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19450-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14 15:57
공고명 2025년 국립교통재활병원 환자 및 직원급식 위탁운영
공고기관 국립교통재활병원 수요기관 국립교통재활병원
공고담당자 나진엽(☎: 031-580-5449) 과업설명 제한여부 2024/11/20 14:00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4 16:00 과업설명일시 2024/11/20 14:00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7 16:00 개찰(입찰)일시 2024/11/27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797,678,430 원
   
추정가격
1,634,253,1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 12564

주    소 :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중앙로 260 국립교통재활병원

홈페이지 : http://www.ntrh.or.kr

전화번호 : 031-580-5491 (과업관련), 031-580-5449 (계약관련)     

  

용역입찰[긴급]공고

(제한총액/협상계약/국내입찰)


ㆍ입찰공고번호 : 202411-04호

 ㆍ공   고   명 : 국립교통재활병원 환자 및 직원 급식 위탁운영

 ㆍ수 요  기 관 : 국립교통재활병원

    * 참고사항 : 본 사업은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 수요기관에서 제안평가회(현장)                 을 통해 평가하여 업체를 선정합니다.

이 입찰 설명서는 국립교통재활병원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 국립교통재활병원 총무팀 담당자(☎ 031-580-5499)

○ 제안요청서, 급식 용역에 대한 상세내역 등 : 국립교통재활병원 영양실 담당자                                             (☎ 031-580-5491)



그림입니다.


본 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제안요청서 포함)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   음  -

1. 조달물자(용역) 구매입찰공고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계약예규)

 5.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기획재정부계약예규)

 6. (계약예규) 정부입찰ㆍ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7. (계약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기획재정부계약예규)

 8. (계약예규) 협상에의한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9.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조달청 지침)

10. 기타 입찰ㆍ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자료검색>

 

〘계약예규〙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행정규칙으로 검색

조달청 고시 등〙조달청 홈페이지(hppt://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자료 ⇨ 내자구매/나라장터 운영규정/품질관리에서 각각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유의사항]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입찰공고일(재공고 시에는 최초 공고일) 기준 현행규정을 적용, 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용역입찰[긴급]공고



국립교통재활병원 용역 공고 제 202411-04호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국립교통재활병원 총무팀 계약담당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ㆍ향응ㆍ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의2 제1항 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1-1, 입찰건명 : 국립교통재활병원 환자 및 직원 급식 위탁운영

  1-2. 수요기관 : 국립교통재활병원

  1-3. 소 재 지 :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중앙로 260

  1-4. 사업기간 : 2025. 01. 01. ~ 2025. 12. 31. (12개월)

    ※ 계약기간은 협상을 통해 1년 단위로 최대 3년까지(2027년) 연장 가능

  1-5.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시 참조

  1-5. 품    명 : 식품접객업 서비스(위탁급식업)

  1-8. 입찰방법 : 제한(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1-9. 개찰일시 : 2024/11/27 17:00

  1-10. 사업금액 : 1,797,678,430원(부가가치세 포함)

1-11. 추정가격 : 1,634,253,118원(* 부가세별도)

  1-12. 입찰방식 : 전자입찰

   ① 제안서ㆍ가격 전자입찰서접수개시일자 : 2024/11/14 16:00

   제안서ㆍ가격 전자입찰서마감일시 : 2024/11/27 16:00

※ 상기 사업예산은 추정식수의 의해 산출된 추정급식비이므로 사업진행시 증감 될 수 있습니다.

※ 직원식은 직원 부담금이 있는 사업임을 참고바랍니다.

※ 기타 세부사항(상세수량 및 규격 등)은 공고서에 첨부된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용역에 대하여는 용역기간을 2025. 01. 01. ~ 2025. 12. 31. (12개월)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동 건 계약 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개시일(계약체결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2. 입찰참가자격

 2-1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①『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적합한 업체로, 『식품위생법』제37조에 따른위탁급식업” 허가업체이어야 합니다.

      - 식품접객업(위탁급식업) (업종코드 : 1450)

    ②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200병상 이상의 병원에서 1년 이상 환자 및 직원 급식을 위탁받아 운영한 완료 실적이 있는 업체(단, 2024년 의 경우 계약 개시일이 1월 1일로 계약이 진행 중인 건은 1년으로 인정)

    ③ 국내 또는 국외 의료기관 인증 평가를 수행한 경험이 있는 업체

    ④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등의 내용을 수락하고 수행할 수 있는 업체

    ⑤ 기타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허가, 인가, 면허, 신고 등록 등을 마친 업체

    ⑥ 본원 현장설명회에 참가하여 본원 사업설명 및 계약조건에 이의 없이 동의하는 업체(상기 조건을 모두 만족하고 현장설명회 참석한 업체에 한해 참가자격 부여)

 2-3.「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ㆍ해지를 당할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2-4.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관련 안내

  2-4-1. 등록장소 :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관리과(팀).

