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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21994-00 공고일시  2024/11/15 18:44
공고명 2025년 호남권질병대응센터 생물안전3등급(BL3)연구시설 유지보수용역
공고기관 질병관리청 호남권질병대응센터 수요기관 질병관리청 호남권질병대응센터
공고담당자 김희송(☎: 062-221-411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총액)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7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2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9,991,781 원
   
배정예산
29,991,781 원
   
추정가격
27,265,25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소액수의계약(용역) 견적입찰 공고



질병관리청 호남권질병대응센터 공고 제2024-33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15.

                              질병관리청 호남권질병대응센터 계약관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 및 같은 조의3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제1항제7호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   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제1항제2호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국가계약법 적용 조달청 입찰 및 계약 건에 한함)

 

  -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본 입찰은 낙찰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이행을 하지 않는 등 국가계약법 제27조에 해당되는 경우 부정당업자제재 또는 과징금부과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납품가능성 여부 등을 사전에 충분히 검토하여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1. 용역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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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요기관: 질병관리청 호남권질병대응센터

 용역건명: 2025년 호남권질병대응센터 생물안전3등급(BL3)연구시설 유지보수용역

 기초금액: 29,991,781원(부가세포함)

 입찰방법: 수의(총액)견적입찰

용역기간: 2025. 1. 1. ~ 2025. 12. 31.까지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기타사항: 공동계약 불가, 하도급 불가

기타 세부사항은 전자입찰공고서에 첨부된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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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전규격공개기간: 2024. 11. 15. ~ 11. 20.

 전자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2024. 11. 21. (목) 10:00

 전자입찰서 마감 일시: 2024. 11. 27. (수) 10:00

 개찰일시: 2024. 11. 27. (수) 11:00

 입찰방식: 전자입찰(국내입찰)

개찰장소: 호남권질병대응센터 계약담당공무원 PC

1) 입찰이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한다.

 

4) 동가입찰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는 ‘동일가격입찰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이용’입방식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이 입찰설명서는 질병관리청 호남권질병대응센터가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①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FAX 042-472-2297)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질병관리청 호남권질병대응센터 운영지원과  ☎062)221-4111

③ 과업지시서 및 사업관련 문의 : 질병관리청 호남권질병대응센터 진단분석과 ☎062)221-4146


3-1. 견적제출 참가자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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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전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검토 없이 무리하게 저가 입찰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질병관리청에서 발행한 '생물안전 3등급(BL3) 연구시설 안전관리지침'에 의거하여 최근 5년 이내 국가에인증 받은 생물안전 3등급 연구시설의 유지보수 용역을 수행한 경력이 있거나 국가에서 인정받은 안전 3등급 연구시설의 시공 및 검증 실적이 있는 업체로서 다음과 같은 면허 및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업


  1)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1항제4호, 제5호 및 『중소벤처기업부 고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되는 입찰임.


  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에 해당되지 않아야 하는 등 관련 법령에 적합한 업체


  3) 「고위험병원체 취급시설 및 안전관리 기준」제9조 별표5항에 따른 위탁기관의 자격 기준에 따른 생물안전관리자 보유

      - 생물안전연구시설 운영 관련 교육 12시간 이상 (생물안전분야 교육 4시간 이상 포함)


  4) 「건설안전산업기본법」 및 관련 법률에 따른 기계가스설비공사업(업종코드 6202), 기계설비공사업(업종코드 0017), 전기공사업(업종코드 0037), 엔지니어링 사업자 (설비)(업종코드 3591) 면허를 모두 등록한 업체

 5) 품질 및 환경 경영시스템(ISO9001/ISO14001) 자격 보유 업체

   ①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엔지니어링 자격증 소지자 보유

     -  건축, 기계장비 설비․ 설치, 전기 각 직무분야의 산업기사 (예, 건축설비, 공조냉동기계, 전기공사) 이상 보유

     - 안전관리 및 환경 분야 중 1가지 이상의 산업기사 (예, 소방설비, 소음진동) 이상보유

   ② 「건설안전산업기본법」에 따른 엔지니어링 경력소지자 보유

     - 설계, 시공, 등의 분야 (예, 건축, 기계장비설비․설치직무) 중 초급기술자 2인 이상, 중급기술자 2인 이상, 고급기술자 1인 이상, 특급기술자 1인 이상 보유

