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번호: 제 2024-2411-0002호)
나이스 교육통계 시스템 검증
프로세스 개선 사업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국가계약과 관련된 각종 규정, 규격서(제안요청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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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 음 -
1. 입찰공고서 및 제안요청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기획재정부령)
5.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6.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7.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기획재정부계약예규)
8. (계약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계약예규)
9.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계약예규)
10. 기타 입찰·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유의사항]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입찰공고일 이전의 최신규정을 적용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고번호 : 나라장터에서 자동부여(자체관리번호 : 2024-2411-0002호)
나. 입찰건명 : 자사고·외고·국제고 고입업무 지원 시스템 운영
다. 심사·선정방법 : 제한경쟁입찰(중소기업)/협상에 의한 계약(총액)/전자입찰(나라장터)
라. 사업예산 : 69,000,000원(부가세 포함)
마. 계약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 2개월(60일)
바. 입찰일정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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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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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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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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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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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감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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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설명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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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요청서로 대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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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보증서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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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1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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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8.(목)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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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공고문 5조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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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수급협정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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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1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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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8.(목)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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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달청 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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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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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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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1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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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9.(금)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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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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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1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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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9.(금)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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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달청 e-발주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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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DF파일로 온라인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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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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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03.(화)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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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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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별 공지 예정이며 일정 변동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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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개찰은 상기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됩니다.
2. 입찰참가 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에 의한 유자격자로,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자이며, 입찰서 마감 전일까지 조달청 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소지한 업체
나. 판로지원법령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중소기업으로 제한, 해당 경쟁제품의 직접생산확인서(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를 보유한 기업으로 제한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입찰서 접수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조달청 나라장터에 입찰서 접수 마감일 전일까지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 업종코드:1468)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마. 본 입찰은 20억원 미만 사업으로“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을 준수하며, 대기업 및 중견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제4항에따라‘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소속회사’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 공동계약
가. 공동수급협정서 접수 : 나라장터 전자제출
나. 공동수급 희망업체는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공동계약 운용요령’에 따라 공동수급협정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함
다. 공동이행 방식만 가능(분담이행 방식 불가능)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구성원 수는 5인 이하로 제한)
라. 공동이행방식의 경우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함
마.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10% 이상이어야 함
바. 공동계약으로 참여시 반드시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 대표업체와 구성업체가 각각 공동수급협정서를 작성하여 송신했다고 해서 협정체결이 되는 것은 아니며, 반드시 대표업체에서 조달업체 > 용역(물품/시설 등) > 투찰관리 > 공동수급협정서 승인 메뉴를 통해 협정서에 대해 승인처리를 하여야 협정체결이 되는 것이며, 대표업체는 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 후 투찰하셔야 하며, 대표업체의 승인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대표업체가 투찰을 했을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미달 등으로 낙찰에서 제외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4. 예정가격 : 비예가 방식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조의2 제2항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음
5.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다만, 각 중앙관서의 장(지방자치단체의 장, 공공기관의 장을 포함)으로부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 그 사실이 등록·확인된 자(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은 사실이 있는 대표자 또는 그 대표자가 다른 업체에 고용되어 입찰에 관여하는 경우에는 그 사용자 포함)로서, 제재 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 기간 종료일이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 건의 총 제재 기간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입찰보증금을 적립해야 합니다. 만약 이에 해당하는 자가 입찰보증금을 적립하지 않고 입찰에 참가하는 경우 그 입찰은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 총 제재 기간이 6개월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 총 제재 기간이 6개월 이상~1년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15
· 총 제재 기간이 1년 이상~2년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20
· 총 제재 기간이 2년 이상: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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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보증금(입찰보증보험증권)은 나라장터 전자제출만 허용하며 원본문서 직접제출, 스캔하여 온라인첨부 제출 등으로 제출 시 인정되지 않습니다.
