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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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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21886-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15 17:46
공고명 2025년 업무정책시스템 통합 유지관리 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공고담당자 김근옥(☎: 032-440-259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0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1/26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7 16:00 개찰(입찰)일시 2024/11/27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29,270,000 원
   
배정예산
329,270,000 원
   
추정가격
299,33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 공고 제2024-2520호

[긴급]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3조의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15.

                                             인천광역시 분임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년 업무정책시스템 통합 유지관리 용역

 나. 용역기간: 2025. 1. 1. ~ 2025. 12. 31.

 다. 기초금액: 금329,270,000원 (금삼억이천구백이십칠만원) (부가가치세 포함)

 라. 용역내용: 제안요청서 참고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예산 배정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고, 확정 후 예산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으며,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합니다. (계약체결 지연 시 용역 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모든 응찰업체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하여야 하며, 부가가치세 면세기관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전자입찰·총액입찰·제한경쟁·협상에 의한 계약·청렴계약제 시행대상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따라 집행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 참가자격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등록정보에 의합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아래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1)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아래의 사항을 모두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자

     - 소프트웨어 사업자(컴퓨터 관련 서비스사업) [1468] 업종을 등록한 업체

   2)「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8111159901) 및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

   3)「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중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참가자격 유의사항》

 

 

 

① “중소기업 확인서”와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② “중소기업 확인서”와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되지 않는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https://www.smpp.go.kr)

 ③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나.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소프트웨어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제4항 규정에 의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을 받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하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마. 단독 또는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하며, 하도급은 불허합니다.

4.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각각 본 입찰에서 요구하는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때는 대표 업체를 포함하여 5개 업체 이내로 하며, 구성원별 최소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합니다.

 다. 입찰공고 등에서 요구한 자격을 가장 우수하게 갖추고, 출자비율의 비중이 큰 업체가 공동수급체의 대표 사업자로 선임되어야 하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이 본 입찰에 대하여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는 입찰마감일 전일 18:00까지 전자문서(나라장터)로 제출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 별첨 서식에 따른 공동수급협정서를 기술제안서 제출 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구성원별 참여비율 명시)

 마.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공동수급협정서의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 후에는 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 할 수 없으며, 또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 이전이더라도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 할 수 없습니다.

 사. 기타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 규정을 적용합니다.

5. 물품공급 또는 기술지원 협약 체결 안내

 가. 본 용역의 낙찰자로 선정된 자에 대하여는 제조사(또는 공급사)가 【물품공급 또는 기술지원 확약서】를 발급하기로 우리 시(발주부서)와 물품공급·기술지원 협약이 체결되어 있습니다. (제안요청서“물품공급․기술지원협약서”반드시 확인)

 나.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에 “기술지원협약서”(첨부파일)에 있는 시스템의 제조사(또는 공급사)가 발급한 【물품공급·기술지원 확약서】모두를 우리 시에 제출하여야 하며, 확약서를 제출하지 못한 책임은 낙찰자에게 있으며 이를 이행하지 못해 계약이 해제(해지)된 경우 부정당업자로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기술지원확약 금액은 계약금액에 포함입니다. (계약업체 부담)

 라. 투찰 전 물품공급 또는 기술지원협약에 관한 제반사항을 발주부서(정보화담당관 김재훈 주무관 ☎032-440-2343)에 반드시 확인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6. 제안서 평가방법

 가. 평가는 제안내용에 대하여 인천광역시에서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하고 제안서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평가하지 않습니다.

 나. 제안서 평가는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에 대한 종합평가로 하되, 기술능력평가 90%와 입찰가격평가 10%으로 합니다.

 다. 세부사항은 붙임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기타사항은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을 기초로 평가항목 배점 등은 수정·보완하여 우리 시에서 정한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7. 협상대상자 및 사업자 선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 받아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나. 협상순위는 기술능력평가와 입찰가격평가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다.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경우에는 다른 협상 대상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실시합니다.

