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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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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403548-00 공고일시  2024/11/14 16:15
공고명 고덕공공하수처리시설 보수공사 실시설계용역
공고기관 한국토지주택공사 수요기관 한국토지주택공사
공고담당자 (☎: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8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1/19 10: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4/11/19 10: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0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2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40,977,000 원
   
배정예산
440,976,500 원
   
추정가격
400,887,800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LH가 함께하는

본 계약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라 함)「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에 따른 청렴계약(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LH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긴 급) 전  자  입  찰  공  고


본 용역은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출하여 입찰참가 승인을 받은 자만이 입찰(입찰서 제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예정 용역사업비가 10억원 미만으로 건설기술진흥법 시행령 제52조에 의거 가격입찰이 끝난 후 사업수행능력을 평가하오니 공고문의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역명) 고덕공공하수처리시설 보수공사 실시설계용역

용역기간

설계금액(원)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마감일시

입찰서 제출

개찰일시

개시일시

마감일시

착수일로부터

6개월

 총      액 :

440,976,500

2024.11.19

(10:00)

2024.11.18

(09:00)

2024.11.20

(10:00)

2024.11.20

(11:00)

추정가격 :

400,887,800

 부가가치세 :

40,088,700


2. 입찰방법 : 총액입찰, 전자입찰, 일반경쟁입찰


3. 낙찰자 결정방법 : 사업수행능력평가를 통한 적격심사낙찰제


4. 개찰장소 : LH 공정계약처


5. 입찰참가자격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경쟁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자로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가.「건설기술진흥법」에 의한 건설엔지니어링업(종합)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ㆍ사업관리-일반)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ㆍ사업관리-설계등용역-일반)으로 등록한 자로서


 나.「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에 의하여 엔지니어링사업자로 신고하거나「기술사법」에 의하여 기술사사무소를 개설한 자로서 다음 분야 모두에 대하여 등록(신고)한 자

구분

엔지니어링 활동주체 신고 또는 기술사사무소 개설

건설부문(전문분야)

  구조, 상하수도, 토질·지질

기계부문(전문분야)

  일반산업기계

환경부문(전문분야)

  수질관리

전기부문(전문분야)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전기설비 또는

  [기술사법] (전기부문)발송배전 또는 (건설부문)건축전기설비




 다.「건축사법」에 의한 건축사사무소 신고를 필한 자(단, 엔지니어링사업자는「건축사법」시행규칙에 따라 소속 건축사 신고필증으로 갈음)


 라.「소방시설공사업법」에 의한 전문 또는 일반(기계 및 전기)소방시설설계업을 등록한 자


  * 건설기술진흥법 개정(2021.06.17 시행)으로 건설엔지니어링업은 기존 건설기술용역업과 동일합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하여야 하며,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공사가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고, 공사로부터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공동수급 : 허용


 가. 상기 5.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자간에 5인 이내 공동이행방식의 공동계약이 가능하며, 상기 5.입찰참가자격의 가.항 과 나.항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가 대표자가 되어 다,라 항의 자격을 갖춘 자와 분담이행방식(면허보완)이 가능합니다. 분담이행방식 참여시 분담이행 구성원을 포함한 5인 이내입니다.


 나.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10%이상이어야 합니다.(분담이행방식에 의한 경우는 제외)


 다. 공동수급체의 대표사는 출자비율이 가장 많은 자(동률가능)이어야 합니다.


 라. 업체별 지분이 동일한 경우에는 업체 간의 협의에 의하여 대표자를 선정하며, 과업총괄책임자는 공동수급체 대표자 소속이어야 합니다.


 마.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입찰의 무효) 제8호에 의하여 공동계약의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동일 입찰건에 대하여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참여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7. 하도급 : 불허


8. 입찰참가신청


 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전 입찰참가신청서관련자료제출마감일시(2024.11.19 10:00)까지 아래 방법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신청서 및 관련자료를 제출 후 입찰참가 승인을 받은 자만이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입찰참가 승인 여부는 별도 통보 없이 입찰 진행하오니, 입찰서 제출이 진행되지 않을 경우 반드시 우리 공사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신청서 제출방법 : LH 전자조달시스템 http://ebid.lh.or.kr (이하"LH e-Bid") 로그인→"입찰"→"투찰"→"입찰참가신청서"에서 작성 후 제출


