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공고 제2024-3369호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 공고(긴급)
❖ 투찰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및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
❖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 및 공사시방서, 내역서 등의 내용이 입찰 공고문과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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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년 소방공무원 찾아가는 상담실 운영
나. 과업내용: 전문상담사의 방문을 통한 예방교육 및 상담, 긴급심리지원 등
다. 용역기간: 2025. 1. 1. ~ 2025. 12. 31.
라. 예산금액: 금337,892,000원 (비과세 대상)
※ 본 입찰은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35조(면세하는 의료보건 용역의 범위) 제18호에 해당하여 비과세 대상임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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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총액, 긴급입찰, 지역제한, 협상에 의한 계약
나. 가격입찰서는 전자입찰(나라장터)로만 제출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기술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 입찰공고일 전일(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 공고 후 신규사업자는 공고일 이후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본점이 부산광역시에 위치한 업체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 또는 기타자유업종(업종코드: 9999)로 입찰참가 등록한 자
다.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가. 가격제안서(입찰서) 제출: 전자제출
1) 제 출 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2) 제출기간: 2024. 11. 22.(금) 09:00 ~ 2024. 11. 26.(화) 11:00
3) 개 찰 일: 제안서 평가 후 개찰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에 참여한 업체만 제안서 제출 가능
※ 가격제안서의 세부 산출내역서는 밀봉하여 겉면에 인감날인 후 제안서와 함께 제출하며, 가격입찰서와 산출내역서 상의 금액이 상이한 경우 가격입찰서의 금액을 우선 적용
나. 제안서 제출: 방문제출(우편, FAX, 이메일 접수 불가)
1) 제 출 처: 부산광역시 연제구 고분로 216(연산동), 부산소방재난본부 별관 2층 소방감사담당관 소방위 손민곤(☎051-760-3192)
2) 제출기간: 2024. 11. 26.(화) 10:00~17:00
3) 제출자격: 가격입찰서를 전자입찰로 제출한 업체에 한함
4) 제출서류 및 제안서 내용: 첨부「제안요청서」참조
※ 입찰 참가 등록업체는 대표자의 인감(사용인감)을 지참하여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경우에는 대표자의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함.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 제출 관련 소용비용은 제안자가 부담합니다.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대조필 날인하여 제출합니다.
5 질의 및 답변
가. 모든 질의는 첨부 「제안요청서」 <붙임2> 서면질의서에 의거 작성하여 사업담당자 이메일로 기한 내(2024. 11. 15. ~ 11. 22. 18:00) 제출(thsalsrhs@korea.kr)
나. 업체별 1회 이메일을 통한 서면 질의에 한하며 인적사항 누락 등 응답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답변하지 아니함.
다. 질의서에 대한 답변내용은 제안요청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니며, 답변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상충될 경우, 질의에 대한 답변내용이 제안요청서에 우선하여 효력이 발생함.
6 평가위원 추첨
가. 추첨일시: 2024. 11. 26. 10:00~17:00 ※제안서 제출 시
나. 추첨장소: 부산광역시 연제구 고분로 216(연산동), 부산소방재난본부 별관 2층
다. 추첨방법: 제안자가 제안서 제출 시 우리 시에서 정한 심사위원의 수만큼 번호를 추첨
※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선정된 위원을 평가위원으로 정함 (단, 다빈도 수가 동일할 경우 고령자 순으로 선정)
※ 제안서 제출 시 평가위원 현장 추첨이 진행되므로 (사용)인감 반드시 지참
7 제안서 평가(일시 및 장소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가. 평가일시: 2024. 12. 5.(목) 14:00 ~
나. 평가장소: 부산광역시 소방학교 본관동 2층 분임실(201호)
다. 제안설명 및 평가방법 등 기타사항 : 붙임『제안요청서』참조
1) 방 법: 제안업체별 PPT발표 후 평가
2) 발표순서: 제안서를 제출한 자가 제안서 평가일에 추첨하여 결정
3) 발표시간: 업체별 30분내외(제안설명 20분, 질의응답 10분)
4) 발 표 자: 붙임『제안요청서』참조
8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기준(제안요청서 참조)
가. 제안서 평가는 「부산광역시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위원회 규칙」에 의거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위원이 평가함
나.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평가(90점)와 가격평가(10점)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여 협상적격자 중 합산점수 고득점 순으로 협상 실시
다. 합산점수 동점자가 2개 사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로 하며, 기술능력평가 점수도 동점일 경우 제안자 입회하에 추첨으로 정함.
라.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함. 단, 해당 사업의 규모, 특수성, 난이도 등에 따라 협상대상자와의 협의 하에 10일 안의 범위에서 협상기간을 조정할 수 있음
마. 협상 대상이 아닌 자는 개별통보를 생략하며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후순위자와 협상 실시하지 않음.
※ 기타 제반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합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보증금 지급확약 내용이 포함된 입찰참가 신청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각호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계약 포기 등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10 입찰(제안서 제출)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11 청렴계약 및 제출, 임금 없는 계약 특수조건 이행 준수
가. 우리시에서는 부조리 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 제공시 뇌물공여죄로 형사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3019(2022.10.19.) 호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청렴계약이행 관련 자료 및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계약특수조건 관련자료는
부산광역시홈페이지(http://www.busan.go.kr) →고시공고【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3019(2022.10.19)호, 제2011-1369(2011.11.17.)호】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도급, 용역, 위탁 등을 행한 경우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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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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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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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낙찰자(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계약이행 통합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상생결제 시스템 이용 안내
❍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가.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부산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부산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 상품명: 부산은행 / BNK상생결제론(부산은행)
‣ 문의처: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국번없이 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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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기타사항
가. 입찰등록 시 제안서는 입찰업체의 대표자 또는 대표자의 위임장을 소지한 자가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제안서 제출)시에는 반드시 아래의 내용을 숙지 후에 제안서(기술제안서, 가격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공고서 및 제안요청서
2)「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의 입찰 관련 법령
3)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관련 계약 예규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관련 계약 예규
다. 공고문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기준으로 하며, 공고문 내용과 제안요청서 내용이 상이할 경우 공고문 내용이 우선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체결 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 납부 및 대금청구 시 계약금액의 2%에 해당하는 부산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고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기타 문의사항
- 과업내용 문의: 부산시 소방재난본부 소방감사담당관 보건안전계 (☎051-760-3192)
- 입찰관련 문의: 부산광역시 회계재산담당관실(☎051-888-2244)
- 대금 및 실적증명 문의: 부산시 소방재난본부 소방행정과(☎051-760-3044)
-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부산광역시 홈페이지(부패행위신고 배너) 또는 전화(080-777-1398)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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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1월 15일
부산광역시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