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14937-00 공고일시  2024/11/14 13:37
공고명 여의도고등학교 2025학년도 축구부 급식 전부위탁 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여의도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여의도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박주영(☎: 02-6201-188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규격가격동시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4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5 12:00 개찰(입찰)일시 2024/12/13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7,000,000 원
   
배정예산
147,000,000 원
   
추정가격
133,63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여의도고등학교 공고 제2024 – 37호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여의도고등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배제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여의도고등학교 2025학년도 축구부 급식 전부위탁 용역

  나. 용역기간(위탁급식 운영기간): 2025. 3. 1. ~ 2026. 2. 28. (1년간)

    ※ 용역 개시일은 학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다. 과업내용(위탁범위): 급식 조리, 배식, 세척 / 청소, 소독 등 조리실 관리 등

  라. 예상 급식 현황 (학사일정 등에 따라 급식인원, 급식일수는 변경될 수 있음)

급식인원

급식예정일수

급식단가

조리실 및 식품창고 규모

조리장소

38명

(학생 34명 및 지도자 4명)

240일(총 553식)*

7,000원

(부가세포함)

25.92

축구부 급식소

     * 2025. 12월부터는 27명(3학년 제외)  

     * 학기 중(시험기간, 방학일 포함): 167일×2식(조・석식)= 334식

     * 방학 중: 73일×3식(조・중・석식)=219식

  마. 기초금액: 금147,000,000원(금일억사천칠백만원)

    ※ 직접노무비, 간접노무비, 4대 보험료, 이윤, 부가가치세 등 포함

    ※ 학사일정, 급식인원, 급식일수 및 급식단가 등 변경 시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음


2.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함) 제18조 제3항에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로, 규격(제안서)입찰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제안서)입찰서를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 입찰이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적용, 지역제한경쟁입찰입니다.

  라. 예정가격은 복수예비가격으로 결정됩니다.

  마. 청렴서약제 시행대상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1)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 제38조(입찰 참가신청)의 자격을 갖춘 자

    2) 「식품위생법」 제37조(영업허가 등) 및 「식품위생법 시행령」 제21조제8호(식품접객업)마목【위탁급식영업】의 신고를 필한 자

    3)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본사)를 계속 서울특별시 또는 경기도둔 자 

      (단, 낙찰자의 경우 계약 체결일까지 서울특별시 또는 경기도에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두고 있는 자)로서 「지방계약법」 제31조에 의한 부정으로 입찰참가 자격제한을 받지 않은 자

    4)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이하 “판로지원법”이라 함)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중소기업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

 - 근거: 「판로지원법 시행령」 제2조의 2, 3

 - 내용: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이외의 용역 계약 시

  ․ 추정가격 1억 원 미만: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간 제한경쟁입찰

  추정가격 1억 원 이상 2.1억 원 미만: 중소기업자간 제한경쟁입찰

 - 예외: 특정한 성능 기능 품질 등이 필요한 경우와 그 밖에 중소기업청장이 정하여 고시하는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등

    소기업 확인서’는 공공구매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다만, 중·소기업 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보험료 사후 정산 및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계약 체결 시 작성하는 산출내역서에 반영된 금액을 기준으로 사후정산합니다.(고용보험료 및 산재보험료는 별도로 정산하지 않으나, 해당 현장 가입증명원 및 완납증명원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용역 근로자와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시중노임(중소기업중앙회에서 발표하는 시중노임단가를 기본급으로 적용)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등을 계약 체결 전에 제출하여야 하며, 이행서약서 등 내용 미이행 시에는 계약의 해지, 해제가 가능하고 향후 입찰참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제안서 제출

  가. (기술)제안서

    1) 제출기간: 2024. 11. 29.(금) 10:00 ~ 2024. 12. 5.(목) 12:00

      ※ 접수시간: 평일 09:00 ~ 16: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제출마감일은 오후 12시까지만 제출 가능)

    2) 제출장소: 여의도고등학교 행정실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7길 37)

      ※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4번 출구

    3) 제출방법: 직접방문 접수 (우편접수, 인터넷 접수 불가)

      ※ 제안서를 대리인이 제출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신청서 란에 대리인을 명기하고, 대리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대표자의 위임장을 제출함.

