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공고 제2024-258호
하안동 철골주차장 재건축사업 감독권한대행 등 건설사업관리용역
집행계획 및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안내 공고
「건설기술 진흥법」 제3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1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28조의 규정에 따라 “하안동 철골주차장 재건축사업 감독권한대행 등 건설사업관리용역” 사업집행계획 및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에 따른 안내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15.
광명도시공사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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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안동 철골주차장 재건축사업 감독권한대행 등 건설사업관리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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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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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광명시 하안동 38-1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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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사업
관리대상
사업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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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건물구조 : 철골구조
나) 건물용도 : 공영주차장, 근린생활시설, 업무시설
다) 연 면 적 : 6,993.79㎡
라) 층 수 : 지하 1층, 지상 8층
마) 공사금액 : 금 197억원(부가가치세 포함) (미확정)
바) 공사기간 : 착공 후 18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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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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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 토목, 기계, 통신, 소방 등 전 분야 시공단계 및 시공 후 단계 등의
건설사업관리업무 (감독권한대행 포함)
※ 관련법령 「전력기술관리법」 등 개정에 따라 전기감리는 별도발주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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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용역비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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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457,312,000원 (부가가치세, 손해배상공제보험료 포함) / 계속비 계약 대상
※ 직접경비 금액은 계약금액의 범위 내에서 실제 소요비용을 정산 처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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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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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액입찰, 전자입찰, 일반경쟁입찰(사업수행능력(PQ) 평가 후 가격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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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찰자
결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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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자격사전심사[사업수행능력(PQ) 평가]를 통한 적격심사 낙찰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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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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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수일로부터 19개월 [공사18개월(시공단계)+1개월(준공 후 유지관리단계)]
※ 발주청의 사정에 따라 착수일 및 공사기간은 변경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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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수행능력(PQ)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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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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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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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류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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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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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시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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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감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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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7. (수)
10:00 ~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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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후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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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16.(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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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18.(수)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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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18. (수)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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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시행기관: 광명도시공사
3. 주요내용 및 관련법령
하안동 철골주차장 재건축사업 감독권한대행 등 건설사업관리용역(이하 ‘본 용역’)을 「건설기술 진흥법」 제3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2조, 「정보통신공사업법」 제8조 내지 제12조, 같은 법 시행령 제9조, 국토교통부 고시 제2024-207호 “건설공사 사업관리방식 검토기준 및 업무수행지침”, 국토부고시 제2022-791호 “건설공사 안전관리 업무수행 지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약내용과 기타 공사에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공사 전반에 걸쳐 책임을 지고 과업을 수행함. (※ 세부내역 과업지시서 참조)
4.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용역은 입찰참가자격사전심사(PQ) 및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나. 총액입찰이며, 조달청 나라장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다. 사업수행능력(PQ)평가 후 입찰참가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입찰(가격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시기: 2024. 12. 16. (월) 10:00 ~ 2024. 12. 18. (수) 10:00
※ 발주청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해당업체에 한하여 개별통보함.
5.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소정의 자격을 갖추고, 다음의 조건에 충족하는 업체
1)「건설기술 진흥법」제2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4조 규정에 의한 건설엔지니어링업(종합)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사업관리-일반)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사업관리-건설사업관리)로 등록된 업체
2)「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제21조의 규정에 따라 정보통신부문(정보통신)에 대하여 엔지니어링사업자로 신고를 필한 업체 또는「기술사법」제6조의 규정에 의한 같은 분야의 기술사사무소로 신고(등록)한 업체
3)「소방시설공사업법」제4조 규정에 의한 감리업등록을 필한 업체로 일반소방공사감리업(전기 및 기계) 또는 전문소방공사 감리업 등록을 필한 업체
6.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 분담이행방식, 혼합방식(공동이행+분담이행) 허용)
1) 상기 자격(5-가)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 또는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 2개사 이내)으로 참여 가능
2) 분담이행방식과 혼합방식은 공동도급 구성원 수는 대표업체(출자비율이 큰 업체)를 포함하여 5개사 이내로 제한
3) 책임건설사업관리기술자는 대표사 소속이어야 하고, 참여기술자는 입찰공고일 현재 당해 회사에 소속되어야 함
4) 공동수급협정서는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 제출 시 반드시 제출해야 하며, 공동수급협정서에 총용역비에 대한 구성원의 과업내용별 비율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5) 상기 공동도급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2024. 4. 1.)」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적용합니다.
