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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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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20755-00 공고일시  2024/11/15 11:09
공고명 종합정보시스템(ERP) 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 수요기관 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
공고담당자 오세준(☎: 02-3278-772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 상시 계약방법 일반(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04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4 14:00 개찰(입찰)일시 2024/12/04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72,299,000 원
   
추정가격
65,72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연금관리단 공고 제2024- 04호]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종합정보시스템(ERP) 유지보수 용역

  나. 사업기간: 계약일로부터 12개월(1년)

  다. 사업범위 및 주요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라. 사업예산: 총 72,299,000원(VAT포함)


2. 입찰 및 계약방법: 제한경쟁입찰(총액), 직찰, 협상에 의한 계약

  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제43조의2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준용

  나.기술평가 90%와 가격평가 10%의 비중을 적용하여 종합평가 실시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조달청 경쟁 입찰 참가자격을 보유하면서 다음 요건을 갖춘 자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받은 자는 제외함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소프트웨어진흥법』제24조에 의한 소프트웨어 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 및 『정보통신공사업법』제14조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 등록업체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라. 본 사업은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소프트웨어진흥법」제 48조(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 및 중소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 제2조, 제3조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입찰 참여를 제한 함. 또한, 본 사업은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에 따라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소속회사’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마. 「중소기업기본법」제 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 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른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중소기업인 소프트웨어사업자는 직접생산증명서(8111189901, 정보시스템 유지관리서비스)를 소지한 업체로서, 직접생산증명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사업자


4. 설명회, 제안서 평가 및 입찰서류 제출 등 일정

    

사업설명회

입찰공고 및 제안요청서로 갈음 함.

일자 및 장소

변경 가능

입 찰 기 간

2024.11.15.(금) ~ 2024.12.04.(수).

(영업일 기준 14일간)

입찰접수마감

2024.12.04.(수) 14:00까지

연금관리단 경영지원팀

제 안 평 가 회

2024.12.09.(월)~12.11(수) 연금관리단 18층

※ 입찰 성립 여부에 따라, 시행 및 일정 변동 가능

※ 입찰 참가업체가 다수 참가하여 기관 내의 수용인원을 초과할 경우, 비대면으로 진행 예정

결 과 발 표

2024.12.16.(월)

※ 위원별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음

  가. 입찰참가서류 등 제출방법

    - 제안서는 공문서 형식으로 하고 반드시 대표자의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

    - 연금관리단 빌딩 18층 경영지원팀 [마포구 마포대로 130 (공덕동)]로 직접 제출 및 우편접수 가능 (다만, 마감일까지 도착분에 한하며, 서류 미비시 접수불가, 직접 방문·제출시 계약담당자에게 사전연락 필)

    - 접수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나. 세부 사항은 제안요청서 필히 확인


5. 입찰참가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소정양식) 1부

    - 대리인(직원)이 입찰할 경우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1부

  나.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관리단 회계규정 제42조(계약보증금), 제43조(계약보증금의 귀속) 제44조(입찰보증금)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지급각서(서식 제3호)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는 입찰보증금은 연금관리단에 귀속됨

  다. 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위임장 각 1부

  라. 제안서 및 요약본 각 5부 및 제안서관련 파일을 복사한 CD 1개

      ※ 제안서(요약본 포함) 는 표지에만 원본/사본 표시 후 인감 날인 없이 제출가능

      ※ 제안평가회는 비대면으로 실시될 예정이므로, 제안서 내용을 상세히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마.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별첨) 1부 … 밀봉하여 인감날인 후 제안서 제출 시 직접제출

  바.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국세․지방세․4대보험료 완납증명서 각 1부

  사. 프트웨어산업협회에서 발행한 최근년도 결산완료된 소프트웨어사업자신고확인서 1부

  아. 용역수행실적확인서(제안요청서 별첨 작성, 조달청을 통한 전자계약서, 소프트웨어수행실적확인서 중 택1) 실적별 각 1부

※ 입찰참가서류 구분


순번

첨부서류

관리단 

양식 사용

원본/사본

제안서 제본 여부

제안서에 포함 여부

별도 제출

입찰참가신청서(서식 제2호)

원본

 

입찰보증금 지급각서(서식 제3호)

 

원본

 

다-1

사용인감계, 위임장(서식 제4호, 제5호)

 

원본

 

다-2

사업자등록증(원본대조필)

 

사본가능

 

다-3

법인등기부등본(원본대조필)

 

사본가능

 

다-4

법인인감증명서

 

원본

 

제안서 및 CD

원본/사본

-

-

가격제안서, 사업비 산출내역서

(서식 제6호, 제7호)

원본

 

일반현황 및 연혁(서식 제8호)

원본/사본

바-1

자본금 및 매출액 현황(서식 제9호)

원본

 

바-2

주요사업실적(서식 제10호)

원본/사본

바-3

국세․지방세․4대보험 완납증명서

(원본대조필)

 

사본가능

 

바-4

청렴계약이행서약서(붙임 제5호)

원본

 

SW사업자 신고확인서

 

원본

 

용역이행 실적확인서(서식 제11호)

 

원본/사본

○(사본)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

(서식 제12호)

원본/사본

 

계량평가항목 자가점검표 및 증빙서류

원본/사본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붙임 제4호)