    4) 제출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 【서식 1】

     ② 제안서 8부 【서식 2】

       - 보관용 1부, 평가용 7부

     ③ 최근 2년간 운영한 학교 위탁급식 실적확인서(실적 있는 업체에 한함) 1부 【서식 3】

     ④ 최근 신용평가등급확인서 또는 재무제표증명원 1부

     ⑤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⑥ 사회경제적 기업 및 배려기업일 경우 증명서류(정량평가 대상) 1부

     ⑦ 영업허가증 또는 신고필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⑧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1부

     ⑨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⑩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서식 6】

     ⑪ 납세(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⑫ 서약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각 1부 【서식 7, 8】

     ⑬ 재직증명서, 위임장 1부(대리인이 등록할 경우)



    ※ 사본은 반드시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입찰참가신청서에 사용한 인장으로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고,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하며, 학교에서 필요 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나. 가격입찰서

   1) 제출기간:  2024. 11. 29.(금) 10:00 ~ 2024. 12. 5.(목) 12:00

    2)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총액으로 전자 제출   


    3) 유의사항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하고, 세부 산출내역서는 산출근거를 포함하여 작성하며 낙찰 대상자로 선정되었을 경우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조달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고, 붙임의 과업설명서로 갈음합니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공고기간 내에 반드시 조리실 시설, 설비 등 현장 확인 및 첨부파일 숙지 후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현장 미확인 등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7. 제안서 평가

  가. (기술)제안서 평가: 2024. 12. 6.(금) 14:00, 본관 1층 회의실(예정)

      ※ 별도 제안설명회는 생략하고 학교에 제출한 제안서만으로 평가

      ※ 평가일시는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


 나. 가격제안서 평가(개찰)

    1) 일시: 2024. 12. 13.(금) 10:00

    2) 장소: 여의도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또는 학교 사정에 의해 개찰시간이 다소 늦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릅니다.

  나. 제안서 적격업체 선정은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를 평가하여 총점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한 후, 2단계로 적격업체 중에서 기 제출한 가격입찰의 개찰을 통해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80점 미달 업체는 가격 개찰 시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격으로 처리함)

  다. 평정방법: 심사위원의 평가점수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한 나머지 심사위원 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하고 평균 점수는 소수 셋째자리에서 반올림)

  라.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경우,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을 불이행하는 경우, 계약서에 정한 조건을 위반하는 경우 등 각각의 내용에 해당되면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제안서 평가 결과 총점이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평가 결과도 같으면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에 따라 납부를 면제하며, 입찰자가 입찰서 제출 시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지급확약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학교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에 해당됩니다.

  라.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사항증명서,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 서류를 우리 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입찰 참가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자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불공정행위 금지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및 계약상대자는 가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지방계약법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지방계약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공무원은 가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및 계약상대자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및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공무원이 제1항 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제3항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부대조건

  가. 본 제안서에 의하여 선정된 운영자는 필요한 시설설비 및 주방기기를 업체 자체 해결하고 계약기간 만료 시 원상복귀 시켜야 합니다.

  나. 조리실·식당 및 가스·상수도·전기시설은 기존 학교시설을 사용합니다. 단, 유지보수는 업체 부담으로 합니다.

  다. 기타 급식실 운영에 소요되는 부대비용(공공요금, 각종 사용료, 유지관리비, 음식물쓰레기 처리비용 등)은 계약업체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라. 본 사업의 수행에 필요한 모든 경비는 제안 금액에 포함시켜야 하며, 제안 금액에 포함되지 아니한 별도의 사업비는 추후에 인정하지 않습니다.

  마. 제안서는 본교에서 제시한 작성 안내에 의거 사실대로 작성하며 제안서 내용이 사실과 상이할 경우에는 등록 선정취소 및 계약을 취소하며 제출된 제안서 등의 내용은 계약 시 계약내용이 됩니다.


14. 기타 유의사항

  가.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계약법, 학교급식법, 식품위생법 등의 관계 법령 및 지침에 따릅니다.

  나. 입찰공고 내용이 과업설명서와 상이한 경우에는 공고서 내용이 우선하며, 공고서에 누락된 사항은 과업설명서에 의합니다.

  다.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선정 및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선정된 업체가 계약의 이행을 포기할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2항의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공고 및 제안 내용대로 계약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배 시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바. 부정당업자로 제재중인 자가 동 선정과정에 참가하여 선정업체 및 계약업체로 결정된 후, 추후 부정당업자인 것으로 확인될 경우 선정 및 계약행위 등은 모두 무효가 됩니다.