나. 「건설기술 진흥법」제3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58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2조 규정에 따라, 당해 본 공사를 수급 받은자와 수급업체의 계열사인 건설사업관리 용역회사는 제외함.
7. 입찰참가업체 선정 및 낙찰자 결정
가. 사업수행능력 평가 및 작성기준
1) 사업수행능력평가(PQ) 평가 대상 용역이며, 평가방법 및 작성기준은 「경기도 건설엔지니어링사업자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제2024-5945호)」을 준용하여 공사에서 정한 기준(공고문 및 입찰안내서)으로 함.
2) 참여기술자 평가대상은 입찰안내서 부록4의 2. 사업수행능력평가 세부평가항목 및 배점의 라. 참여기술자 평가대상을 참고 바랍니다.
나. 입찰참가대상 선정 및 낙찰자 결정
1) 사업수행능력평가(PQ)결과 취득점수 88.060점 이상인 업체를 가격입찰에 참여할 업체로 선정하며, 선정업체가 1개사 이하인 경우에는 재공고하여 평가절차를 다시 진행합니다.
※ 입찰참가 대상 업체는 개별 통보 예정(선정되지 않은 업체는 통보하지 않음)
2) 입찰 및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2024.7.1.)”제2장의2 기술·학술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거 입찰참가 적격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2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부가가치세 포함)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여업체들이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 종합평점 산정:
〔종합평점(100점)=사업수행능력평가(67점)+경영상태(2)+책임기술자(1)+입찰가격(30점)〕
- “경영상태평가”는 PQ심사시 경영상태를 평가하므로 배점한도(2점)를 모두 부여
- “책임기술자 평가”는 PQ심사시 진행하므로 배점한도(1점)를 모두 부여
- “지역업체 참여도”를 적용하지 않으므로 관련법령에 따라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 환산 적용 시 배점(점수)에 합산하여 평가
※ 낙찰하한율 : 79.995%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자동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
다. 해당분야 경력평가는 아래에서 제시한 인정범위에 따라 평가함
1) 해당분야(100%) : 경력평가는 「건설기술 진흥법」제2조 제6호의 발주청 및 외국에서 시행한 건축공사
2) 해당분야 이외(60%) : 경력평가는 상기 ① 해당분야(100%) 인정 이외 건축공사
라. 유사용역수행실적은 해당분야에 해당하는 실적만 인정한다.
① 100%실적 : 건설기술진흥법에 의한 건축공사 건설사업관리 용역의 감독 권한대행 건설사업관리실적, 시공단계 건설사업관리실적
② 60%실적 : 실적평가는 상기 ‘라. ① 100%실적 인정 이외 건축공사(주택법, 건축법)의 감리용역 참여실적
마. 사업의 특수성 및 전문성 보완을 위해 책임건설사업관리기술인은 「건설기술 진흥법」제2조에 따른 발주청에서 발주한 건설사업관리용역 중 「건축법 시행령」 제3조의5 용도별 건축물의 종류 [별표1] 제3호 제1종 근린생활시설, 제4호 제2종 근린생활시설, 제14호 업무시설, 제20호 자동차 관련 시설(주차장)을 용도로 하는 건물(단일 또는 복합)에 대하여 시공단계 감독권한대행 등 건설관리용역의 책임건설사업관리기술인으로서 공고일 기준으로부터 최근 5년 이내 총 1년(365일) 이상의 참여경력이 충족되어야 하며 미충족 시 해당분야 경력점수의 80%를 적용한다.