다. 관련자료 제출방법

입찰참가신청자는 입찰공고 시 첨부되는 당해용역「사업수행능력평가지침 안내서에 의거
①참여기술인 조직표, ②업무중복도 자료, ③붙임.공동수급 총괄표(엑셀양식)를 작성하여 2024.11.19(화) 10:00까지 모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위 제출된 내용은 사업수행능력평가서류 제출 시 변경할 수 없고, 변경 제출 시 사업수행능력평가에서
배제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상기 ①,②,자료를 제출기한까지 제출하지 않을 경우,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제출방법 : LH e-Bid "My Bid"→"온라인서류제출"→"입찰참가신청서류"에 등록 및 제출

- 제출요령 : 참여기술인 조직표 + 업무중복도 자료 1개 파일(PDF) 공동수급 총괄표 1개 파일(엑셀) 각각 제출

- 파 일 명 : 대표사 업체명(참여기술인 조직표 및 업무중복도 자료), 대표사 업체명(공동수급 총괄표)

- 제출확인 : LH 경기남부지역본부 평택사업본부 단지사업1팀 대리 윤현정 ☎ 031-612-8876


 라. LH e-Bid에 상기 나.항 입찰참가신청서다.항 관련자료를 모두 제출하셔야 합니다.


9. 입찰유의사항


 가. 예정가격 결정방법


   1) 예정가격은 암호화되어 있는 복수예비가격 15개 각각에 해당되는 번호 중에서 입찰자가 입찰서 제출 시 2개씩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천원미만은 절상). 단, 동일한 빈도로 선택한 복수예비가격번호가 2개 이상인 경우에는 그 중에서 낮은 번호부터 선택하고 또한 선택된 복수예비가격번호가 4개미만인 경우에 부족한 복수예비가격번호는 추첨되지 아니한 복수예비가격번호 중에서 낮은 번호순으로 선택합니다.


      * 복수예비가격 작성범위 : 기초금액의 98 ~ 102% 범위내에서 작성


      * 기초금액은 LH e-Bid "입찰"⟶ "입찰공고"⟶"전자입찰공고조회"에서 해당 공고 조회 ⟶ "입찰공고 상세조회(용역)" 내에 게시되어 있으니, 입찰자는 반드시 기초금액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복수예비가격 15개 및 예정가격은 LH e-Bid를 통해 입찰집행조서 공개 시 함께 공개합니다.


 나. 입찰자는 입찰공고 시 첨부되는 당해용역 과업내용서,사업수행능력평가지침 안내서 우리 공사 「단지조성 등 설계용역 사업수행능력 평가지침」,「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용역입찰유의서」,「전자입찰특별유의서」,「용역계약일반조건」,「용역계약특수조건」,「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국가계약 관련 법령 및 계약예규포함)을 숙지한 후 응찰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우리공사 입찰관련 기준은 LH e-Bid →"고객센터"→"자료실"→"입찰집행 및 심사기준"에서 열람하실 수 있으며, 입찰공고일 현재 최근 개정․시행된 기준이 적용됩니다.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입찰무효) 및 우리공사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입찰의 무효)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라. 1인이 수인의 공동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로 하며, 당해 입찰자(공동인증서 차용자대여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8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입니다.


 마. 입찰보증금 및 귀속


  1) 본 입찰은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입찰참가신청 등록을 필한 것으로 처리됩니다.


  2) 본 입찰은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입찰참가신청 등록 시 입찰보증금 납부가 면제되나, 낙찰자가 소정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30일 이내에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입찰금액의 25/1,000)을 현금으로 우리공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바.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시행되므로 다음사항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조달청에서 정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이하 "g2b")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거 g2b에 경쟁입찰참가자격 확정등록을 필한 후, 전자입찰서(공동으로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LH e-Bid에 이용자등록 및 인증서등록 등 전자입찰 참가에 필요한 준비절차를 반드시 완료하여야 하며, 이용자등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LH e-Bid "전자조달시스템 매뉴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대표자가 수인인 경우 반드시 대표자 전원을 g2b 및 LH e-Bid에 등록하여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입찰무효)에 해당됨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존시스템에 업체등록을 완료한 업체의 경우에도 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반드시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투찰이 가능합니다.