  사.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5. 기타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모두 반환 및 공개하지 않으며 제출된 서류가 사실과 다를 경우에는 선정 대상자 자격에서 제외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용역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 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재직증명서 포함)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마. 입찰참가자는 견적서에 견적금액 등을 정확히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작성착오 및 누락, 허위 등에 의해 부실 작성된 경우와 계약사항을 충실히 이행하지 않을 의도가 보일 때에는 무효처리 되며, 이에 대한 책임은 해당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현장 확인 및 장소: 현장 확인이 필요한 업체에서는 공고기간 내에 여의도고등학교 행정실을 방문하여 축구부 급식소 위치 및 시설 설비 등 확인 가능(방문 시간은 공고기간 중 13:00~15:00로 한함)하며 현장 미확인 등으로 발생하는 문제는 해당업체에 책임이 있습니다.

16. 문의사항

  가. 입찰 및 입찰참가자격등록 안내: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나. 제안 및 과업에 관한 사항: 축구부 (☎ 02-6201-1861)

  다.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행정실 (☎ 02-6201-1881)

  라. 본 공고 내용은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g2b.go.kr), 여의도고등학교 홈페이지(http://yeouido.sen.hs.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4.  11.  8.



여의도고등학교장


서식 1

 

입찰참가신청서




입찰참가신청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적으시기 바랍니다.

신청인

상호 또는 법인명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공고

개요

공 고 번 호

 여의도고등학교 공고 제2024 - 37호

건       명

 여의도고등학교 2025학년도 축구부 급식 전부위탁 용역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교의 입찰에 참가하고자 공고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구비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를 신청합니다.

 

 

2024.    .    .

 

 

신청인 :                       (인)

 

 

여의도고등학교장 귀하

구비서류

 1. 입찰 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위임장 1부 (위임한 경우에 해당)

  3. 그 밖에 공고에서 제출하도록 한 서류

서식 2

 

제안서


                                                            

심사번호

기재란

 

   

 

 

여의도고 축구부 급식 전부위탁 용역

 

 

제       안      서

 

 

 

 

2024. □. □. 

              

 

업체명

                        (인)

 

 



여의도고 축구부 급식 전부위탁 운영 제안서 [예시]



1. 위탁급식업체 소개 및 위탁운영 수행 능력

  가. 위탁급식업체 현황

    - 업체명, 대표자, 설립일, 소재지, 전화번호, 연혁, 기구 및 인원, 시설, 영업종목, 경영방침 등 회사개요

  나. 회사 조직 및 대표 이력사항

  다. 급식 관련 인・허가 보유현황(사본첨부 및 원본대조필)

  라. 최근 2개연도 재무제표(납세필증 첨부), 자본금 규모 증명서


   

2. 급식운영계획

  가. 급식비 1식 단가 및 식품비의 구성비율 【서식 4】

     (단, 식품비의 구성은 최소 65%이상 확보)

  나. 월간 급식 제조원가 계산서 【서식 5】

  다. 식단운영계획 및 표준식단표

      (7월분<방학중>, 3식 기준 예시 / 열량 및 영양소별 영양량 표시)

  라. 조식 및 석식 운영계획

  마. 식재료 구매 조달방법 및 신선도 유지 계획

  바. 영양교육계획

  사. 특별식 운영계획 (7월분<방학중> 예시)


3. 급식 위생·안전·인력관리 계획 및 사고방지 대책

  가. 급식 위생 및 안전관리 계획

    - 개인, 식품, 시설 위생 등 전반적인 사항을 세부적으로 기재

  나. 조리원 확보 및 관리방안 (안전관리 보험가입 실태)

  다. 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HACCP 시스템) 적용 및 이해방법

  라. 조리기구, 급식시설, 비품관리 등 급식시설의 청결 유지방법 및 청소계획

  마. 배식방법 및 절차, 배식 후 잔반처리 및 폐수처리 계획

  바. 인력관리 계획 및 급식소 조직도

    - 상주인력의 인원수 및 근무내용 포함

  사. 급식사고(식중독, 수도·전기 공급 중단 등) 발생 시 대책

  아. 사고 시 보상대책 및 학교의 지시사항에 대한 이행 방법이나 연락창구


4. 급식운영 평가계획

 가. 급식수요자 의견수렴 및 개선방안

 나. 위탁급식운영 실적공개 방법 및 계획

 다. 위탁급식 운영결과 초과이익 환원 계획


5. 기타 업체가 특별히 제안할 내용 등



 ※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제안서의 규격은 A4 작성을 원칙으로 함

   - 가급적 본 제안서 작성내용 순서에 맞춰 작성

   - 기재사항이 누락되거나 제안요청 내용에 대해 언급이 없는 항목은 해당사항이 없는 것으로 간주

서식 3

 

학교 위탁급식 실적확인서


학교 위탁급식 실적확인서

 

학교명

(전화번호)

급식

방법

급식단가

2023

(2023.3.1.~2024.2.28.)