※ 경력관리 수탁기관의 확인증명서상에 명시된 내용(직무분야, 공사종류, 근무형태, 업무분야)을 기준으로 평가
※ 참여기술인의 해당분야 경력 평가 시 건설사업관리 및 감리경력에 대해 상주기술인은 상주경력(경력증명서에 ‘상주’ 또는 ‘책임’표시가 있어야함)만 인정하며, 기술지원기술인 평가시에는 상주(책임 포함) 및 기술지원경력(경력증명서에 ‘상주’표시 없는 경력 포함)을 모두 100%인정함.
※ 해당분야 및 직무분야 참여기간은 건설기술인 경력증명서 상에 기재된 참여일을 기준으로 산정함.
바. 평가대상 기술인
1) 상주기술인(2명) : 책임(1명), 건축(1명)
2) 기술지원 기술인(3명) : 건축(1명), 토목(1명), 기계(1명)
※ 기술지원기술인의 기술자격은 ‘건축분야’에 한하여 인정
8. 자격 무효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참가등록 및 설계도서 열람
가. 참가등록 및 설계도서 열람
1) 일시 : 2024. 11. 19.(화) 10:00 ~ 16:00
2) 장소 : 광명도시공사 도시개발부 도시재생팀(경기도 광명시 하안로 287 2층)
※ 용역설명회는 설계도서 열람으로 갈음함.
※ 설계도서 열람은 공고기간 중 전일(주말 제외) 유선으로 사전 예약한 업체에 한하여 열람 가능 (2인 이내, 1시간 이내, 사진촬영 등 금지)
3) 참가등록서류
- 입찰(용역) 참가등록신청서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 등기부 등본(법인인 경우), (법인)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각 1부.
- 용역관련 해당 등록증 사본 각 1부. (업체의 입찰참가 자격요건을 증빙 할 수 있는 증빙자료 첨부)
- 공동수급협정서 1부 (공동참여 시)
※ 대리인 제출 시 대표자의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신분증(참가등록 시 대표사가 신청)
10. 용역관련 질의 및 회신
가. 질의일자 : 2024. 11. 19.(화) 10:00 ~ 16:00
※ 질의는 작성지침의 [서면질의 양식]에 한하며, kimbr@gmuc.co.kr(한글HWP파일로 별도 발송하기 바람.
※ 업체별로 통보하지 않으며, 개별방문 및 전화 질의는 받지 않습니다.
나. 회신일자 : 2024. 11. 21.(목) 광명도시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 게재. 개별통보 없음
11. 사업수행능력(PQ) 평가자료 제출
가. 참가업체 평가자료 제출
1) 일 시 : 2024. 11. 27.(수) 10:00 ~ 16:00 (1일간)
2) 장 소 : 광명도시공사 도시개발부 건설사업팀(경기도 광명시 하안로 287 2층)
3) 제출방법 : 회사대표 공문서로 직접방문 제출(방문접수)
※ 우편, 팩스, 퀵서비스 접수불가, 직접방문 제출 기한(시간) 초과 시 접수 불가
※ 사업수행능력(PQ) 평가 발표(면접)일자 등 관련사항은 추후 개별 통보 예정이며, 발주청의 일정 등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나. 사업수행능력평가(PQ) 제출서류 (※ 입찰안내서 참고)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공동수급표준협정서 (공동도급일 경우에 한함)
3) 사업수행능력평가서(PQ) 2부(원본 1부, 사본 1부)
4) 면접평가서 7부(원본1부, 사본 6부)
※ 면접평가서는 별도 편철 제출하고, 사본에는 업체명을 기재하지 말 것.
5) 상기자료 저장된 이동식저장장치(USB, 파일형식: PDF) 1식.
6) 작성방법: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작성지침에 의거 작성
7) 구비서류: 대리참석 시 위임장, 재직증명서,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인감지참), 법인등기부등본, 참가자격 면허 사본(건설엔지니어링업 등록증 등),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8) 참가실적 확인을 위한 한국엔지니어링협회 실적증명서 사본(원본대조필) 1부.
