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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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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20759-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15 11:37
공고명 창업진흥원 채권추심업무 위임용역
공고기관 창업진흥원 수요기관 창업진흥원
공고담당자 박승택(☎: 044-410-161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5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6 14:00 개찰(입찰)일시 2024/11/26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291,060,000 원
   
추정가격
264,6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입 찰 공 고 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 창업진흥원 채권추심업무 위임용역


발주기관 : 창업진흥원


 ◦ 입찰방법 : 자체조달(긴급)/전자입찰/일반경쟁입찰(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 사전규격 공개 : ’24. 11. 11.(월) ~ 11. 14.(목)


 ◦ 공고 시작․종료 일시 : ’24. 11. 15.(금), 14:00 ∼ 11. 26.(화), 14:00


 ◦ 입찰서 제출 개시․마감 일시 : ’24. 11. 15.(금), 14:00 ∼ 11. 26.(화), 14:00


 ◦ 제안서 제출 마감일시 : ’24. 11. 26.(화), 14:00


 ◦ 참가자격 등록 마감일시 : ’24. 11. 25.(월), 14:00


 ◦ 입찰보증서 제출 마감일시 : ’24. 11. 25.(월), 14:00


 ◦ 가격개찰 일시 : ’24. 11. 26.(화), 15:00 이후


 ◦ 계약기간 : 계약체결일~‘27. 12. 31.(3년, 장기계속계약)


 ◦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배정예산 : 291,060,000(VAT 포함)


입찰보증금 : 입찰금액의 2.5/100이상


     * 이행(입찰)보증보험증권으로 제출 가능하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3항 및 제4항에 따른 입찰보증금 면제대상자일 경우 입찰보증금지급각서로 대체 가능


제안서 등 서류제출 방법 : 나라장터 e-발주시스템


제안서 평가방법 : 입찰 참여요건을 갖춘 입찰업체별로 안내


공동수급 가능 여부 : 불허


과업설명회 일시 : 제안요청서로 대체

2. 입찰 참가자격(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가+나+다+라+마]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로서 제안업체는 단독으로 본 제안에 참여 가능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유자격자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자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및 동법시행령 제12조제3항의 조세 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 참여 제한


  라.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5조에 의거 채권추심 업무를 영위할 목적으로 정부로부터 허가받은 기관


  마.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채권추심업(업종코드 3819)’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3. 입찰서 제출방법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 제출 시 지문정보의 사전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포함)을 하지 않아도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본 공고 유의사항 참고)

4. 입찰참가 제출 서류


순서

제 출 서 류

부수

비고

1

제안서(PDF)

1부

서식1 (제안서에 포함)

2

가격(수수료율) 제안서

1부

서식2

3

수행조직 및 투입예정 인력 현황

1부

서식3 (제안서에 포함)

4

확약서

1부

서식4

5

보안서약서

1부

서식5

6

청렴계약이행각서

1부

서식6

7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부

서식7

8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9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1부

-

10

법인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1부

-

11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최근 1개월 이내

12

공공입찰용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신용평가지정기관 발급

13

신용조사 및 채권추심업 인가 확인서

1부

 


 * 입찰등록서류 및 제안서류 등은 “제안서 제출 매뉴얼”을 참고하여 나라장터(e-발주시스템)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경로 : e-발주시스템(
http://rfp.g2b.go.kr) ⇒ 공지사항 ⇒“제안서 제출 매뉴얼”)

** 제안서에 포함을 요청한 서류들은 제안서 붙임서류로 제출하고, 그 외 자료는 제안서 파일과 구분하여 스캔 후 하나의 전자파일로 작성 후, 나라장터(e발주시스템) “제안서 제출”에서 파일구분을 ‘기타’로 선택하여 온라인 제출



5. 입찰참가등록 구비서류


제안요청서의 별지서식 및 조달청 입찰 참가 관련 서류 일체 제출


6. 기타사항


사업수행자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신의ㆍ성실의 원칙에 따라 모든 지식과 기술을 활용해야 하며, 사업수행계획서의 수행조건을 준수해야 합니다.


사업수행자는 과업 수행 시 발생한 문제점 등을 발주처 사업담당자에게 보고 및 협의하여 사업담당자의 조치사항을 따라야 합니다.


