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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17291-00 공고일시  2024/11/18 13:18
공고명 2025년 산림행정미디어센터 운영 및 유지관리
공고기관 산림청 수요기관 산림청
공고담당자 이주현(☎: 042-481-401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8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2/02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3 11:00 개찰(입찰)일시 2024/12/03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0,000,000 원
   
배정예산
50,000,000 원
   
추정가격
45,45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산림청 공고 제 2024 – 402호                                          


2025년 산림행정미디어센터 운영 및 유지관리 용역 입찰 공고(안)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 및 제5조의3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 찰 명 : 2025년 산림행정미디어센터 운영 및 유지관리

   나. 계약 및 입찰방법 : 제한경쟁, 총액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다. 용역내용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라. 입찰공고기간 : 2024. 11. 18.(월) ~ 2024. 12. 3.(화)

   마. 제안서 및 입찰서류 제출 기한 : 2024. 12. 3.(화), 11:00까지

     -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접수마감 : 2024. 12. 2.(월), 18:00까지

   바. 사업기간 : 2025년 1월 1일로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사. 사업예산 : 일금오천만원정(₩50,000,000-)(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참가자격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자

   나.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한 자

  다.「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에 의거「중소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등록된 업체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제1항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 소기업 및 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 가능해야 함


   라. 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 서비스 사업 1468) 등록한 자

   마.「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업체

      - 공학연구 및 기술기반 서비스, 시스템관리, 정보시스템 유지관리서비스(세부품명번호:8111189901)

   바. 공동수급가능, 하도급 허용


3. 개찰일시 및 장소(가격평가) : 제안서 평가 후 계약담당자 PC


4. 가격 입찰서 제출

  가.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2024. 12. 3.(화), 11:00까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 국고 귀속 등에 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라.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5. 제안서 기술평가 : 제안서 접수 후 별도 안내


6.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7.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가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계약예규의「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하고, 입찰가격이 해당 사업예산(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 이하인 자로서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우선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 평가점수와 입찰가격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실시하되 협상이 성립되면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사업자 선정 관련 세부평가 기준 및 선정방식, 기타사항 등은 제안요청서 참조

   다.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을 통해 과업내용, 가격 등을 조정하며 협상대상자, 협상일시, 장소 등은 별도로 통지합니다.

   라.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한 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제안서 참조) 우선순위자로 합니다.



8. 제안서 제출

   가. 기  간 : 2024. 12. 3.(화), 11:00까지

   나. 방  법 : 온라인 제출[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제안서 제출은 가격 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제출이 가능하나 원활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 제출서류

 ①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②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③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또는 중·소기업·소상공확인서 신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④ 직접생산확인증명서 각 1부

 ⑤ 제안서 전자파일 :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 각 1식

 ⑥ 기타 제출서류 : 제안서에 따름

     ※ 입찰관련서류(①∼⑤) : 제안서 파일과 구분하여 스캔 후 하나의 전자파일로 작성하고, 나라장터 "제안서 제출"에서 파일구분을 선택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필독) 제안서( 200MB 이내)는 입찰마감 시까지 사전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부득이한 상황으로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기 곤란한 경우에만 이메일(rbs3815@korea.kr) 또는 우편 등의 방법으로 제출 가능<계약담당자(042-481-4017)와 사전 협의

     ※ 우편의 경우 2024. 12. 3.(화), 11:00까지 도착한 제안서에 한함

     ※ 제안서 제출에 대한 최종입찰 여부 확인은 발주기관에 있으며, 제안서 제출 관련하여 시스템 기능은 매뉴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라. 제안서 및 입찰참가신청 서류 등은 “제안서 제출 매뉴얼”을 참고하여 나라장터(e-발주시스템)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공지사항 ⇒ “제안서 제출 매뉴얼” 

   마. 제안서 제출 후 반드시 조달업체업무 ⇒ (물품, 용역)투찰관리 ⇒ 기술평가제안서 메뉴에서 제안서 제출사항 다음의 제안서 제출 유의사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 관련 유의 사항>

 

   * 해당 공고가 온라인으로 제안서를 제출받는 경우,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 제출여부를 시스템을 통해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상기 제출경로를 통하지 않은 건도 포함)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9. 입찰보증금의 납부

 9-1. 입찰보증금의 납부

   가. 신용정보 관리규약 제12조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인 경우, 가격등락이 심하거나 불안정한 품목 또는 기타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는 품목으로 계약관이 입찰보증금 납부의 필요성이 있다고 결정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1항 단서조항에 따라 기획재정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1천분의 25이상의 입찰보증금 납부

   나.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서 부정당업자로 등록·확인된 자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제재기간에 따른 다음 각 호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단, 공동수급체의 대표자가 납부면제 대상이고 지급각서를 제출하는 경우, 당해 공동수급체 전원은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대상에 해당됩니다.

   

총제재기간

입찰보증금

총제재기간

입찰보증금

6개월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1년 이상~2년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20

6개월 이상~1년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15

2년 이상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다. 입찰자가 '가' 내지 '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둘 중 큰 금액을 입찰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상기 '가' 내지 '다'에서 규정한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참가자격등록 접수마감일까지 산림청 운영지원과에 납부하셔야 합니다.

 9-2. 납부면제 :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합니다.

 9-3.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9-4. 국고귀속 등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기타사항

   가. 입찰 참가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진행하고 면세사업자가 낙찰될 경우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법」에 따라 면제받을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거나 낙찰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더라도 면제받을 부가가치세는 사후에 정산됩니다.

   나. 전자입찰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유의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계약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을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제한)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해당될 경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아 향후 일정기간 입찰 참가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마. 낙찰자는 반드시 낙찰일로부터 5일 이내에 계약체결에 응해야 합니다.

   바. 제안서의 모든 기재사항은 허위가 없어야 하며, 허위사항 발견 시 언제든지 계약을 무효화 할 수 있습니다.

   사. 역의 과업․사양 등에 관한 문의는 우리 청 대변인실 이래호(☏042-481-4073), 찰 및 계약사항 등은 운영지원과 이주현(☏042-481-4017)으로, 나라장터 이용문의는 정부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4.  11.   .











산림청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