  2-4-2.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2-4-3. 입찰보증금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이 건 입찰공고의 입찰보증금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수급체의 경우 대표사는 반드시 구성원사의 입찰보증금 납부대상 여부를 확인하여 관련 조항에 따른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2-4-4. 안전입찰 : 전자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사용(이용자 선택사항)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미리 해당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야 합니다.

  2-4-5. 지문인식 : 이 입찰은 「지문인식신원확인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어려운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2-4-6. 전자입찰의 취소 신청은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9조 제4항에서 정한 기준, 절차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요기관은「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현장설명회 안내

 3-1. 일시 : 2024/11/20 (수) 14:00

3-2. 장소 : 경기 양평군 양평읍 중앙로 260 국립교통재활병원 3층 종합행정동 회의실

 3-3. 설명회 관련문의 : 총무팀 담당자 (☎ 031-580-5449)

   ※ 제안요청서 설명회 참석은 입찰참가자격에 해당하므로 반드시 참석확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4. 공동계약 및 하도급

 4-1. 공동도급이행방식을 불허합니다.

4-2.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관련법령상 하도급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우리병원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입찰서 제출 및 개찰

  5-1. 입찰서 제출기간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의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참조

   5-1-1. 가격입찰서와 제안서는 순서에 상관없이 제출 가능하며, 입찰서는 나라장터 의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시에는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5-1-2. 본 사업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5-1-3. 입찰금액은 1년 간 평균예정식수를 감안하여 환자 및 직원급식으로 구분하여 위탁료(식단가) 및 연간예정금액 총액을 가격입찰서(양식)에 기입하고 식단가

  5-2. 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5-2-1. 가격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5-2-2.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6. 제안서 제출 및 접수

  6-1 온라인 제출

  6-1-1. 본 사업은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에 따라 제안서      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수요기관에서 평가합니다.

   6-1-2. 제출기간 : 입찰서 제출(공고) 기간과 동일

제안서 제출은 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제출이 허용되니, 원활한 제안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6-1-3.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을      통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제안평가회 발표 자료인 제안서      와 제안요약서 각 10부는 발주기관에서 정한 평가회 전날까지 직접       제출 또는 택배 제출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6-1-4. 제출서류

직접 제출

① 가격제안서[별첨8], [별첨9] 1부

 - 제안평가회 이후 가격개찰을 진행할 예정으로 필히 평가회 당일별도의 밀봉 후 제출하여야 함

온라인 제출

①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 각 1부

② 입찰참가신청서[별첨1] 1부

③ 입찰보증보험증권 1부

④ 업체 일반현황 및 연혁[별첨2] 1부

⑤ 실적증명서[별첨3] 1부

⑥ 2023년도 단체급식 매출액 증빙서류 1부

⑦ 서약서[별첨4] 1부

⑧ 청렴계약 이행각서[별첨5] 1부

⑨ 정보보안서약서[별첨6] 1부

⑩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서약서[별첨7] 1부

⑪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⑫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부등본 사본 1부

⑬ 식품위생법령에 따른 위탁급식영업 신고증 사본 1부

⑭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⑮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⑯ 입찰참가자 위임장(대리인인 경우) 1부

⑰ 입찰참가자 재직증명서(대리인인 경우) 1부

영업 관련 기타 인증서(HACCP, 안전관련 ISO인증서) 및 허가증 1부

 

6-2.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e-발주시스템 유지·운영팀 (042-724-6414, 6118, 6467)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공지사항 ⇒ “제안서 제출 매뉴얼”

     - 정성적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성제안서' 선택 제출

     - 제안요약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제안요약서' 선택 제출

     - 발표자료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발표자료’ 선택 제출

     - 기타서류 (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입찰서                                        기타서류' 선택 제출

유의사항

① 가격제안서와 기술평가 제안서를 모두 제출하여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제안서는 파일형태(온라인 제출)와 인쇄물 형태의 제안서(직접 제출 또는 택배)를 제출해야 하며, 온라인 제출 마감은 공고 마감 시간까지 제출하기 바랍니다.

