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찰 공 고
대전세종충남·넥슨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총무팀-
조달청공고:
입찰서 제출 전 반드시 “과업지시서”를 사전에 숙지하시고 담당부서와 필히 과업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손해) 은 입찰 참여자에게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향후 계약 절차 진행 및 낙찰금액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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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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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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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한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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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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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품·향응, 사례, 증여,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직접적·간접적으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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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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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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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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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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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 찰 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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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공공어린이재활병원 2025년 업무위탁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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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약 방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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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경쟁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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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방 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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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한 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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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방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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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액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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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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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0.(수) 09:00 ~ 2024. 11. 22.(금)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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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보증금 제출 및
입찰참가등록 마감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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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1.(목)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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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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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2.(금)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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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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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입찰담당자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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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 업 내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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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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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 업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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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 1. ~ 2025. 12. 31. (12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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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참가자격(아래 각 항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등록 및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업체
나.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적용 입찰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이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한 업체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않는 업체
라. 관련법령 등에 의해 허가, 인가, 면허 등을 요하거나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할 경우에는 당해 허가, 면허, 등록, 신고 등을 받았거나 당해 자격요건에 적합한 자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관련법령에 의하여 아래의 업종을 모두 등록한 업체
-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
- 【시설경비업(업종코드:1164)】
- 【시설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자(업종코드:7144)】 또는 【전기 안전관리업무를 전문으로 하는자(업종코드:4636)】
- 【근로자파견업(업종코드:1172)】
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세부품명번호:7611150101)】, 【시설물경비서비스(세부품명번호:9212159901)】를 모두 소지한 업체(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사.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관련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확인서 유효기간 내에 입찰공고일이 포함되어야 함)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에서 직접 확인합니다.
(www.smpp.go.kr에서 확인 불가 시 입찰참가자격 없음)
아. 본 입찰은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 및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3.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부가가치세 포함)으로 투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며,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시간까지 조달청 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PC 인식불능 등의 입찰서는 무효처리 합니다.
마. 본 입찰에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현장설명
본 용역의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5. 낙찰자 선정방법
가. 입찰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총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본 용역은 ‘대전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대전광역시 공고 제2024-2호)’ [별표 1-1] 청소·시설물경비·시설물관리용역 적격심사 항목 및 배점한도(추정가격 10억원 이상)을 적용하며, 낙찰하한율(87.745%) 이상으로 입찰한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합니다.
<적격심사 평가기준>
※ 이행실적 : 추정가격(금1,001,235,038원/ 부가가치세 불포함) 평가/ 청소, 시설관리, 보안 모두 포함된 용역 이행실적
※ 단, 계약목적용역 외의 분야가 포함된 경우 계약목적용역[청소, 시설관리, 경비(보안)]만 실적으로 인정하며 실적증명서 상 계약목적용역 이행금액을 별도로 표시하여야 함
※ 유사용역 : 없음(평가하지 않음)
다. 이 입찰에서 동일가격 입찰에 대해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사용하여 최종 낙찰자를 선정합니다.
라. 입찰 후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입찰자는 적격심사신청서 및 병원이 요청하는 심사서류를 7일 이내에 제출해야 하며,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자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6. 입찰보증금 및 그 귀속에 관한 사항
가. 입찰자가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행정안전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1천분의 25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 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신청마감일 현재 사업 영위기간이 1년 미만인 자 중 지방계약법 제31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의 제한 사실이 있는 경우
나. (납부기한 및 장소)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병원 총무팀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 (납부면제)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이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면 대표자가 납부 면제 대상에 해당되어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도 공동수급체 구성원의 입찰보증금 납부 의무는 면제되지 않습니다.
라.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대신합니다.
마. (국고귀속 등)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 따라 세입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7.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에서 입찰 무효로 정한 기준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8. 청렴계약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계약의 체결 및 구비서류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아래 소정의 서류를 갖추어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계약체결시 구비서류>
• 이행[계약]보증보험증권 1부(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시)
• 견적서 또는 산출내역서(원가계산서) 1부
• 청렴서약서 1부
•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1부(해당 시)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사업자)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사업자)
• 인감증명서 1부
• 사용인감계 1부(인감증명서상 인감과 사용인감이 다른 경우에 한함)
• 인지세납부서류(해당 시)
• 통장사본 1부
• 관련업종 인허가증(ex 건설업인 경우 건설업등록증(수첩포함))
※ 상기 서류들은 계약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한 서류만 유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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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등」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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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상대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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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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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지방계약법령,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규격착오 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전산장애 발생 및 병원의 사정에 따라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라.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법규에 따라 계약해지, 부정당업자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 본 입찰에 대하여 용역기간을 기준으로 투찰하시기 바라며,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개시일(계약체결 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바.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사.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이 계약금액이 되며, 이외의 경우 낙찰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더라도 부가세를 면제받는 경우 사후 정산됨을 알려드립니다.
아.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당금을 반영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사후 정산합니다.
자. 퇴직급여충당금은 수요기관이 승인한 산출내역서 금액보다 계약상대자가 실제 지급한 금액이 적을 경우 사후 정산합니다.
차. 용역 개시 이후 계약 산출내역서 상에 반영된 근무시간과 실제 근무시간(각종 수당 성격의 근무 포함)이 상이할 경우 병원에서 요청 시 변경계약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따라 입찰시간의 단축 등을 위하여 필요시 입찰종료 후에 입찰참가자격을 확인·판정할 수 있습니다.
타.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파. 관련문의
1) 과업 관련 : 총무팀 (☏042-330-2187)
2) 입찰 관련 : 총무팀 (☏042-330-2186)
3) 조달청 전자입찰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붙 임 1. 과업지시서 1부.
2. 공내역서 1부. 끝.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14일
대전세종충남·넥슨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계약담당
청 렴 서 약 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한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사례, 증여,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직접적·간접적으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년 월 일
서 약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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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세종충남ㆍ넥슨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계약담당 귀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