  2) 2024.01.01부터 지문보안토큰 사용 의무가 폐지되므로, 기존에 기등록된 입찰자에 변경이 없는 경우 지문보안 토큰을 사용하여 입찰에 참여하거나 LH e-Bid에서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 신청' 후 인증서를 이용하여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신규로 입찰자격을 등록한 업체 또는 기존 조달업체가 입찰자를 변경한 경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 신청' 후 인증서를 이용하여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3) 전자입찰서 제출방법


      이용자등록 시 등록한 전자서명인증사업자에게 발급받은 인증서로 로그인한 후 "입찰"→"투찰"→“공동수급협정서(해당업체)→"입찰서"에서 입찰서 제출


     * 전자서명인증사업자 : 한국정보인증㈜, 코스콤, 금융결제원, 한국전자인증㈜, ㈜한국무역정보통신 등


  4) 공동으로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입찰서를 제출하기전에 공동수급구성원이 작성한 공동수급협정서를 대표업체가 확인 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마감일시까지 제출하여야 하고, 입찰서를 제출한 후 또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마감일시 이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의 제출·취소 및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방법(공동도급구성원이 먼저 대표업체에게 송부)


       ㆍ공동수급구성원 : 로그인→ "입찰" → "투찰" → "공동수급협정서" 에서 작성 후 전송

       ㆍ대  표  업  체 : 로그인→ "입찰" → "투찰" → "공동수급협정서" 에서 작성 후 제출


  5)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LH e-Bid를 이용하여 입찰서제출마감일시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전자입찰서는 취소, 변경할 수 없습니다.


  6) 전자입찰서(또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는 LH e-Bid "My Bid" "문서함" "받은메시지조회" "메시지유형 : 입찰서알림(또는 공동수급협정서알림)"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전자입찰서는 암호화되어 전송되므로 정보유출의 염려가 없습니다. 마감일시에 임박하여 투찰하시지 말고 여유있게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10.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


본 용역은 사업수행능력평가를 통한 적격심사낙찰제에 의거 낙찰자를 결정하므로 다음 사항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본 용역은 낙찰하한율(예정가격 대비 86.745%)이상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입찰공고시 첨부되는 당해용역사업수행능력평가지침 안내서를 적용·심사하여 우리 공사 「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제3조, 제8조 및 [별표3] 3. 추정가격 5억원 미만 고시금액 이상인 용역에 의거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낙찰하한율이 예정가격 대비 86.745% 미만인 입찰업체는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가 적격점수에 미달하는 업체는 낙찰자결정에서 제외합니다.


 나. 당해 기술용역 입찰관련 기준은 LH e-Bid–고객센터–공지사항 ① LH 전관 기준 및 기술용역 업체선정 한시적 운영방안 시행 예고(2023.09.22) ② 용역적격심사 기준 한시적 운영방안(2023.09.25)을 우선 적용합니다.


 다. 적격심사대상자는 LH e-Bid "심사"→"용역"→"적격-일반"→"심사결과"에 공개하고, 해당업체는 해당업체 문서함으로 개별통보하며,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적격심사결과 종합평점이 95점에 미달할 때에는 차순위자를 나.항의 방법으로 공개하며,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대상자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 및 사업수행능력평가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자는 LH e-Bid "심사"→"최종낙찰"→"낙찰자선정결과"를 통해 공개하며, 낙찰자는 낙찰자결정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사. 본 입찰은 전자계약 대상으로, 계약당사자가 각자의 컴퓨터를 통하여 계약서 양식에 전자서명함으로써 계약이 성립됩니다.


11. 하자담보 및 손해배상보험(공제) 가입 관련 사항


 가. 본 용역은 하자보증금 납부대상 용역으로 하자보증책임기간은 당해 용역 준공일로부터 당해 용역관련 보수공사 준공일까지이며, 하자보수보증금율은 5%입니다.


 나. 본 용역은 손해배상보험(공제) 가입 대상으로 손해배상보험료는 보험료 산정방식에 따라 산출된 금액이 설계금액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험 또는 공제의 가입기간은 당해 용역 관련 건설공사 착공일로부터 준공일까지의 기간으로 합니다.


 다. 계약예정자는 계약체결을 위한 산출내역서 작성 시 손해배상보험료 항목은 우리공사에서 기 작성한 설계내역서 상 손해배상보험료에 동 용역의 예정가격대비 낙찰률을 적용하여야 합니다.


12.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LH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LH e-Bid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입찰서에 '청렴계약(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는 LH e-Bid "고객센터" → "자료실" → "입찰집행 및 심사기준"에 게재


 나. 낙찰자 선정통보 이전에 우리공사의 예산사정, 사업계획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입찰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입찰자 또는 입찰참가예정자는 이의제기나 그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다. 상위계획 변경 및 관련기관 협의 등에 의하여 과업내용 및 용역기간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라. 물가변동에 의한 계약금액 조정방법은 품목조정율을 기본으로 하되 계약상대자가 원하는 경우 지수조정율을 적용합니다.