 라. 협상 범위는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 제안서 내용과 제안서 평가위원회 권유사항 등을 대상으로 하며, 협상을 통하여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마. 협상적격자가 없거나 모든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될 경우, 재공고 입찰이나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8. 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공고문 게시

입찰서

(가격제안서) 제출

제안서 제출

(방문제출)

평가위원 추첨

(방문추첨)

제안서 

심사·평가

나라장터

나라장터

인천광역시

정보화담당관

인천광역시

정보화담당관

시간장소

별도통보

2024.11.15.(금)

~2024.11.27.(수)

2024.11.20.(수)09:00 

~2024.11. 27.(수)16:00

2024.11.27.(수)

10:00~16:00

2024.11.27.(수)

10:00~16:30

 가. 입찰서(가격제안서) 제출

   ○ 일    시: 2024. 11. 20.(수) 09:00~2024. 11. 27.(수) 16:00 

○ 장    소: G2B(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4. 11. 26.(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가격제안서를 나라장터(G2B)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을 경우 입찰이 무효처리 되며, 제안서 미제출 업체의 경우에도 가격개찰 전에 사전판정하여 부적격업체로 제외처리합니다.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 세부 산출내역서는 산출근거를 포함하여 작성하고 협상 시 제출합니다.

 나. 제안서 제출 및 평가위원 추첨

  1) 제안서 제출

○ 일  시: 2024. 11. 27.(수) 10:00 ~ 16:00 (사무실 도착시각 기준)

○제출장소: 인천광역시 정보화담당관 김재훈 주무관 ☎032-440-2343)   
인천광역시 남동구 정각로 29, 인천데이터센터 3층 301호

○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참고

○ 과업설명: 나라장터 제안요청서로 갈음

  2) 제안서 제출방법

○ 제안서는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된 공문을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팩스 또는 인터넷 제출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신분증 및 위임장 지참)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기한 내 미제출하는 경우 제안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안요청서에 대한 의문사항은 문서로 질의하여야 하며,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응답한 사항은 법적효력을 가지지 못합니다.

그 밖의 다른 경로로 얻어지는 정보는 공식적인 것이 아니며, 이로 인한 불이익은 전적으로 제안업체의 책임이며 부적격 판정의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3) 평가위원 추첨

○ 일    시: 2024. 11. 27.(수) 10:00 ~ 16:30

○ 장    소: 제안서 제출장소와 동일

○ 방    법: 직접방문하여 제안서 제출 후, 비치된 양식에 따라 추첨

 다. 제안서 심사·평가

○ 일시 및 장소: 입찰 참가업체에게 개별 통보

○ 방    법: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고

 라. 입찰서 개찰

○ 개찰일시: 제안서 기술능력 평가 후

○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합니다. 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특례 적용 기간에는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아울러 입찰참가 행위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에 의해 이 모든 사항을 사전 승낙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의 무효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도 무효처리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다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이를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공동계약으로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 공동수급협정서를 입찰공고서에 명시한 제출방법 및 제출기한을 준수하여 제출하지 않은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에 의거 무효 입찰로 처리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1. 청렴계약 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인천광역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제안요청서 작성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별도로 지불하지 않으며, 본 용역에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제출된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계약을 무효로 할 수 있으며, 제안서는 계약체결 시 계약서의 일부로 인정되오니 유의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입찰 전에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에 따릅니다.

 마.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인천광역시장이 지정하는 기일에 협상에 응하여야 하며,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바. 하도급에 관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하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지방계약법 등)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 낙찰자는 인천광역시가 발행하는 소정의 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아.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시 직원이 금품,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우리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센터(☎032-425-1298, Fax 032-429-1298)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자. 문의처

○ 사업 관련: 정보화담당관    김재훈 주무관(☎032-440-2343)

○ 계약 관련: 회계담당관      김근옥 주무관(☎032-440-2593)

○ 전자입찰 관련: 조달청 Help Desk(☎국번 없이 1588-0800)  

 인천시에서는 계약체결 시 ‘종이서류’ 제출을 위한 행정기관 방문없이 ‘‘문서24’ & ‘나라장터’ & ‘전자대금청구시스템’를 활용하여 계약서류를 제출하는 ‘종이없는 전자계약’ 제도를 시행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