   ③ 기타 자격증소지자 TAB전문기술자 1인 이상 보유


  6) 주기적 검증을 획득한 연구시설 안전관리 장비보유

    - 풍량측정기, 차압측정기, 조도측정기, 소음측정기, 온ㆍ습도 측정기 등 유지관리에 필요한 최소 장비를 1set(15종) 이상 보유(공인심사기관에서 1년 이내 발급한 검·교정 성적서)


  7) 유지보수 관계자의 자격사항 및 경력

    ① 건축, 기계설비 및 자동제어, 전기설비, 소방설비, 환경분야 및 공조냉동분야의 기능사 자격증을 보유한 자가 1년 이상의 경력을 지니거나 산업기사 이상의 자격증 또는 TAB 전문기술자 자격증 보유(자동제어는 시운전 경험이 있어야 하며 관련 기술을 습득하고 있어야 함)

    ② 국가에서 인증받은 생물안전 3등급 연구시설을 최소 1년 이상 유지보수를 수행한자. 또는 국가에서 인증 받은 생물안전 3등급 연구시설을 시공(설비 또는 자동제어 분야) 하였거나 검증에 참여한 경력이 2건 이상인 자

    ③  생물안전 3등급 연구시설 운영 교육을 4시간 이상 이수한 자


  8) 유지보수, 검증, 점검을 수행할 수 있는 세부절차서 보유


3-2. 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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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참가자격 관련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직접 확인하므로 별도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동 시스템에서 자료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2) (사후판정) 계약담당자는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3) (계약체결시) 산출내역서, 이행보증보험증권,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 청렴계약서약서, 국세,
지방세 납입증명서 등



3-3. 견적제출(입찰참가)자격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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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참가자격 등록장소: 조달청(또는 서울지방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과(팀)

2) (참가자격 등록) 조달청의 경쟁 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서 제출마감일 전일 18:00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지역번호 없이 1588-0800, FAX: 042-472-229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 (안전입찰)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1-1호에 따라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오류 등으로 안전입찰서비스 사용이 어려운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지문인식) 이 입찰은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낙찰자 결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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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한적최저가(낙찰하한율)

구매 건은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견적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② 동일 견적가격인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7조를 준용하여 추첨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③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을 받은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경우 5일 이내(휴일제외)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2) 예정가격

예정가격은 15개의 예비가격 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되며,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기초금액은전자견적(입찰)서 접수개시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공개합니다.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정됩니다.


5. 견적제출 무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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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물품구매(제조)입찰유의서 제12조에서 정한 경쟁입찰의 입찰무효 사유를 준용합니다.


2) 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3)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물품구매(제조)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질병관리청 호남권질병대응센터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6. 불공정행위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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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②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2)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제1항각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3 등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등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계약담당자는 제1항각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담당자가 제1항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제1항제2호에 따라 아래의 계약 주요 조건을 위반한 경우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하청생산, 타사제품 납품 등 직접생산 조건을 위반한 계약이행(제조업체로 입찰참가자격을 적

   하는 경우에 적용함)

5) 계약담당자는 계약상대자가 직접생산 확인기준을 위반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계약해지, 계약보증금 국고귀속,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계약물품을 직접생산 확인기준을 위반하여 제조·납품한 사실이 없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는 제외할 수 있습니다 (제조입찰의 경우에만 적용함)


7. 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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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제출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희망업체에게 있습니다.


2)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전자입찰 입찰자등록에 관련된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법규에 따라 계약해지, 부정당업자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규격착오 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이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과업지시서(입찰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

    우선 적용됩니다.

 

 4) 이 입찰관련 규정들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규정의 적용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견적제출 안내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고시)

  4. 용역입찰유의서 (기획재정부계약예규)

  5. 정부입찰ㆍ계약집행기준, 용역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계약예규)

  6.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조달청지침)

 

* 위 관련규정은 공고일 기준 현행규정을 적용합니다.

 

- 자료검색 방법 -

 1.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2. 조달청고시·지침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 정보제공 → 법령정보(고시, 공고 및 지침안내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3.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