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14415-00 공고일시  2024/11/15 13:10
공고명 2025년 수질 자가측정대행 용역(단가계약)
공고기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수요기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공고담당자 조영문(☎: 042-860-324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단가)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7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2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14,980.00 원
   
배정예산
30,455,040 원
   
추정가격
27,686,4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사각형입니다.



 2024.11.15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소액수의(용역) 견적제출 안내공고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한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사례, 증여,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직접적·간접적으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이 입찰설명서는 입찰자와 낙찰자가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① 계약담당자(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 구매자산실 조영문(☎042-860-3242)

 ② 수요부서 연락처 :시설운영실 (신균하_042-860-3286)

 ③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FAX 042-472-2297)


1.

1)

공고번호 

: KIER-용역-202403010

2)

용 역 명

: 2025년 수질 자가측정대행 용역 (단가계약)

3)

용역장소

: 본     원 - 대전광역시 유성구 가정로 152

 

 

 화암캠퍼스 -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대로 1312번길 140

4)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고

5)

용역기간

: 계약시작일로 부터 ~ 12개월

6)

입찰방법

: 제한(단가)경쟁입찰, 전자입찰, 적격심사

7)

공동수급

: 불가

8)

하 도 급

: 불가

9)

사업예정금액

: 30,455,040원(부가세포함)

 

* 사업예정금액은 본 용역을 수행하는데 예정되는 연간 총 예정금액(내역서 참고)으로

  감될 수 있으며 연구원은 사업예정금액을 보증하지는 않습니다.

10)

 

 

 

 

기초금액

: 914,980원(부가세 및 제비용 포함)

* 기초금액은 내역서의 각 측정항목별 단가(부가세포함)의 총합금액입니다.(내역서 참고)

* 투찰하실때 금액은 투찰하시고자하는 측정항목별 단가(부가세 및 제비용 포함)총합금

  액으로 투찰하여셔야 합니다.

11)

 

 

 

계약단가결정

 

 

: 측정항목별 별 단가에 예가사정율 및 낙찰율을 적용하여 산출한 단가로

  합니다. 다만, 원단위 이하는 낙찰금액(측정항목별별 단가합계)의 범위

  내에서 조정

 

* 측정비용은 건별 정산하여 품목별 단가계약금액에 따라 측정비를 지급합니다.

12)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

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1)

제출기간

: 2024.11.25. (10:00) 부터 ~ 2024.11.27.(10:00) 까지

2)

투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3)

개찰일시

: 2024.11.27 (11:00) 이후

4)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2. 입찰서(견적서)제출, 개찰 일시 및 장소



3. 견적제출 참가자격

1)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이어야 합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의 자격요건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등록(입찰 참여 제한 적용)되지 않은 업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측정대행업(수질분야)[업종코드:1174]     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합니다.

※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       에서 확인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        있어야 함)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없습니다.

     -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발급 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 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의 입찰참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33조제1항에 따라 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으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5조에 따라 ‘특별법인 중소기업 간주 확인서’를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발급받은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있으며 상기 각 호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추야            합니다.

     -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 해당 여부는 개찰 후 낙찰자 결정              전에 관련서류를 제출받아 확인하며 해당 자격이 없는 경우 낙찰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 3항에 따라 ‘조세포탈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3)

 

 본 입찰과 관련하여 국가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및 기타 관련 법률에 입찰참

 가 자격이 제한된 자는 입찰에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



4. 입찰참가자 등록

1)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18:00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는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FAX: 042-472-229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5. 공

1)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공고서, 내역서, 규격서, 기타 입찰관련사항 등)을 반드시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낙찰자가 면세요건에 해당함을 증명하는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하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지사항


6.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방법

1)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예비가격 중 입찰자가 투찰 시 추첨

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2)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8%) 이상 입찰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

상대자로 결정합니다.

3)

적격심사 및 실적제한 비대상 용역입니다.

4)

전자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5)

 

동일가격 입찰의 경우에는 나라장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

용합니다.

6)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 10조의 2에 해당되는 경우 차 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귀속

1)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2) 

계약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50조에 의합니다.

및 계약보증금



8. 입찰의 무효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

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2)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

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

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

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

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

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

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

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발주기관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5)

기타 본 용역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의한 무효사유가 확인될 경우 무효처리됩니다.



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

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①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②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④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2)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상기 각 호 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

한 법률」 제5조의3 등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등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계약담당자는 상기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관

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9. 불공정행위 금지



10. 낙찰자예정자 제출서류

1) 측정대행업 등록증 사본 1부

   - 측정대행업등록증상 측정대행 항목이 과업지서상의 검사항목을 모두 포함하고있어야 합니

     다 그렇지 않을 경우 낙찰자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2) 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수질분야 정도관리검증서

※ 낙찰예정자는 연구원이 정한기일까지 상기 서류를 제춣하여야하며 미제출시 낙찰예정자 자격

   이 취소됩니다.



11. 유의사항

1)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 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3)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된 경우혹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에는 관련법규에 따라 계약해지, 부정당업자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과업내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5)

 

 

규격착오 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이 입찰관련 규정들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여부가 결정됩니다.

 

7)

 

 

 

 

 

 

 

 

 

 

본 공고는 입찰공고일 현행 아래의 규정을 적용합니다.

-입찰공고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

-(계약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조달청지침)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 

-(조달청 공고)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12. 기타사항

1)

 

관업에 관한 사항은 시설운영실 (신균하_042-860-3286)로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은 구매자산실(조영문_042-860-3242)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본 입찰안내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에 공고합니다.

3)

낙찰자(계약상대자)는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4)

 

(사후판정) 계약담당자는 제출서류(입찰보증금, 입찰참가자격 포함)에 대한 적정성(적합)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2024년 11월 15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장


우리연구원은 불공정행위, 부당한요구 등 부패행위의 근절을 위하여 신고제도(부정비리신고센터-연구원 홈페이지 하단참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련 신고건에 대하여는 제반법률에 의거 신분보호조치가 적용됨을(허위신고 제외)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