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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17597-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14 14:55
공고명 25~26년 AI 민원상담시스템 유지관리 용역(장기계속)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서울아리수본부
공고담당자 김희정(☎: 02-2133-325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1/25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6 16:00 개찰(입찰)일시 2024/11/26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723,494,000 원
   
추정가격
657,72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4-2245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 급)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25~26년 AI 민원상담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나. 기    간 : 2025.1.1 ~ 2026.12.31

  다. 사 업 비 : 금723,494,000원(부가세 포함)   

     ※ 1차 금액 : 357,755,000원 / 기간 : 2025.1.1. ~ 2025.12.31.

   

※ 본 사업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 연도 시작 전 계약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에 의거 성질상 중단할 수 없는 계약 체결 사업입니다. 계약의 효력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거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예산배정 이후이며, 본 사업비와 다르게 예산이 확정되는 경우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음)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라.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사업설명회는 제안요청서로 갈음)

  마. 입찰참가등록 (전자입찰)

    - 일    시 : 2024. 11. 22.(금) 10:00 ~ 2024. 11. 26.(화) 16:00

    - 장    소 : G2B(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4. 11. 25.(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 서울아리수본부 전산정보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 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 일    시 : 2024. 11. 26.(화) 10:00 ~ 16:00

    - 장    소 :  서울아리수본부 전산정보과 조항훈 주무관 (☏ 02-3146-1565)

                  (서울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서울아리수본부 별관 3층)

 사.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추후 통보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14조(입찰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입찰참가신청서류 접수마감일 현재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24조에 의거 소프트웨어 사업자(분야 : 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1468]로 신고를 필한 업체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6조에 의거하여 중소벤처기업부 고시「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및 공사용자재 직접구매 대상품목 지정내역」에 따라 유효기간 내에 있는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8111159901) 또는 정보인프라구축서비스(8111179901)〕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중소기업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 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을 통해 확인 가능해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본 사업은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 제24조의2제2항에 의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 「대기업인 소프트웨어사업자가 참여할 수 있는 사업금액의 하한」이 적용되는 사업으로 대기업과 중견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대기업에 하도급 또는 대기업 직원의 인력파견 형태로도 참여 불가

라. 공동수급계약(공동이행방식)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각각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5조 규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5개 업체 이내로 제한하고,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5%이상이어야 함(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주사업자로 지정)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마. 제조사 또는 공급사 물품공급 및 기술지원 확약서 제출이 가능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 업체는 사전에 물품공급 및 기술지원확약서 발급 가능여부를 협의하여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제안요청서 참조)

    물품공급 및 기술지원확약서'를 계약체결 후 10일 이내 사업부서(서울아리수본부    전산정보과 조항훈 주무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계약체결일 기준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소속기업은 사업금액에 상관없이 입찰참가가 제한됩니다.(계약대상자가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소속 기업이 되는 경우 차순위자와 협상)

 사.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3.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중소기업)


4.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필요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일    시 : 2024. 11. 25.(월) 18: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라. 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서울아리수본부 전산정보과 방문제출) 

 가. 입찰참가 공문 1부(대표자의 인감날인)

  나. 제안서 및 요역서 평가본 포함 각 9부(PDF파일 별도 제출)

     - 제안서 원본 각1부

     - 평가본 및 평가본 요약서 각 8부

    ※ 발표 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 제안서 및 요약서 평가본은 원본과 동일한 자료이나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등 회사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 PDF파일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 제31조(제안서 사전배포)에 의거 심사위원들의 심층 검토를 위해 사전배포 될 수 있으니, PDF파일 생성 시 보안설정(복사 방지, 출력해상도 조정 등) 등 유의하여 작성

다. 가격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각 1부

     ※ 제출시 가격제안서 및 가격입찰서를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

  라. 평가관련 증명서류(별권 제출) 원본 및 사본 각 1부

  - 주요사업실적증명서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신인도 및 가산점 관련 증거 서류

  - 참여인력 증거서류(※ 경력증거서류와 일치하여 경력 표시)

   ․ 기술 및 경력 증거서류

   ․ 재직증명 서류(국민연금 또는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등)

   ․ 정량적 평가지표 자가진단표

  마. 기타 제안에 필요한 서류(제안요청서 제출서식 참고)

  바.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

      ② 사업자등록증 및 소프트웨어 사업자 신고확인서(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사본 각 1부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③ 직접생산확인증명서 1부〔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8111159901) 또는 정보인프라구축서비스(8111179901)〕

  ④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개인사업자의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의 경우,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⑤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각 1부

  ⑥ 공동도급의 경우 : 공동수급 표준협정서(공동이행방식) 1부

                        합의각서 1부

                        공동도급 구성원별 위 ②~⑤의 서류 각 1부

  ⑦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1부 (대리인 제출 시)

  ⑧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7.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일시 및 장소 : 추후통보
  ※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대체될 수 있음

       (변경시 개별 안내)

  나. 설명시간 : 업체당 30분 내외 (제안설명 20분, 질의응답 10분)

  다. 설명순서 : 제안서 접수순서의 역순 ※ 타 업체 방청 불가

  라. 발 표 자 : 사업책임자(PM)가 직접 발표 (PM은 반드시 신분증 지참)

                 ※ 배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3인 이내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참고사항>

 5천만원 이상, 사업기간 2개월 이상인 용역의 경우(학술연구용역 제외) 해당 용역사업에 참가하는 근로자의 임금지급 내역을 확인한다는 문구를 추가해야 함


12.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특별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 분야별 정보 ⇒ 세금 ⇒ 계약 ⇒ 계약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바.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아.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서울아리수본부 전산정보과 조항훈 (☏ 02-3146-1565)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김희정 (☏ 02-2133-3256)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14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