 마. 사업수행능력평가신청서 참여기술인은 당해 용역 수행에 반드시 참여하여야 하며, 당해 용역에 참여하지 아니하는 경우 계약해제 및 해지의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바. 인쇄비, 여비, 자문비는 PS항목으로 설계용역비 작성 시 계상된 아래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며, 아래 1), 2), 3)의 정산기준에 따라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정산하여야 합니다.

구분

인쇄비

여비

자문비

비고

기본 및 실시설계

4,351천원

3,960천원

3,000천원

부가세 별도

    1) 여비는 LH 여비기준을 적용하여 산정(단, 교통비는 동일시의 경우 미적용하며, 시외는 버스요금 적용하되 산간도서지역의 경우 별도의 교통수단 적용)하며, 발생시점 단가로 출장(숙박) 횟수에 따라 정산

    2) 인쇄비는 물가자료(인쇄요금 중 마스터인쇄)를 적용하여 산정하고, 용역발주시점과 준공시점 납품한 전체 성과품과의 차이나는 부수 및 면수만큼 발주시점 “10부마다” 단가를 적용하여 정산

    3) 자문비는 자문 필요시 발주처와 협의하여 시행하며, 실제 자문비 집행비용에 따라 실비 정산


 사. 계약체결 전 공동도급사 간 업무분장을 완료하고, 착수계 제출 시 업무분장 내용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본 과업대상지(고덕공공하수처리시설)는 현재 시설 준공 후 운영 중인 시설물임을 감안하여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 별도의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과업내용서 등 본 입찰과 관련된 서류 열람으로 갈음함


    * 현장을 방문하지 않거나 현장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문제는 계약상대자(입찰자)에게 있음


 자. 계약상대자는 용역착수 시 감독자로부터 기존 고덕하수처리시설 실시설계 보고서, 성능검증 연구용역 결과보고서 및 관계기관과의 회의자료 등 관련자료를 인계받아 상기 자료를 토대로 고덕공공하수처리시설 보수공사 발주를 위한 현황 검토 및 실시설계 용역 계획을 수립하여야 합니다.


 차. 본 과업은 하수도정비계획 표준품셈(산업통상자원부,‘22.1월) 항목 중 현황·문제점 파악 및 시설보수 계획 등 필요한 업무내용에 따라 투입인원수 등을 적용하였으며, 향후 추가과업 발생 및 과업변경을 통한 설계 변경이 필요할 경우 감독원의 검토를 거쳐 세부업무 및 기준인원수을 반영하여 설계변경 예정입니다.


 카. 본 용역 입찰에 참여하려는 자는 반드시 과업내용서를 숙지 후 참여하기 바랍니다.


 타. 낙찰예정자(적격심사 대상자)는 LH 퇴직자 재직현황 여부 확인을 위해 'LH 퇴직자 재직 확인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를 작성하여 적격심사 서류와 함께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퇴직자 재직 확인서 및 개인정보 동의서를 미제출하거나, 부실 제출 등 사실과 다를 경우 심사 또는 낙찰 제외, 계약해제될 수 있으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파. LH 건설공사의 '공동주택 철근누락 및 계약의 이행 부실'에 대한 수사 또는 소송이 진행중인 업체가 본 용역에 참여시 수사 또는 소송 결과에 따라 혐의가 확정될 경우 본 계약의 공동수급체 내 지분조정을 통한 대표업체 변경 등에 동의하는 확약서(공사 양식)를 계약체결시 계약서류와 함께 제출(공동수급업체 포함)하여야 합니다.


 하. 기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다음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구  분

담당부서

연락처

 용역내용 관련 문의

 경기남부지역본부 평택사업본부

 ☎ 031-612-8876

 사업수행능력 평가 관련 문의

 건설관리처 심사혁신팀

 ☎ 055-922-5255

 적격심사 및 계약 관련 문의

 공정계약처 용역계약팀

 ☎ 055-922-4371

 전자조달시스템 문의

 IT운영처 고객센터

 ☎ 055-922-6600


                                                                   위와 같이 공고함


                                                                    2024년 11월 14일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LH는 부패행위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우리공사 임직원의 입찰담합 관여행위(유찰방지를 위한 들러리 독려 등) 등이 있을 경우 우리 공사 홈페이지(www.lh.or.kr) '국민신고' → '부패·부조리신고' → '부조리·갑질신고' 메뉴에서 기명 또는 무기명으로 신고하실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LH 임·직원의 부당한 업무처리, 편의제공 요구, 인격모독 등 갑질 피해를 겪으셨다면, 우리 공사 홈페이지(www.lh.or.kr) 고객신고센터에 신고 또는 갑질피해 신고지원센터(055- 922-5642)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