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공고 제2024-163호
청렴동작! 더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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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동작구소식 제작 및 발행 용역[긴급]
- 협상에 의한 계약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본 입찰은 G2B전자입찰과 별도로 수기가격입찰서 제출)
가. 사 업 명 : 2025년 동작구소식 제작 및 발행 용역
나. 사업예산 : 금312,202,000원(금삼억일천이백이십만이천원)-부가가치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본 입찰은 동작구의회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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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사업기간 : 2025. 1월 ~ 2025. 12월(2025년 2월호 ~ 2026년 1월호 제작 )
라. 사업내용 : 붙임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참고
마.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바. 공고기간 : 2024. 11. 14.(목) ~ 2024. 12. 2.(월)
사. G2B 입찰서제출(전자입찰-금액투찰)
- 일 시 : 2024. 11. 29.(금) 10:00 ~ 2024. 12. 2.(월) 17:00
- 장 소 : G2B(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G2B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은 2024. 11. 29.(금)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동작구청 예산회계과에 제출하는 수기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 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아. 제안서 제출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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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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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 서류․(기술)제안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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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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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9.(금) 9:00~18:00 ~12. 2.(월) 9:00~17:00
※ 11:30~13:00 접수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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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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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구청 예산회계과 계약팀
(장승배기로 161, 본관 5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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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구청 홍보담당관 홍보기획팀
(장승배기로 161, 별관 4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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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문접수(우편 및 인터넷 접수 불가)
※ 참여 대표자 또는 대표자가 지정한 대리인이 직접접수(신분증,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 제안서 제출 당일 마감시간(17:00)을 엄수하기 바라며 마감시간 이후 접수불가
자. 제안서발표․평가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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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발표 및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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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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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12.(목)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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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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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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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정에 따라 일정 변경 가능
2.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추고, 입찰참가등록 전에 조달청 나라장터(G2B)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업체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함
나. 「출판문화산업진흥법」제9조에 의한 출판사신고 또는「인쇄문화산업진흥법」제12조에 의한 인쇄사신고를 필한 업체
다. 「산업디자인진흥법」시행규칙 제9조에 의한 산업디자인전문회사(시각디자인 분야) 신고를 필한 업체
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의한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마.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세부품명: 정기간행물, 세부품명번호: 5510151901]를 소지한 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3. 계약방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른 협상에 의한 계약입니다.
4. 제출서류 ※ 관련 문의 : 홍보담당관 김수윤 (☎ 02-820-1253)
가. 입찰 제출서류(홍보담당관)
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서식 제1호】
②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대리인인 경우)【서식 제2호】
③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서약서 및 각 1부【서식 제3호 및 4호】
④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및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 경우) 1부
⑤ 인감증명서(법인인 경우 법인 인감) 1부
- 인감도장[사용인감(사용인감계 첨부)] 지참
⑥ 출판사 신고확인증(출판문화산업 진흥법 시행규칙) 1부 또는 인쇄사 신고필증 1부
⑦ 산업디자인전문회사 신고확인증(산업디자인진흥법 시행규칙) 1부
⑧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 증명서 각 1부
⑨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나. 기술제안서 등 (홍보담당관) 및 가격제안서(예산회계과) 제출서류
① 기술 제안서
- 제목 : <2025 동작구소식 제작 및 발행> 제안서
- 규격 : A4, 전면 흑백 및 컬러, 좌철
- 수량 : 10부
- 내용 :「동작구소식」소식지 사업제안과 사업수행 및
전략에 관한 사항을 10장
사업제안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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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창적인 「동작구소식」소식지 제호 디자인 방안 제시
․「동작구소식」의 분석, 기획의도, 표지 및 내지 편집체계, 지면구성 방안, 신규 콘텐츠 등 구체적 제시
․ 한 페이지당 다양한 색감사용, 다른기관과 차별화된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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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수행 및 전략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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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수행 계획, 제안의 특징, 차별화 전략
․ 인력 운용계획 및 결원 시 대체방법
․ 사업 수행결과 예상되는 성과, 기대효과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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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내로 작성
※ 작성요령 : 기술제안서와 시안에는 업체상호명, 로고 등 제안업체를 유추할 수 있는 표시를 하지 말 것
② 회사 소개서
- 제목 : <2025. 동작구소식 제작 및 발행> 회사소개서
- 규격 : A4, 흑백 또는 컬러, 좌철
- 수량 : 1부
- 내용
1) 제안사 일반현황 1부【서식 제5호】