원본

 


6. 입찰의 무효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의 규정에 의하며, 아래 사항 이외에 국가계약 관련 법령에 명시된 경우 입찰 무효 처리함

  가.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한 입찰

  나. 입찰서가 그 도착일시까지 소정의 입찰장소에 도착하지 아니한 입찰

  다. 동일사항에 동일인(1인)이 수개의 법인의 대표자의 경우 해당수개의 법인을 동일인으로 본다)이 2통 이상의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

  라. 시행령 제43조제5항에 따라 제안요청서 등에 대한 설명(이하 이 호에서 “제안요청서설명”이라 한다)을 실시하면서 제안요청서설명에 참가한 자에 한하여 계약에 참가할 수 있다는 뜻을 입찰공고에 명시한 경우로서 입찰에 참가한 자 중 제안요청서설명에 참가하지 아니한 입찰

  마. 시행령 제72조 제3항 또는 제4항에 따른 공동계약의 방법에 위반한 입찰

  바. 대리인을 통하여 입찰을 할 경우 대리인이 아닌 자가 한 입찰 또는 대리권이 없는 자가 한 입찰

  사. 동일사항에 대하여 타인이 대리를 겸하거나 2인이상을 대리한 입찰

  아. 입찰서의 입찰금액 등 중요한 부분이 불분명하거나 정정한 후 정정날인을 누락한 입찰

  자. 담합하거나 타인의 경쟁참가를 방해 또는 계약담당자의 공무집행을 방해한 자의 입찰

  차. 입찰자의 기명날인이 없는 입찰(입찰자의 성명을 기재하지 아니하고 대리인 성명 또는 회사명을 기재한 경우 및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시 신고한 인감과 다른 인감으로 날인된 경우도 포함)

  카.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착오가 있음을 이유로 개찰현장에서 입찰자가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한 것으로서 계약담당자가 이를 인정한 입찰

  타. 가격입찰서 제출 시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입찰서와 산출내역서 액이 상이하거나, 소정의 입찰서를 사용하지 않거나 입찰서의 금액을 아라비아숫자로만 기재한 입찰



7. 기타

 가.입찰공고문 등 입찰서류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국가계약관계법령,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관련 고시, 관리단 계약 관련 규정 등에 의하며, 입찰참가자는 관계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함

  나. 입찰마감일을 기준으로 입찰참가자격 요건을 판단하고, 우선협상대상자가 된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입찰참가자격을 유지하여야 함.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여부를 확인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함.

  라. 제안서의 내용 및 평가회에서 발표된 내용은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된 내용으로서 효력을 가짐.

  마. 모든 증빙서류는 아래와 같이 상세증빙서류가 있어야 인정하며, 증빙이 어려운 경우에는 평가 및 협상 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음.

    - 실적증빙: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에 따른 소프트웨어사업수행실적확인서 또는 일반용역수행실적확인서(제안요청서 별첨 참조), 조달청을 통한 전자계약서 중 택 1 하여 제출

      * 실적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해당 실적을 인정하지 아니함

    - 투입인력 이력사항 증빙: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에서 증명한 자료 또는 제안사 및 타사(공공기관 포함)의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함. 다만 근무하였던 회사의 부도․폐업 등 불가피한 사유로 하여 증빙이 어려운 경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국민연금가입자증명서, 고용보험개별사업장 피보험자격내역서(피보험자용),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중 택1 하여 제출할 수 있음

       * 최종 증빙된 기술자 등급에 따라 인건비를 산정할 예정임

  바. 가격제안서는 평가를 받기 위한 가격이며, 계약금액은 계약부서와 협상을 통하여 결정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에서 계약부서와 협상을 통하여 계약금액을 결정함.

  사. 협상 완료 후 계약 체결에 필요한 구비서류(계약보증금, 산출내역서, 국세, 지방세, 4대사회보험 완납증명원 등 보완 서류 일체) 계약체결 전 제출하여야 하고 선금 청구 시 선금이행보증금을, 최종 대가 청구 시 하자보수이행보증금을 제출하여야 함

  아. 낙찰업체는 사전에 과업수행계획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고 사업을 시작하여야 하며, 유지관리 및 하자보수기간, 교육 등 계약특수조건은 제안요청서, 제안 내용으로 결정되며, 해석에 이견이 있을 때에는 관계법령 및 시에 명시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우리 연금 관리단의 해석에 따름.

  자. 계약체결 전 국가시책 변경 또는 우리 관리단의 예기치 못한 사정으로 사업지연, 중단 또는 취소 시 어떠한 비용도 지급하지 않으며, 이로 인하여 계약상대자는 일체의 이의제기 및 손해배상 청구 불가. 단, 계약체결 후에는 체결 후부터 발생된 비용에 대하여 실비용을 지급함

  차. 본 입찰에 관한 서류는 관리단 홈페이지(www.popa.or.kr)와 조달청 홈페이지(www.g2b.go.kr)에서 열람 가능

  카. 사업에 관한 문의사항은 사업담당(☎02-3278-7727), 입찰 및 계약에 관한 문의사항은 계약담당(☎02-3278-7725)에게 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11월 15일




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기관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부조리 신고센터(홈페이지:www.popa.or.kr) 또는 감사 Hot-Line

 ( 02-3278-7711)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