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 사업으로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조정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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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시 공고 제2024 - 2532호
일반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년 노온정수장 정수오니 위탁처리 용역
나. 위 치: 노온정수장 탈수기동 (광명시 범안로 777-21)
다. 과업내용: 노온정수장 정수오니 위탁처리
- 운반예정물량: 약5,450톤/년(정수장 운영에 따라 증·감 될 수 있음)
- 폐기물종류: 무기성 오니류(정수처리오니)
※ 과업지시서 등의 차량보유 및 암롤박스 등의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십시오.
라. 과업기간: 2025. 1. 1. ~ 2025. 12. 31.
마. 총 예정금액: 금437,635,000원(추정가격 금397,850,000원 + 부가세 금39,785,000원)
바. 단가금액: 금80,300원(금팔만삼백원) ※1톤당 단가금액
사. 기초금액/단가: 금80,300원(부가세포함)/톤
※ 본 견적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입찰서제출(투찰)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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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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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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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18. 16:00부터
2024. 11. 25. 10:00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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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5.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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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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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찰결과 유찰 시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은 개찰당일 16:00까지 투찰하시고, 17:00시에 개찰합니다.(단, 재입찰시 개별 업체별로 재투찰 안내를 하지 않습니다.)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단가계약, 청렴계약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한 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지문정보등록을 필한 업체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 미 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시스템의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사무소가 경기도에 있는 업체로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1)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따른 폐기물처분업(중간 또는 최종 또는 종합)(지정폐기물외 폐기물) 허가를 받은 업체 또는 폐기물재활용업(중간 또는 최종 또는 종합)(지정폐기물외 폐기물) 허가를 받은 업체로서 허가를 득하고, 사업장폐기물(무기성 정수오니, 함수율 70%이상)을 처리할 수 있는 자로, 현재 폐기물관리법에 의한 행정제재를 받고 있지 아니한 자
2) 「폐기물관리법」 제25조 규정에 의하여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배출시설계폐기물, 업종코드: 1226)를 받은 자로 무기성 정수오니 운반이 가능한 자
※ 폐기물처리허가증 영업대상폐기물 란에 ‘정수처리오니(무기성오니)’가 명시되어 있어야 함
※ 위의 1)항의 자격을 가진 업체가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제28조 제6항 별표7의 폐기물처리업의 시설·장비·기술능력의 기준(수집·운반능력)을 충족하는 경우에는 폐기물수집·운반업을 등록하지 아니하여도 입찰 가능함.
나. 상기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응찰 또는 면허보완을 위한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대표사는 가. 1)항의 면허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하며. 공동도급 참여업체는 대표사를 포함 2개사 이하이어야 합니다. 경기도 지역제한은 공동도급업체 모두 적용합니다. (분담비율: 재활용 80%, 수집운반 20%)
다. 공동도급협정서 제출 마감 일시: 2024. 11. 20.(수) 18:00
※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다른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중복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 입찰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 등을 받게 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5.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관련규정에 의합니다.
6. 낙찰자 결정
가.낙찰자 결정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3>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6.74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업체순위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3년간 완성된(완료된) 해당용역【정수처리오니 폐기물분류번호 51-02-02) 폐기물처리용역】이행실적 합산액으로 평가하며, 평가 금액기준은 총사업비의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재활용처리 318,280,000원, 수집·운반 79,570,000원입니다.(운반의 경우 오니류도 운반실적으로 허용)
※ 실적 인정여부는 사업부서(광명시 친환경사업본부 정수과(☎02-2680-6537)에서 판단함.
※ 해당용역 이행실적은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관련협회에 신고 받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인허가 서류, 준공관계서류, 세금계산서 사본(원본 제시),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 및 평가합니다. 처리실적과 수집ㆍ운반실적을 구분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2)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비율 평가방법과 신용평가방법 중 적격심사 대상자(공동수급체는 각 구성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신용평가등급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하여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합니다. 재무제표 평가는 결산이 확정된 최근 1회계연도(직전 회계연도)의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외부 감사에 관한 법률의 적용을 받는 법인은 감사보고서) 또는 법인세․소득세 신고에 따라 관할 세무서에 제출된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또는 관할세무서장이 발급하는 재무제표 증명서류로 평가합니다.
※ 경영상태평가 기준비율은 2023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하수 · 폐수 · 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 처리, 환경 정화·복원업」에 대한 평균비율(자기자본비율 49.86%, 유동비율 163.38%)을 적용합니다.
다. 예정가격 결정: 예비가격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적격심사 서류를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7. 청렴이행각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견적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근로자권리보호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근로자권리보호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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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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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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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기타사항
가. 사업내용 변경 및 사업 취소
○ 사업내용 변경: 본 사업은 공고일 현재 2025년 예산 확정 전으로, 2024년도 광명시 지방의회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상호 협의 하에 공고문, 과업지시서 등의 사업(계약)내용을 변경하여야 합니다.
○ 사업 취소: 2025년도 예산 미 편성 시 사업(공고내용)은 취소(무효)가 되고, 계약은 체결되지 아니하오니 이점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계약일반조건,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과업안내서, 입찰공고문,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조달업체이용약관, G2B이용자등록관련집행기준등 입찰서 제출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참가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국민건강,연금보험료,노인장기요양보험료의 정산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방법에 의하여 기초금액 작성 시의 설계 내역서를 기초로 조정 없이 완료내역서에 의하여 사후정산을 하게 됩니다.
라. 낙찰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가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전산장비부족이나 운용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입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 적격심사서류로 제출한 실적증명서가 위조․변조 또는 허위자료일 경우는 무효입찰로 처리하며 일정기간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아. 본 용역은 친환경사업본부 발주사업으로 광명시 회계과에서 계약을 대행하며, 계약체결 이후의 행정업무(착수계 등 용역 관련 서류접수, 대금지급, 실적증명확인 등)는 광명시 친환경사업본부 정수과에서 처리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전자입찰이용안내: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나.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다. 광명시 홈페이지(www.gm.go.kr)
라. 계약관련 사항 문의처: 광명시청 회계과 이송이(☎02-2680-2609)
마. 용역관련 사항 문의처: 광명시 친환경사업본부 정수과 신지용(☎02-2680-6537)
2024. 11. 18.
광 명 시 재 무 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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