2024

(2024.3.1.~공고일현재)

급식사고 발생

유무

2023

2024

급식

인원

금액

(천원)

급식

인원

금액

(천원)

(일시 및 내용)

   

 

 

 

 

 

 

 

 

 

 

 

 

 

 

 

 

 

 

 

 

 

 

 

 

 

위의 기재사항은 관계 장부에 의거 작성하였으며, 사실과 틀림없음을 확인합니다.

 

 

 

2024.    .     .

 

 

                    업체명 :

                                         대표자 :                  (인)

 

 

 

 여의도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4

 

 급식비 1식 단가 내역서


급식비 1식 단가 내역서

 

구   분

금   액(원)

비    율(%)

비고

식재료비

 

 

 

인 건 비

 

 

 

경    비

 

 

 

일반관리비

 

 

 

이    윤

 

 

 

합    계

 

100

 

 

 

 

2024.   .     .

 

   업체명:

   대표자:             (인)

 

여의도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5

 

 월간 급식 제조원가 계산서

 

월간 급식 제조원가 계산서

항            목

금액

%

비고

직 접 비

식  재   료  비

 

 

 

소  모 재 료 비

 

 

 

직 접 비 소 계

 

 

 

간 접 비

인 건 비

급료

 

 

영 양 사

임금

 

 

조 리 사

잡급

 

 

기    타

인 건 비 소 계

 

 

 

간 접 비

복리후생비

 

 

잡화, 주방소모품 등

소모품비

 

 

 

임  대  료

 

 

 

통  신  비

 

 

 

사무용품비

 

 

 

청  소  비

 

 

 

잔반처리비

 

 

 

세  제  비

 

 

 

수도광열비

 

 

수도, 전기, 가스

여비교통비

 

 

 

감가상각비

 

 

 

기타경비

 

 

 

소계

 

 

 

매  입  원  가

 

 

 

매  출  원  가

 

 

 

매  출  이  익

 

 

 

1 식 당 단 가

 

 

 

 

2024.   .     .

 

   업체명:

   대표자:             (인)

 

여의도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6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 입찰 건명 : 여의도고 축구부급식 전부위탁 용역

 

○ 입찰보증금 : 금        원(금              원)

 

본인은 위와 같이 귀교의 축구부급식 전부위탁 용역업체 선정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입찰보증금을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3항 7호에 따라 면제받았으나,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못하거나 파기했을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이의 없이 위의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귀교에 납부하겠음을 확약하며 본 각서를 제출합니다.

 

 

2024.   .     .

 

 

 

             업체명 :

 

                            대표자 :             (인)

 

 

여의도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7

 

서약서


서 약 서

 

 본 업체는 귀교의 축구부급식 전부위탁 용역 희망업체로서, 여의도고등학교의 선정 과정에 있어 아래 사항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없음을 확인하고 또한 이를 철저히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학교에서 요구하는 축구부 위탁급식 운영에 관한 제안서를 성실히 작성하여 제출한다.

2. 급식 대상은 축구부 학생 및 코치로 하되 희망자에 한한다.

3. 학교나 축구부 후원회에서 요구하는 사항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즉시 시정하거나 건의에 응하여야 한다.

4. 제안서 내용이 사실과 다름이 확인될 경우에는 업체 선정 대상에서 제외한다.

5. 본 축구부 위탁급식 운영 추진과 관련하여 학교 방문 또는 관계서류의 제출・작성을 위한 회사의 노력에 대하여 대가를 요구하거나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6. 제안서 내용의 확인·평가 등을 위하여 학교의 현장방문이 있을 시 현장안내 및 필요한 자료를 제출한다.

7. 제출된 서류는 반환 요구하지 않으며, 업체 선정 결과에 대하여 승복하고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는다.

8. 축구부 위탁급식 운영업체로 선정된 후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 관계 법률에 따라 어떠한 불이익 처분을 받을지라도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9.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러한 제공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2024.   .     .

   업체명:

   대표자:             (인)

 

여의도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8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청 렴 계 약 이 행 서 약 서

 

 

본 업체는 여의도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축구부급식 전부위탁 용역업체 선정 입찰 및 계약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귀교의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를 반드시 준수하고, 본 서약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만일 이를 위반하여 여의도고등학교로부터 입찰참가 자격제한, 계약해지 등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여의도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4.   .     .