  ※ 6개 이상의 업체가 입찰을 참가한 경우 정량평가를 통한 상위 5개 업체에만 제안발표의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며, 상위 5개 업체에만 인쇄물 형태의 제안서 제출 일정을 안내할 예정

1년 급식 합계금액에 대해 5/100를 보증하는 보증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④ 실적증명서는 정량평가에 활용되는 내용으로 최대 5개까지 인정이 됩니다.

⑤ 2023년 단체급식 매출액 증빙서류는 제안평가회 기회 부여를 위한 정량평가 동점자가 발생했을 시 매출액이 높은 업체를 우선하는데 활용됩니다.

⑥ 신용평가등급 증빙서류는 입찰공고일 기준까지 등급유효기간이 유효해야 합니다.

⑦ 위 제출서류는 추후 계약체결시 원본(사본)을 제출해야합니다.

⑧ 공고 원칙상 e-발주시스템을 이용하여 서류를 제출하나, 발주기관의 상황에 따라 e-발주시스템이 아닌 별도의 방식(메일)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6-3. 기타 유의사항

   6-3-1. 제안서는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반드시 e-발주시스템에서 제안서 최종제출 여부를 확인하시고, 최종적으로 제출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정상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3-2.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파일 형식으로 제출바랍니다.

   6-3-3. 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   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6-3-4.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① 나라장터를 통한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공고상세 “제안서 제출/결과확인” 버튼으로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

    ②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 한 경우
e-발주시스템 “제안 > 제안내역확인” 메뉴에서 제출여부 확인

   6-3-5.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이름, 전화번호 등)

   6-3-6.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  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 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6-7-7.「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제11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 제6항,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 제6조의2 및 제7조를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6-6-8. 우선협상대상자는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파일 또는 인쇄물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제안서 평가

 7-1. 평가기관 : 국립교통재활병원

7-2. 제안발표 업체 선정: 5개 이상의 업체가 제안서를 접수한 경우, 정량평가 상위 득점자 5개 업체 대상으로 제안 발표 기회 부여(동점인 경우 2023년 단체급식 매출액이 높은 업체를 우선합니다)

 7-3 제안발표 업체 및 일시·장소: 추후 유선 개별 통보

 7-4 제출서류(※ 제안발표 기회가 부여된 업체에 한하여 별도 안내 예정)

    ①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 출력물 10부

    ② 제출 기한 : 제안평가회 전날까지

 7-5 평가 결과 비공개: 업체별 평가결과 등은 공개하지 않으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음

 ※ 자세한 제안서 평가 내용은 제안요청서를 참고


8.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8-1. 우선협상대상자 대상 통보 : 기술평가(80%)와 가격평가(2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8-2 협상 순서는 종합평가점수의 고득점에 따라 결정합니다. 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로 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 배점이 높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순위자로 선정합니다.

 8-3 최종 낙찰자 결정: 우선협상대상자와 제안내용, 제안가격 등을 협상하여 최종 낙찰자로 선정

   ※ 단, 협상불발시 차순위 업체 또는 재공고 진행

 8-4. 협상의 절차, 기준 등에 대해서는「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계약예규)」       에 의합니다.


9. 입찰보증금

 9-1.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1항 단서조항        에 따른 기획재정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1천분의 25이        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 하여야 합니다.

 9-2.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9-3. 국고귀속 등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입찰무효

10-1.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같은 법 시행규칙제44조 및「(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10-2.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개인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다만, 등기관청에 상호 또는 대표자 변경신고 후 변경사항이 확정되지 않아 입찰자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할 수 없어 변경 전 상호 또는 대표자 명의로 한 입찰은 유효한 입찰로 간주합니다.

 10-3.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조달청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불공정행위 금지

 11-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②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11-2. 입찰자 등은 ‘11-1’ 각 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3. 계약담당공무원은 ‘11-1’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11-4.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공무원이 ‘11-1 ②호’의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11-3’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기타사항

 12-1. 본 입찰공고에 대한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증금은「조달청 내자구매업무처리규정」제48조의2, 제59조의 적용을 받습니다.

      (단, 용역일 경우 계약보증금은「용역계약 일반조건」적용을 받습니다.)

 12-2. 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하시기 바랍니다.

 12-3. 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12-4.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국가계약법」제5조의 2에 따라 “청렴계약서”를 제출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2-5.「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제2항 제2호에 따라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6.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최저임금법」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그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