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4-2299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① 사 업 명 : 2025년 무선영상시스템 및 소방관서 통신장비 유지관리 용역
② 사업내용 : 첨부 ‘제안요청서’ 참조
③ 사업기간 : 2025. 1. 1. ~ 2025. 12. 31.(12개월)
④ 사 업 비 : 금1,977,396,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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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사업(현장)설명회 : 별도로 시행하지 않음 (제안요청서 참조)
⑥ 입찰참가등록 (전자입찰)
- 일 시 : 2024. 11. 22. (금) 10:00 ~ 2024. 11. 26. (화) 16: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4. 11. 25. (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종합방재센터 전산통신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⑦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 일 시 : 2024. 11. 26. (화) 10:00~16:00 까지
- 장 소 : 서울종합방재센터 전산통신과 남성의 주무관 ☎02-726-2262
(서울시 중구 퇴계로26가길 6 서울종합방재센터)
⑧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일시 및 장소(추후 별도 통보)
2.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
3. 입찰참가자격: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시행규칙 제14조, 제15조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입찰 참가 등록을 필한 자로서,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또한,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1) 소프트웨어 진흥법 시행령 제53조 및 동 시행 규칙 제17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분야 : 컴퓨터관련 서비스 사업)로 신고한 업체
②「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경쟁입찰 참여자격)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아래의 직접생산증명확인서를 소지한 중소기업자
- 정보시스템 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
※ 중소기업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공공구매정보망(http://smpp.go.kr)에서 등록확인이 되어야 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1) 본 사업은 20억원 미만 사업으로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참여 지원) 및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 제2조, 제3조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입찰 참여 제한함
※ 대기업/중견기업에 하도급 또는 대기업/중견기업 직원의 인력파견 형태로도 참여 불가
2) 총사업금액 20억 원 미만인 사업으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확인서 상의 ‘공공 소프트웨어사업 입찰참여 제한금액: 없음’으로 확인)만 입찰참가 가능
3) 상호출자제한기업 집단에 속하는 회사인 경우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일 기준으로 입찰자가 상호출자제한 집단에 속하는 회사일 경우에도 계약체결 불가(차순위자와 협상)함.
③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1) 대표사를 포함한 5개 이하의 업체와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을 허용함
2) 이 경우 반드시 주 사업자를 명시한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공동수급협정서는 입찰참가신청서 제출기간까지 제출하여야 하고, 구성원별 계약 참여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함. ※ 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주사업자)로 지정
3)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④ 입찰자가 계약 체결일 기준 상호출자제한기업 집단에 속하는 회사일 경우 계약 체결 불가 (계약체결일 기준 계약대상자가 상호출자제한기업 집단에 속하는 회사가 되는 경우 차 순위자와 협상)하며, 대기업에 하도급 또는 대기업직원의 인력파견 형태로도 본 사업 참여불가
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4. 낙찰자 결정방법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자치부 예규), 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거「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제안서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90점)의 85% 이상인 제안사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 적격자 중 기술능력 평가점수와 입찰가격 평가점수의 합산 점수인 종합평가 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우선 협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에 따라 낙찰자 결정(협상일자 추후 통보)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필요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일 시 : 2024. 11. 25. (월) 18: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라. 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제안서 작성 및 평가
① 제안서 작성 : 붙임 제안요청서에 의거 작성
② 일시 및 장소 : 입찰마감 후 별도 통보
③ 제안서 발표(평가) ※ 제안서 평가 유의사항을 완전히 숙지 필.
1) 발표시간 : 업체별 25분내외 (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0분)
2) 설명순서 : 평가당일 추첨
3) 발 표 자 : 사업책임자(PM) ※ 제안서에 사업책임자를 반드시 명기.
4) 배석인원 : 최대 2인(발표자 포함) ※ 타 업체 방청 불가
④ 평가항목 : 기술능력 90점(정량적 지표 20점 + 정성적 평가 70점) + 입찰가격 10점
7. 입찰참가 등록신청 구비서류(※서울종합방재센터 전산통신과 제출)
①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② 소프트웨어 사업자(분야: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 등록증 사본 1부.
③ 중․소기업(소상공인 포함) 확인서 및 직접생산증명서 각 1부.
④ 법인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인 경우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인감(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별도제출) 지참
⑤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초본) 1부.
⑥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⑦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1부,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1부
⑧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1부.
⑨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1부(대리인이 제출하는 경우)
⑩ 공동수급(공동이행)인 경우
· 공동수급표준협정서【별지서식 11】 1부, 합의각서 【별지서식 12】 1부
· 공동수급 구성원별 위 ①~⑪의 서류 각 1부
⑪ 접수증 (발주부서 담당 발급)
※ 사본은 인감(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8.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구비서류(※서울종합방재센터 전산통신과 제출)
① 입찰참가 공문 1부, 입찰참가신청서 1부.
② 제안서 : 각 10부(원본 각 1부, 사본 각 9부)
- 사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 성명 등 업체인식 가능표기 금지
③ 평가본파일은 제안서 제출시로 PDF파일(온라인평가 진행 시에 사용 예정이므로
식별가능한 해상도의 사본형식) 제출하며, 제안서 원본은 최종 계약업체에 한하
여 계약체결 후에 PDF파일 제출함
④ 가격입찰서 1부
- 본 제안요청서에 명시된【별지서식 10】에 기재 후 봉투에 넣고 봉인 후
대표자 인감 날인하여 제안서와 동시에 제출(봉투 앞면에 가격제안서 기재)
⑤ 정량적평가 증빙자료(제안서와 별도 제본) 1부
※ 기술 및 경력 상태에 대한 증빙서류가 첨부되지 않은 참여인력은 평가에서 제외함(기술자격증,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 제안요청서에 명시되어 있는 제출서류(서약서포함)를 확인하여 제출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제38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1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여,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공고 제2012-1814호(2012.12.20) 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고, 서울특별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교부 받아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3. 기타사항
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유찰시 신규 제출)
②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을 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함.
③ 계약상의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부실, 조잡 또는 부당하게 하거나, 부정한 행위를 한 사업자는 향후 신규 사업의 참여에 제한을 받을 수 있음
④ 제안요청서 및 입찰공고 등에 포함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등 관련 법령을 준용함
⑤ 제안서는 공문을 첨부하고 봉인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함. (날인이 없는 경우에는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⑥ 입찰참가자는 제안요청사항,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 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제안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⑦ 제안요청서는 서울특별시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또는 나라장터(http://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⑧ 기타 제안서 관련 문의사항은 서울종합방재센터 전산통신과(☎ 02-726-2262, 남성의 주무관)로, 입찰관련 문의사항은 서울특별시 재무과(☎ 02-2133-3252, 유미옥 주무관)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11월 15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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