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라 등록을 필한 업체로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질병관리청에서 발행한 「생물안전 3등급 연구시설 안전관리지침」 및 「유전자 변형생물체의 국가간 이동 등에 관한 통합고시」에 의거하여 최근 10년 이내 국가에서 인증받은 생물안전3등급 연구시설(BL3)의 유지보수 용역을 1년 이상 수행한 경력 국가에서 인증받은 생물안전3등급 연구시설(BL3)의 검증실적이 있는 업체로서  다음과 같은 면허 및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과업지시서 Ⅴ. 용역자격 확인)

< 실적증명서 제출 시 주의사항 >

가. 제출기한 : 2024. 11. 18.(월) 10:00 ~ 2024. 11. 19.(화) 17:00

나. 제출장소 : 울산광역시 남구 문수로 157, 보건환경연구원 질병조사과(우 44642)

다. 제출서류 : 실적증명서

라. 제출방법 : 팩스(fax : 052-229-4699), E-mail(sunflower414@korea.kr) 또는 우편

  ※ 우편제출은 2024. 11. 19.(화) 17:00까지 도착분에 한하며, 팩스 및 이메일 제출시 반드시

     전화(☎ 052-229-4691, 김선화 주무관)로 접수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되면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여부 확인 및 기한 내 접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미제출 또는 제출내용 자격미달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제외합니다.

    2)「건설산업기본법」제9조에 의한 기계설비,가스공사업(업종코드 : 6202) 및 「전기공사업법」제4조에 의한 전기공사업(업종코드 : 0037) 면허를 보유한 업체

    3)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제21조에 따라 엔지니어링사업(설비)(업종코드 : 3591)를 신고한 업체

    4) 품질 및 환경 경영시스템(ISO9001/ISO14001)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

    5) 건축, 전기설비 및 자동제어, 기계설비, 소방설비, 환경분야의 공조냉동분야의 산업기사 이상의 자격증 및 TAB 전문기술자 자격을 보유한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

    6) ‘유전자변형생물체의 국가 간 이동 등에 관한 통합고시’ 제9-9조 제5항에 따라 「유지보수 전문위탁기관」으로 지정되어 있고, 생물안전관리자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

      - 생물안전시설 운영 관련 교육 12시간 이상(생물안전분야 교육 4시간 이상 포함) 이수

    7) 유지보수를 수행할 수 있는 다음과 같은 분야별 표준작업서(SOP)를 생물안전 3등급 연구시설에 적합하게 보유하고 있는 업체

      ※ 훈증소독 SOP, TAB SOP, 자동제어 SOP, 배관설비 SOP, 공조설비 SOP, 전기설비 SOP,    폐수처리 SOP, 비상전원 SOP, 양문형고압증기멸균기 SOP, 생물안전작업대 SOP, HEPA Filter 교체 SOP 등

    8) 주기적 검증을 획득한 연구시설 안전관리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

      - 차압 측정기, 풍량 측정기 등 유지보수 및 검증에 필요한 장비를 15종 이상 보유하고 있는 업체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1항제4호 및 중소벤처기업부 고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 본 용역은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 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7. 입찰참가등록

  가. 조달청 G2B시스템 이용자 등록 및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 업체여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가까운 지방조달청에 전자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나.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사용(이용자 선택사항)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미리 이용자PC에 해당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야 합니다.

  다. 또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8. 입찰보증금

  수의계약 견적제출 안내공고는 경쟁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9. 입찰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에서 정하되,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견적서 제출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순으로 4개의 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하고, 기타 세부적인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2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나.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고,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다. 계약자 결정방법에 따라 계약자 선정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등에 위배되었을 경우 무효로 하며 차순위 업체로 결정합니다.

  라. 입찰결과 동일가격 제출자(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11. 청렴계약이행

  본 전자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울산광역시 청렴서약제 운영 조례」에 따라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될 경우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등」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계약상대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3.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용역은 정부수입인지 매입, 울산광역시 지역개발공채 매입(청구금액의 2.5% 상당), 계약보증금(서) 납부(가입) 대상사업이며, 낙찰자는 낙찰(계약체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업체는 계약에 따른 산출내역서를 착수계 제출 시 첨부하며, 대금청구 시 발행하는 (세금)계산서는 전자(세금)계산서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 전자 견적서 제출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 장애를 해결하시고,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서 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견적서 제출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마. 입찰서 제출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울산광역시 청렴서약제 운영 조례, 설계서, 과업지시서 등 기타 견적서 제출에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입찰서 제출 전에 숙지하고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4. 입찰 보충정보 제공처

  가. 내역서, 과업지시서 등 사업내용 : 울산보건환경연구원 질병조사과(☎052-229-4691)

  나. 입찰공고, 입찰집행 : 회계과(☎052-229-2595)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나라장터콜센터(☎1588-0800)

입찰서 제출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울산광역시 감사관실(☏ 052-229-2203) 및 아래의 방법으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ㆍ홈페이지 : www.ulsan.go.kr 접속 > 민원 > 신고센터

  ㆍ스마트폰 활용 신고 :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 > 신고센터

그림입니다.


2024년     11월    14일


울산광역시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