* 조달청 시스템의 전자 납부 방법에 대한 내용은 조달청 나라장터 조달콜센터(지역번호 없이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보증금 접수마감일시 : 입찰마감 전일 18시 (공휴일 제외)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재단에 귀속 조치되며(지급각서로 대체한 경우 입찰보증금 상당액을 각서내용에 따라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함),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됨
6. 입찰일정 및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서류 및 제안서
1) 입찰참가서류 및 제안서 제출장소 : 조달청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제안서 제출은 가격 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제출이 가능하나 원활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라며, 가격제안과 기술평가 제안서 모두 제출되어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2) 제안서 및 입찰참가신청 서류 등은 “제안서 제출 매뉴얼”을 참고하여 나라장터(e-발주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공지사항 ⇒ “제안서 제출 매뉴얼”
3) 제안서 제출 후 반드시 조달업체업무 ⇒ (물품, 용역)투찰관리 ⇒ 기술평가제안서 메뉴에서 제안서 제출사항 다음의 제안서 제출 유의사항 확인 요망
< 제안서 제출 관련 유의 사항 >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 제출여부를 시스템을 통해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① 나라장터를 통한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 공고상세 “제안서 제출/결과확인” 버튼으로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
②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 한 경우 : e-발주시스템 “제안 > 제안내역확인” 메뉴에서 제출여부 확인
*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상기 제출경로를 통하지 않은 건도 포함)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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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입찰참가서류 및 제안서 제출 목록
1) 정성평가 제안서 1부(증빙자료 포함)
2) 발표자료(발표자료와 정성평가 제안서가 동일한 경우에도 업로드 하여야함)
3) 기타서류(공동수급일 경우 참가업체별 각각 제출)
① 등기사항전부증명서 1부(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② 청렴계약 이행각서 1부
③ 개인정보이용동의서 1부
④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1부(입찰대리인 및 제안서 발표자 포함)
⑤ 사업자등록증 1부
⑥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1부
⑦ 직접생산증명서 1부
⑧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다. 가격입찰서 제출 : 나라장터 전자입찰
*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인 경우에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간주됩니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선정될 경우 계약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은 제외하여 계약체결 예정입니다.
7.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함
8. 입찰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규정에 의함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 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여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 입찰임
9. 낙찰자 선정방법
가. 제한경쟁입찰(중소기업)/협상에 의한 계약(총액)
나. 제안서의 평가는 기술평가와 가격평가를 구분하여 종합평가를 실시하되 종합평가는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의 비중 적용
* 본 사업은 제안서를 제출받아 평가 한 후 협상절차를 통하여 본원에 가장 유리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자와 본 계약을 체결할 수 있음
다.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에 따름
라. 기술평가 점수가 기술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협상대상자와의 가격협상 시 기준가격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함
마. 제안서 발표는 반드시 사업관리자(PM)가 직접 하여야 하며, 발표자의 소속정보,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4대 보험 가입 증명자료 등)를 제출해야 함
※ e-발주시스템을 활용한 오프라인 발표평가(단, 코로나19 확산여부 등에 따라 온라인 발표평가 또는 서면평가 등으로 변경할 수 있음)
바. 사업관리자(PM)은 공동수급체 대표자 소속 임직원으로서 입찰공고일 전부터 제안서 평가일까지 계속 재직하여야 함
* 제안서 평가일에 신원을 확인하니 반드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사. 선정결과는 나라장터에 공개 예정
10. 안내 및 문의사항
가. 사업내용 관련 : 교육통계센터 경수현 연구원(043-530-9631)
나. 제안서 평가 관련 : 총무·계약실 김명산 선임행정원(043-530-9817)
다. 입찰 및 계약 관련 : 총무·계약실 김명산 선임행정원(043-530-9817)
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제출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다름없음”을 확인하고 제출하여야 함
나. 심사결과 적정한 자격요건을 구비한 사업자를 선정하지 못한 경우, 재단은 사업자 선정을 아니 할 수도 있음
다. 본 입찰은 인지세 납부대상이며, 향후 낙찰자는 국세청 홈텍스를 통해 인지세를 전자납부하고 납부사실 증빙 서류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라. 본 입찰은 일괄 재하도급이 불가하며, 하도급을 실시하려는 경우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에서 정한 규정을 준수하여야 함
마. 재단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 법률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관계 법령(국가계약법 등)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을 수 있음
바. 국민연금법 제95조의2 및 동법 시행령 제70조의2~4, 국세징수법 제107조에 의거 국민연금보험료, 국세, 지방세 납부사실을 확인하고 대금 지급함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대금 신청서류 제출 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하는 국민연금보험료 납부 증명서(개인, 사업장) 또는 4대 사회보험료 완납증명서(사업장)와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사.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아.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음에 유의하여야 함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전자입찰 입찰자등록에 관련된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 (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 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 바랍니다.
자. 사업내용, 과업범위 등 본 입찰의 세부내용이 모호하거나 해석이 필요한 부분이 있는 경우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사전에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차. 재단과 계약상대자 간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에 대한 의견 차가 있을 때에는 상호협의에 의하여 해결하여야 하며, 의견이 상이할 때에는 재단의 해석에 따름
2024년 11월
한 국 교 육 개 발 원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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