 

 

   업체명:

   대표자:             (인)

 

여의도고등학교장 귀하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여의도고등학교에서 집행하는 축구부급식 전부위탁 용역업체 선정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①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참가자격제한, 계약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내용을 그대로 여의도고등학교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5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 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계약담당공무원 등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된 공무원은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기관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자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여의도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여의도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입찰참가자격제한의 여의도고등학교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여의도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계약해지 등)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2. 계약체결 이후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공사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서식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계약 시, 제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당사는 여의도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축구부급식 전부위탁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근로자(하도급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관련 법령에 의거 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여,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근로 중 근로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근로기준법」, 「산업재해보상보     험법」, 「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     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4.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인)

 

여의도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10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계약 시, 제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 용역건명: 여의도고등학교 2025학년도 축구부 급식 전부위탁 용역

 

  1.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은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을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2. 대행 업무에 대하여 재하청을 하지 않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3.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을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당사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합니다.

 

2024.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인)

 

여의도고등학교장 귀하

별표1

 

 제안서 평가표

구분

평  가  항  목

배점

배점 기준

100

 

기술

능력평가

 

(100)

정량적

평  가

(30)

o 학교 위탁급식 운영 실적

 - 최근2년간 학교 위탁급식 운영 실적

  (동일학교 2년간 실적이 있는 경우 2회로 인정)

10

5회 이상

10

3~4회

7

1~2회

4

0회

1

o 급식사고 유무

 - 최근 2년간 급식사고 유무

10

급식사고 무

5

급식사고 유

0

o 제안업체 경영상태

5

 

  가. 신용평가로 평가할 경우

       (가장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함)

 

붙임 1-1. 신용평가등급 참조

  나. 재무평가로 평가할 경우

 - 자산 중 부채비율 (직전년도 재무제표)

 

자산 중 부채비율 50% 이하

5

50%~100%미만

4

100%~150%미만

3

150%이상

2

재무제표 미첨부

0

사회경제적 기업 및 배려기업 우대

 - 여성‧장애인기업 및 사회적‧자활기업

5

우대 유

5

우대 무

0

정성적평  가

(70)

1. 위탁급식 운영 계획(기술, 지식)

 - 식단표, 식자재 구매계획

 - 식재료비의 구성 비율(65%이상)

 - 급식계획의 적정성 / - 영양교육계획

 - 기타 타업체와 비교되는 특기사항

15

15

13

11

9

7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2. 급식위생・안전관리 및 사고 방지 대책

 - 식품・시설 위생, 안전 관리계획

 - 조리기구 및 시설 청결유지 및 청소계획

 - 급식사고(식중독 등) 발생 방지 대책

 - 보존식 보관 여부

 - 단전, 단수, 폭설 등의 비상사태 발생 시 대책

 - 사고 발생 시 보상대책

15

15

13

11

9

7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3. 제안업체 인력보유 상태

 - 조리원 확보 및 관리 방안

   (안전관리보험 가입 실태)

 - 근무자 보건증 소지 여부

10

10

8

6

4

2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4. 효율적인 조리・배식 방법

 - 음식온도 유지 등 효율적인 배식 및 관리방안

 - 적정량 배식을 위한 대책 등

10

10

8

6

4

2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5. 불만 및 건의사항 처리 계획

10

10

8

6

4

2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6. 급식운영 평가 방안

 - 급식수요자의 의견 수렴 및 개선 방안

 - 학교의 지시사항에 대한 이행방법

   (사안별 처리방법 및 연락창구)

10

10

8

6

4

2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별표1-1

 

 신용평가 등급

신용평가 등급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 등급

평점(점)

AAA

AA+, AA0, AA-

A+

A0

A-

A1

A2+

A20

A2-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AA+, AA0, 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A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5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5

BBB0

A30

B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5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4.5

BB+, BB0

B+

BB+, 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4

BB-

B0

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3

B+, B0, B-

B-

B+, 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2

CCC+ 이하

C 이하

CC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1

없음

없음

 

0


1. 「신용정보법」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자본시장법」 제335조의 3에 의해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신용평가사가 심사기준일 이전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서 해당 신용정보업자를 통해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에 전송된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다만,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이 동일일자에 다수가 있어 그 결과가 상이한 경우 가장 낮은 등급으로 평가한다.

2. [주] 1에 따른 ‘신용평가등급’이 확인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한다.

3. 합병한 업체에 대하여는 합병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하여야 하며 합병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한다.


  ※ 제출서류

   - 신용정보법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