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20624-00 공고일시  2024/11/15 13:16
공고명 광명시 음식물류폐기물 민간위탁 처리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광명시 수요기관 경기도 광명시
공고담당자 이송이(☎: 02-2680-260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02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2/02 17: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2 18:00 개찰(입찰)일시 2024/12/02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5,063,376,360 원
   
추정가격
5,063,376,36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명시 공고 제2024-2520호


「광명시 음식물류폐기물 민간위탁 처리 용역」

제안서 제출안내 공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의 규정에 근거하여, 우리 시에서 시행하는’광명시 음식물류폐기물 민간위탁 처리 용역’을 수행할 사업자를 다음과 같이 공개 모집합니다.

                                                     

2024. 11. 15.

                                                   광명시재무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광명시 음식물류폐기물 민간위탁 처리 용역

  ○ 용역기간: 2025. 1. 1. ~ 2026. 12. 31.(2년)

  ○ 용역내용: 광명시 음식물쓰레기 적환장에서 처리시설까지 운반·처리용역

    ※ 투찰업체는 과업지시서, 입찰참가자격 조건 등을 충분히 숙지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예정물량: 15,330톤/년(42톤/일)

  ○ 예정단가: 165,146원/톤

구분

용역기간

추정금액(원)

예정물량

1차

2025.1.1. ~ 2025.12.31.

2,531,688,180

365일×42톤/일×165,146원

2차

2026.1.1. ~ 2026.12.31.

2,531,688,180

365일×42톤/일×165,146원

2025.1.1. ~ 2026.12.31.

5,063,376,360

30,660톤(42톤/일×730일)

   ※ 부가가치세법 제26조, 같은 법 시행령 제35조에 의거 부가가치세 면제 대상임.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

   ※ 계약은 낙찰금액으로 총액계약(2년분)하고,‘25년,‘26년 별도 차수 계약을 체결함.

   ※ 본 용역은 운반거리 왕복 150km 기준으로 산정하여 설계된 금액이며, 처리단가는 운반 및 처리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이 포함되어 있음.

2. 공고 및 접수

  ○ 공고기간: 2024. 11. 15.(금) ~ 2024. 12. 2.(월)

  ○ 접 수 일: 2024. 12. 2.(월) 09:00 ~ 17:00 (12:00~13:00 제외)

  ○ 접수장소

    - 기술제안서: 광명시청 자원순환과 자원순환팀(광명시 오리로703, 업사이클아트센터 2층)

    - 입찰등록서류 및 가격제안서 : 광명시청 회계과 청렴계약팀(광명시 시청로 20, 광명시청 본관1층)

      ※ 입찰등록서류는 발주부서(광명시 자원순환과) 경유하여 입찰 참가자격 확인 후 제출

  ○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제출(우편, 팩스, e-mail 등 제출불가)

    ※ 대표자가 인감을 지참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리인 제출 시 위임장(인감도장 날인), 재직증명서, 신분증을 지참하여 제출하여야 함.

  

3. 입찰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로,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함.

  ○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한 폐기물중간처분업 또는 폐기물최종처분업 또는 폐기물종합처분업 또는 폐기물중간재활용업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 허가를 받은 업체(영업대상 : 음식물류폐기물)로 아래의 자격조건을 모두 갖춘 2개 이상 업체가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을 하여야 하며, 공동수급 표준협정서를 입찰참가 등록 시 제출하여야 함.

    1)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구성원의 상호 협의로 선임하며, 공동수급체의 출자비율의 비중이 높은 업체를 선임하여야 함.(출자비율은 1개업체당 30%이상 준수)

    2)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① 공동수급업체 허가용량의 합은 300톤(1일) 이상이어야 하고, 각 업체마다 허가용량은 100톤(1일) 이상이어야 함.

      ② 음식물류폐기물 수집 ․ 운반 전용차량을 확보한 업체

      ③ 사료 또는 비료관리법에 의한 사료 또는 비료제조업 등록을 필한 업체 또는 에너지화(혐기성소화)로 음식물류폐기물을 처리 가능한 업체

      ④ 음폐수를 환경부 처리기준에 적합하게 육상 처리할 수 있는 업체(무방류 포함)

      ⑤ 폐기물관리법 제30조 규정에 의한 정기검사에 합격한 시설인 업체


4. 낙찰자 결정방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2024. 7. 1.)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을 준용함.

  제안서 기술능력평가를 위하여 외부전문가가 참여한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별도로 구성하여 평가를 실시함.

  제안서 배점한도는 기술능력평가 80점, 입찰가격평가 20점이며, 종합평가한 결과 합산 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함.

  ○ 협상 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5. 제안서 발표 및 평가

  ○ 일시 및 장소 : 2024. 12. 9.(월) ~ 2024. 12. 13.(금) 중 1일 예정  ※ 입찰일정에 따라 변동가능

  ○ 발표시간 : 업체당 20분(사업내용 발표 10분, 질의응답 10분)

  ○ 발표방법 : 제출한 제안서에 의거하여 PPT 등을 통한 제안 발표

    - 발표순서는 당일 추첨 결과에 따름

    - 업체당 발표자는 3인 이내로 제한, 참여하지 않을 경우 입찰포기자로 간주

  ○ 평가방법 및 배점 : 제안요청서 참조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 제12조와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함.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의 규정에 의함.


8. 청렴계약이행 준수

  ○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9. 안전보건관리 준수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기타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관련규정, 협약조건 및 특수조건 등 입찰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함.

  ○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 관련 규정 및 계약 요령에 따름.

  ○ 입찰공고,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의 내용 및 기타 입찰과 관련한 사항에 관하여 해석상 이견이 있는 경우 발주처의 해석에 따라야 함.

  ○ 용역관련 사항 문의는 광명시청 자원순환과(조소예 주무관 ☎ 02-2680-2298)로, 계약에 관한 사항은 광명시청 회계과(이송이 주무관 ☎ 02-2680-2609)로 문의

  


2024.  11.  15.


광  명  시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