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역 입찰공고
(적격심사)
1. 공 사 명 : 2025년 여수발전본부 출퇴근버스 임차용역
2. 공사개요
가. 추정가격 : ₩53,180,906(부가가치세 별도)
나. 예비가격기초금액 : ₩58,498,997(부가가치세 포함)
다. 공사내용 : 공고문에 첨부된 과업지시서, 특수조건 등 참조 요망
라. 공사기간 : 착수일로부터 1년간
3.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용역은 제한경쟁 입찰입니다. 적격심사 적용 대상 일반용역입니다.
4. 입찰참가자격 및 면허사항(아래 사항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소정의 자격을 갖춘 자에 한합니다.
나. 전자입찰에 참가하려는 자는 입찰참가신청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을필한후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에 회원등록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다.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전자입찰유의서 제9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조달청에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자동심사) 전세버스운송사업 등록 업체 ※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4조(면허 등)
마. (자동심사)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가 전라남도인 업체
※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21조 제①항 제6호(지역제한)
바. (수동심사)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및 「소상공인기본법」제2조
사. (수동심사)직접생산확인증명서[공공기관통근운송서비스(7811189901)]보유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등
※ 상기 입찰자격(바,사)를 증명하는 서류는 입찰참가 시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미첨부 및 미자격으로 참가 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불이익은 해당업체에 있습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신청방법 :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으로 접속하여 신청
나. 시작일시 : 전자공고문 참조
다. 마감일시 : 전자공고문 참조
라. 신청서류
○ 입찰참가신청서 (SRM에서 작성)
○ 청렴계약이행각서 및 입찰보증금지급각서 (SRM에서 작성)
○ 입찰보증금지급각서 (전자입찰신청과정 중 전자작성)
○ 관계직원자진신고서 (전자입찰신청과정 중 스캔파일 업로드 요망)
- 우리회사 퇴직 임직원 중 입찰참가업체 재취업자가 있을 경우 必,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해당 임직원 없음’으로 간주
- 미제출 후 허위로 판명날 경우, 본 계약에 대해 낙찰취소 또는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계약체결시 확인)
○ 직접생산확인증명서[공공기관통근운송서비스(7811189901)](유효기간 이내)
○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유효기간 이내)
※ 전자 입찰참가신청시 입찰참가자격 증명서류를 제출하지 않으실 경우 입찰참가
자격 심사에서 탈락됩니다.(위 증명서류 입찰참가신청시 스캔파일 첨부 必)
○ 기타 공고를 통해 요구하는 서류
마.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5%)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을 시행령 제37조 제2항에 규정된 현금 또는 보증서 등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당사 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입찰참가신청 마감일 현재 미납부한 경우
○ 법 제27조제1항제2호 및 제7호, 시행령 제76조제2항제2호가목(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2호 및 제7호,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2항 제2호 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아 나라장터에 부정당업자로 등록․확인된 자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1년이내인 경우
바. ‘마’항에도 불구하고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조제1호의 재난이나 경기침체, 대량실업 등으로 인한 국가의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기획재정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하는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를 100분의 2.5로 적용합니다.
사.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을 당사에 귀속하며,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에 상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입찰 및 개찰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 인터넷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전자입찰서는 제4항의 입찰참가신청을 한 업체에 대하여 입찰집행관이 승인을 한 경우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은 전자조달시스템의 “나의 메시지”에서 확인 바랍니다.
라. 입찰일시 : 전자공고문 참조
마. 개찰은 전력그룹사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입찰 마감시간 경과 후 1시간 이후에 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 제한적 최저가(낙찰하한율: 87.995%)
“예정가격”이하 “낙찰하한율(%)”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순으로적격으로인정된업체
※ 예정가격: 예비가격기초금액의 ±2% 범위 내 서로 다른 15개 복수예비가격(예비가격 기초금액을 중심으로 위로 7개, 아래로 8개 작성) 중 응찰자가 투표한 결과 다수득표순(득표수가 동수인 경우에는 빠른 번호로 자동결정)으로 선정된 4개의 산술평균가격
8. 적격심사기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5]4.추정가격 5억원 미만
가. 본 공사는 당해 공사의 적격심사기준에 따라 용역 이행능력을 심사합니다.
나. 적격심사기준은 전자조달시스템의 해당 입찰공고문 하단 첨부물을 통하여 받아 볼 수 있으며, 별도 인쇄물 배부는 하지 않습니다.
9. 계약조항을 공시하는 장소 : 한국남동발전(주) 여수발전본부 경영지원부
10. 입찰의 무효 : 당사 입찰유의서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11. 하자담보책임기간 : 해당사항 없음
12. 하도급관련사항
가. 본 공사는 하도급이 불가능하며 건설산업기본법 등 개별법령상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관련 법령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한국남동발전(주)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와 관련된 하도급 관련 절차는 해당 계약의 계약조건 및 당사 하도급 관련 규정을 따릅니다.
13. 전자적 대금지급시스템(상생결제시스템 또는 클린페이) 이용에 관한 사항 (건설공사를 포함하는 계약의 경우)
가. 본 계약은 전자적 대금지급시스템을 이용하여 계약대금을 청구 및 지급해야 하는 계약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공고 자동첨부파일 중 [붙임3] ‘전자적 대금지급시스템 이용확약서’(건설공사를 포함하는 계약)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한전전자조달시스템(srm.kepco.net)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첨부된 ‘전자적 대금지급시스템 이용확약서’에 전자서명으로 갈음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당사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당사의 약정은행(상생결제제도 안내브로셔 참조)을 통해 전용계좌를 개설(노무비 전용계좌와 구분해야 하며, 노무비 전용계좌는 인출제한 기능 必)해야 합니다.