9) 사업수행능력평가(PQ)서류는 제출마감일시까지 도달분에 한하여 유효하며, 제출과 관련하여 모든 책임은 업체에게 있음을 알려드리니 충분한 시간을 두고 여유있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 면접평가
1) 대상 : 책임건설사업관리기술자 1인, 분야별 건설사업관리기술자 건축 1인
1) 일자 : 추후 통보
1) 장소 : 추후 통보
12. 사업수행능력(P.Q) 평가결과 통보
가. 일 자 : 2024. 12월
나. 방 법 : 해당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E-mail) ※ 평가 결과 통보일은 발주청의 일정 등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13. 계약대금 지급 방식 안내: 상생결제 제도 시행
가. 본 공고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 제22조에 따른 ‘상생결제시스템’ 이용 대상 사업입니다. (※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 최종 계약자는 계약체결 후 대금지급을 위해 당사 협약은행(NH농협은행)에서 【NH다같이 성장론】 약정 체결 절차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또한, 약정된 결제계좌의 통장사본(공사로부터 대금을 수령할 계좌) 및 약정확인서를 대금(선금 포함) 청구 시 발주부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국번없이 1670-0833)
14. 기타 유의사항
가. 평가서는 우리공사에서 교부한 평가서 작성 지침에 의거 작성 제출하여야 하고, 제출된 평가서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참가등록 및 평가서제출 시에는 업체대표자(대리인 등록시 대표자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의 인감, 공동도급표준협정서를 지참하여 등록하여야 합니다.
다. 우편, 팩스, 퀵서비스 제출은 불허하며, 제출기한 내에 접수된 자료만 유효합니다.
라. 평가자료는 건설기술진흥법령,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및 작성지침 등 관련사항을 정확히 숙지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만약 기재사항이 잘못 또는 허위 기재 사실이 발견될 시는 본 용역 참가자격을 상실하게 되고, 입찰참가 제한 및 낙찰취소 또는 계약해지가 되며, 이에 대하여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마. 제출된 사업수행능력평가서의 평가대상 상주 건설사업관리기술인이 평가 및 입찰과정 중 타 발주기관 사업수행능력평가에 참여하여 이미 낙찰되었을 경우 동등 이상의 점수를 가진자로 교체할 수 있으며 발주기관의 승인을 득한 후 교체하여야 합니다.
바. 참여기술자가 사망, 퇴직 등의 사유로 부득이 구성원을 변경할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은 후 당초 구성원과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자격과 경력을 가진 자를 배치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참가대상으로 선정된 업체가 가격입찰에 참여하지 않을 경우에는 향후 우리공사에서 발주하는 모든 용역에 대하여 참가제한 등의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아.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 제출자는 입찰공고 조건, 지방자치단체 기술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 기술용역입찰유의서, 기술용역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설계서 및 과업설명서 등 입찰에 필요한(계약관계 법령 및 회계예규 포함)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자. 입찰참가자격 및 본 용역사업 집행계획에 따른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작성 및 제출된 모든 서류는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차. 기술자의 경력관리 수탁기관에서 발행하는 확인서 등 일체의 제반서류는 공고일 이후 발급된 것으로 사본은 공고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된 것만 인정합니다.
카. 본 사업수행능력평가안내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또는 용어 해석상 이견이 있을 경우 우리공사 결정에 따라 평가합니다.
타. 업무중첩도 평가를 위한 당해 용역의 예정 착수일은 2025년 1월 6일입니다.
[단, 타용역에 배치중인 기술자를 본 용역의 참여기술자로 배치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각 분야별 평가대상 건설사업관리기술인의 투입예정일까지 철수한다는 발주기관의 철수예정확인서를 위의 평가서 제출 마감기한까지 사업수행능력평가서류에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당해공사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파.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1) 입찰공고, 계약체결
: 광명도시공사 경영지원부 재무계약팀 계약담당 (☏ 02-2610-7313)
2) 평가서류 등 작성에 관한 문의 : 광명도시공사 도시개발부 건설사업팀(☏ 02-2610-2075)
※ 상기 일정은 향후 추진일정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