나라장터(G2B)에서 가격 투찰을 반드시 진행하여야 하며, 제안서 등 입찰 관련 서류는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


   - 가격입찰서와 제안서는 순서에 상관없이 제출 가능하며, 입찰서는 나라장터에 의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시에는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 입찰참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경쟁일찰 평가에 대한 공정성 제고를 위해, 본 입찰 관련 제출서류 (제안서 등) 발주처 (창업진흥원) 관련 개인 경력 사항* 명시 금지


    * (예시) 창업사업화 지원사업 평가위원, 전담멘토 등


 ◦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 나라장터를 통한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공고상세 “제안서 제출/결과확인” 버튼으로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


  -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 한 경우
    e-발주시스템 “제안 > 제안내역확인” 메뉴에서 제출여부 확인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제6조의2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 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e-발주시스템 유지·운영팀 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메인화면 ⇒ “조달업체 매뉴얼”

   - 정성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성제안서' 선택 제출

   - 정량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량제안서' 선택 제출(정량 평가 적용 )

   - 제안요약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제안요약서' 선택 제출(제안요약서 제출 시)

   - 발표자료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발표자료' 선택 제출(발표 평가 적용 시)

   - 기타서류 (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입찰서 기타서류' 선택 제출


7. 문의사항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관련 질의는 반드시 서면으로 질의하며, 유선 또는 구두 질의 응답 사항은 법적효력을 갖지 못합니다.


입찰공고 및 과업 관련 질의는 창업진흥원 열린경영팀 사후관리파트 (044-410-1614, recovery@kised.or.kr)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년 11월 15일


창 업 진 흥 원 장

[붙임] 입찰 유의사항

① 입찰 참여 관련 및 참가신청서 접수 관련 사항

 

 가.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서 제출 마감 전일까지 등록해야 입찰참가 가능

 

 나. 입찰참가자는 당원 예산회계 규정,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시행령, 동시행규칙, 기타 공고로서 정하는 모든 내용을 숙지‧준수

 

 다. 입찰에 참가자는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의 일치 확인

 

②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관련 사항

 

 가.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날인(인감 또는 사용인감)하여 제출

 

 나.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추가제안 및 자료 포함)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

 

 다. 제안서에는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하는 모든 사항이 기술되어야 하며 기재사항 누락, 제안요청 내용에 대해 언급이 없는 항목은 해당사항이 없음으로 간주

 

 라. 제안서는 첨부된 제안요청서에 의거하여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 제출 서류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판명된 겨우 계약체결 후에도 당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마. 본 입찰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자가 부담

 

③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평가 관련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 및 계약에 관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 필히 숙지,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불이익은 입찰자가 감수

 

 나. 제안서 평가 및 선정결과 세부내용은 비공개

 

④ 평가 제외 사항

 

 가. 입찰마감 시각 이후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출한 경우

 나. 입찰자(법인의 경우 대표자)가 대리인을 통하여 입찰하는 경우, 대리권이 없는 자에 의해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출한 경우

 

 다. 입찰자의 기명날인 또는 서명이 없는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출한 경우

 

 라. 타 용역업체를 비방하여 물의를 일으키는 행위를 하는 경우

 

 마. 기타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적합하지 않은 (청탁 및 담합 등) 불법적인 행위를 하는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되며, 계약 이후라도 계약파기, 인적·물적·기간적 손실에 대한 손해배상 등 이에 상응하는 책임을 부담함

 

⑤ 과업 수행 관련 사항

 

 가. 제안요청서, 제안서, 계약서 등 제출 서류에 명시된 내용의 해석에 있어 그 뜻이 모호한 경우 창업진흥원의 해석을 따름

 

 나. 과업 수행 시 제안서에서 제시한 인력 규모 이상의 인력이 투입되지 않는 경우 그에 따르는 계약 해지 등의 모든 책임은 입찰자 부담

 

 다. 과제 수행 완료 후 사업 수행 결과가 불량한 경우 향후 관련 사업의 참여에 제한을 받을 수 있음

 

⑥ 입찰 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입찰보증금 및 제38조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의 규정에 의함

 

⑦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입찰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의 규정에 의함

 

⑧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입찰 참가자는 청렴계약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준수

 

 나. 본 입찰에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된 자는 계약 체결 시 제출

 

    *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조달청 홈페이지(www.pps.go.kr) 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 참조

 

지문인식 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 안내

조달청 고시 제2023-51호(2023. 12. 21.제정)

조달청에서 구축 중인 차세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인증체계 개편에 따라 현행 지문인식 신원확인이 폐지될 예정으로, 이에 따른 사용자편의 확대, 추가 지문보안토큰 발급의 중단 등을 고려하여 2024년 1월 1일부터 향후 별도 고시하는 날까지 다음과 같이 조달업무를 처리함을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아래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관련 규정에도 불구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 포함)을 하지 않아도 규정에서 정한 예외적용의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전자입찰에 참가할 수 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을 받고자 하는 전자입찰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별표 2>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입찰서 제출 전에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제출하여야 한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전자입찰의 참가방법 등)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20조(조달업체의 역할과 책임)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13조(국내소재업체의 입찰참가자격 등록신청), 제13조의2(국외소재업체의 입찰참가자격 등록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