2) 제안사 업무수행 조직 및 인력현황 1부【서식 제6호】
3) 전문인력 보유현황 1부【서식 제7호】
4) 참여인력 이력사항 각 1부【서식 제8호】
5) 유사 분야 사업 수행 실적 1부【서식 제9호】 ※ 실적증명서 첨부
6) 장비 보유현황 1부【서식 제10호】
7) 재무현황 1부【서식 제11호】※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첨부
※ 위 업체 소개서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관련 증빙서류는 쉽게 구분될 수 있도록 함
③ 시안 제작 기준
- 규격 : 타블로이드판 8면, e-plus 70g/㎡(백색), 컬러
- 수량 : 10부
- 작성요령
1) 지면구성
구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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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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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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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호: 동작구소식(새로운 서체 디자인으로 변경)
디자인 : 사진, 일러스트 등 이미지와 서체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레이아웃
☞ 표지는 총 2가지 시안
① ‘민선8기 3주년’ 시안1
② 자유롭게 구성한 시안2
※ 표지시안은 2가지 안을 함께 편철하되, 두 번째 표지뒤부터 2면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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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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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동작캘린더(2~3p) : 2024.11월호 동작구소식 2~5쪽 참조
2. 기획특집(4~5p) : 2024.10월호 동작구소식 6~9쪽 참조
3. 동작은 지금(6p) : 2024.9월호 동작구소식 9쪽 참조
4. 이달의 화제(7p) : 자유주제
5. 독자이벤트(8p) : 자유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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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년도와 차별화된 참신한 콘텐츠 제안
3) 해당 업체별로 동작구 홈페이지 사진자료 및 기타 보도자료를 참고하여 작성 가능
4) 제공기사는 기획 및 편집방향에 따라 취사선택해 활용가능하며, 헤드라인, 제목, 카피, 기사내용 등은 분량에 따라 수정가능
5) 제공된 자료는 활용하되 독창적으로 재구성해야 하며, 필요 시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자체 보유 사진과 일러스트 등을 사용할 수 있다. ※ 특정 작가 작품 사용 시 출처를 밝혀야 함.
6) 과월호 소식지는 동작구 홈페이지(http://www.dongjak.go.kr)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동작구소식 참고
- 시안작성 자료 제공
1) 제공방법 : 동작구청 홈페이지 게재
1) 문 의 처 : 동작구청 홍보담당관 홍보기획팀(☎02-820-1253)
④ 가격제안서 : 밀봉하여 입찰 시 예산회계과 계약팀 별도 제출
5. 접수방법 : 동작구청 홍보담당관(동작구 장승배기로 161, 별관 4층) 직접 방문접수(우편접수 불가)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 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8. 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서약을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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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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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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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협상절차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낙찰자 결정방식
1) 제안서 등을 평가하여 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거쳐 결정
2) 제안서의 평가기준은 기술능력 중 기술평가(시안평가) 60%, 업체평가 20%, 가격평가 20%를 적용
나.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순위의 선정
1)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과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평가 결과 협상 적격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2) 제안서 평가 결과 고득점 순에 의하여 3개 업체를 선정하며 제안자가 3개 업체 미만일 경우에는 2개 업체를 선정한다.
3)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 중 종합 평가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며, 평가점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종합평가점수가 70점 미만인 자는 협상대상자에서 제외하고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다.
다. 협상적격자 통지
우선협상대상자에게 협상일시, 장소 및 협상내용을 개별 서면통지하고, 선정되지 아니한 사업자에 대한 개별통보는 생략함
라. 협상절차
1)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은 실시하지 않음
2)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 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
3)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 결렬 시에는 재공고입찰이나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음
마. 협상진행
1)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 제안서 내용을 대상으로 협상을 실시하며,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통해 제안서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2) 협상대상자와의 가격협상 시 기준가격은 해당사업 추정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함
3)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하며, 협상대상자와 협의에 따라 10일 안의 범위에서 협상기간을 조정할 수 있음
4) 협상이 성립되면 그 결과를 해당 협상대상자에게 서면으로 통보
바. 계약 체결과 이행
1)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 함
2) 계약의 체결과 이행에 관하여는 서면 통보한 협상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름
사.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의 규정,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릅니다.
11. 기타사항
가. 모든 증빙자료는 발행자격이 있는 기관에서 발행하는 서류로 제출해야 합니다.
나. 기재사항이 누락되거나 제안요청 내용에 대해 언급이 없는 항목을 해당 사항이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참가 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게 허위·과장되었음이 추후에 판명될 경우 입찰참가 자격제한 및 낙찰취소 또는 계약해지, 그에 따른 손해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입찰유의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입찰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 등 입찰 관련 법령·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제안요청서에 관한 사항은 동작구청 홍보담당관 김수윤 ☎02-820-1253, 공고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예산회계과 조주희 ☎02-820-1342,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콜센터(☎ 1588-0800)로 문의 바랍니다.
2024년 11월 14일
서울특별시 동작구(분임)재무관
■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동작구는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부패·비리 및 불공정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 부정청탁·금품수수 및 공직자 부조리 신고센터 」를 운영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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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접수부서 : 동작구청 감사담당관(☎ 02-820-1152)
2. 신고방법 : 온라인접수, 전화 및 방문
- 동작구 홈페이지(http://www.dongjak.go.kr/) 행정정보 → 열린감사
※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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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구청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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