마. 계약대금 지급의 세부사항은 ‘KOEN 전자적 대금지급 계약특수조건’에 따릅니다. (신설 2020. 9. 10.)
바. 공사의 경우, 당사 공사계약일반조건 제53조의3에 규정된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 및 지급확인제‘ 대상으로서, 대금지급 청구시 노무비와 구분하여 청구(세금계산서도 구분하여 발행)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상대자는 노무비 지급 청구시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하여야 하며, 현장감독직원은 동 지급내역과 계약상대자가 이미 지출한 같은달의 청구내역을 비교하여 임금 미지급 확인시, 당해 사실은 지방고용노동(지)청에 통보됩니다.
14. 국민연금보험료 등 사후정산 실시
가.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3조(사후원가검토조건부 계약)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게 됩니다.
나. 입찰금액 산정 및 산출내역서 작성 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및 품질관리비는 당사 설계서(산출내역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시 정한 바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제17장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 제2020-63호)에 의거하여 사용하여야 하며, 목적 외 사용 시 계약금액에서 감액조정하거나 반환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안전관리비는 『건설공사 안전관리 업무수행 지침(국토교통부 고시 제2020-47호)』에 의거하여 사용하여야 하며, 목적 외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은 안전관리비에 대하여 계약금액에서 감액조정하거나 반환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 사회보험 관련 법령제정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대가지급 청구시 4대 사회보험(건강·연금·고용·산재)료 납부(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납부(완납) 세부기준에 관한 문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체납징수 4팀(☎033-736-2683), 완납증명서 발급에 관한 문의는 수납정산 3팀(☎033-736-2664))로 하여 주시기 바라며, 상세한 내용은 붙임 ‘4대보험 완납증명서 제도 안내(최종)’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5.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입찰안내서, 현장설명서, 공사입찰참가신청 및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등 본 공사에 관한 제반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하며, 입찰참가 시 상기사항을 숙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본 공고내용은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다. 부도또는파산상태의 업체는 본 공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또한 낙찰 후 계약체결전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라. 우리 회사에서 발주하는 공사·용역 및 물품구매 입찰에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며, 입찰참가 신청 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작성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HelpDesk(☏02-3456-1247~8)로 문의한 후 자체적으로 장애복구 노력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장애복구 지연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관련규정 및 서식 등은 “전자조달시스템 → SRM 이용안내 → 규정 및 지침 → 한국남동발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 우리 회사는 발주하는 모든 계약에 대하여 자재규격(또는 설계서) 사전예고제도 및 수의계약 사유 사전공개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당사 홈페이지(http://www.koenergy.kr) → 고객광장 → 입찰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 본 입찰건과 관련하여 당사 임직원에게 금품·향응 제공 시 검찰에 고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당사의 사실관계 확인을 위한 법인카드 사용내역 등 자료제출 요구 시 계약상대자는 이에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아. 우리 회사는 COVID-19 극복 및 경제 활성화 기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지원정책을 하고 있습니다. (2024년 12월31일까지)
○ 계약보증금 면제한도 상한 (기존 5천만원 → 변경 2.2억원, 중소기업에 한함)
○ 우리회사 귀책 변경계약시 계약보증금·인지세 지원(상대자 선납후 요청시 지원)
○ 선금이행보증 보험료 90% 지원 (중소기업에 한함)
자. 우리 회사는 선금을 계약금액의 최대 70%까지 지급해 오고 있는 바, 계약이행에 선금이 필요하신 회사는 적극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차. 입찰자 및 계약상대자가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 조건을 이행하지 아니하였을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부정당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파.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당사 직원의 금품·향응수수 등 청렴성을 저해하는 부패행위가 발생된 경우 아래 연락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고센터(온라인) : 한국남동발전 홈페이지(www.koenergy.kr) 접속 → 신고센터
→ '부패·공익신고(기명)' 또는‘부패익명신고’이용
○신고센터(모바일)
- Adroid : Play스토어 → [한국남동발전 헬프라인] 설치 후 → 신고서 작성
- Apple : 앱스토어 → [레드휘슬] 설치 후 → 신고서 작성
○ 반부패 감시책임자(청렴감사부장) : 070-8898-1040 / 핫라인 : 055-754-6171
※ 단, 발주 및 계약관련 일반 민원은 한국남동발전 홈페이지(www.koenergy.kr)에
접속하여, [신고센터] → [KOEN신문고] 이용
타. 본 계약에서 발생하는 분쟁을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계약체결 시 계약당사자 간 분쟁의 해결방법을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분쟁의 해결방법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법’이라 함) 제29조에 따른 국가계약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법 제28조에서 정한 이의신청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로 한정), 중재법에 따른 중재 중 어느 하나를 계약당사자간 합의로 정합니다.
파.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 2016.9.28일부터 시행되는 바, 입찰자 및 계약상대자는 입찰 및 계약사무를 처리함에 있어 법령 위반사항이 발생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하. 납품대금 연동제에 관한 사항 : 해당사항 없음
16. 상세 연락처
가.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및 계약관련 문의 : 여수발전본부 경영지원부 김종국
- 전화 : 070-8898-5122, E-MAIL : 78bluer@koenergy.kr
○ 공사설계 및 시방서 : 여수발전본부 경영지원부 박성출
- 전화 : 070-8898-5143, E-MAIL : chool2754@koenergy.kr
○ 계약시스템(SRM)문의 : SRM Help Desk(061-345-1247, 9)
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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