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계약공고 제2024 - 59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1. 입찰(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1) 입찰건명 : 2025년도 국회 셔틀버스 임차 용역
(2) 기초금액 : 금구천팔백사십만원정(₩98,400,000-, 부가가치세 포함)
(3) 규격 및 수량 등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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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규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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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 수량(운행일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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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등포역 출근, 당산역 퇴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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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인승 버스 1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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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일 24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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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등포역 출․퇴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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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인승 버스 1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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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 운행일수는 기관 사정 등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및 특수조건 참조
(4) 계약기간 : 2025. 1. 1. ~ 2025. 12. 31.(평일 246일 운행)
(5) 입찰 및 계약방법 : 제한경쟁(적격심사, 총액입찰)
※ 총액으로 입찰하나 계약금액에 따라 단가를 산정하여 실제 운행 일수에 따라 대금을 지급합니다.
※ 입찰자는 전체 용역수행기간에 대하여 금액 산출 후 투찰하여야 하며, 대금은 용역수행일수에 따라 매월 정산․지급됩니다.
(6) 전자입찰 일정
-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 2024년 11월 21일(목) 10:00
- 전자입찰서 마감일시 : 2024년 11월 25일(월) 10:00
- 개찰일시 및 장소 : 2022년 11월 25일(월) 11: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2. 입찰참가자격
(1)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에 따른 자격을 구비한 자로서, 동시행령 제76조에 따른 입찰참가제한을 받지 아니하는 자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여객자동차운송사업(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업종코드 : 5805)’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 ‘공공기관통근운송서비스(7811189901)’ 를 소지한자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계약체결 후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11조의‘직접생산 확인 취소’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 해제, 해지 처리 및‘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 정보망(http://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3) 공동계약이 불가합니다.
3.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서 제출
(1) 본 입찰은 총액 입찰이오니 입찰서 제출 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본 사업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3)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업체 및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 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참가신청서는 별도로 받지 않습니다.
(5)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적격심사)
(1)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2)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995%) 이상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제5조 제1항 제5호 (【별표5, 여객 육상운송용역 적격심사】)에 따라 계약이행능력을 심사(추정가격 5억원 미만 평가기준)하여 종합평점 88점 이상이면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나라장터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 제1항 제5호
([별표 2] 여객 육상운송용역 적격심사(추정가격 5억원 미만)
(3) 본 입찰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0조 제2항 제1호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2조 제1항에 의거 적격심사를 거쳐 낙찰자를 결정하므로 입찰자는 적격심사기준 및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관련특수조건, 기타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4) 경영상태 등에 대한 평가자료는 동 세부기준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시스템에 등록된 자료를 기준으로 평가하며,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나라장터시스템에 게재된 적격심사 자료의 정확성 여부를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적격심사 평가 기준>
① 이행실적 평가(금액)기준: 89,454,545원 (부가가치세 제외 금액)
- 동등이상용역 이행실적의 범위: 45인승 이상 버스 운행 실적
- 유사용역 이행실적의 범위: 해당사항 없음
- 실적증명서가 공공기관의 납품실적이 아닌 경우에는 계약서 사본, 세금계산서 사본 등 관련자료를 첨부하여야 합니다.(사본일 경우 ‘사실과 상위없음’을 날인)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7년)이내 이행 완료된 실적부분만 인정 하오니, 실적증명서 발급 시 이행 기간 및 이행실적내용(45인승 이상 버스 운행용역) 을 반드시 명시하시기 바랍니다.
② 경영상태 평가관련
-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에 의하며, 이의 세부적용 내용은 [별표 7]에 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 합니다.
- 입찰공고일 전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에 의해서 평가하되 업체의 상이한 신용 평가등급이 동일날짜에 다수가 있는 경우에는 가장 낮은 것으로 평가합니다.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의거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신용평가사가로부터 평가받은 모든 공공기관 입찰용 신용평가등급을 당해 신용정보업자를 통해 평가완료 후 3일 이내에 조달청 나라장터에 전송하여야 합니다.
- 용역입찰유의서 제9조의2와 관련하여 우리 청에서 분기별로 신용정보업자로부터 평가명세서를 제출 받아 만일 미전송(미제출) 사실이 확인된 경우에는 계약체결이전인 경우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결정통보를 취소하며, 계약체결이후인 경우 계약을 해제(해지) 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③ 기술능력 평가기준
- 안전성 정도 평가는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국토교통부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공시 등급’을 적용하며, 입찰공고일 이전 최신의 공시자료를 기준으로 평가하고, 공시비대상자의 경우 E등급으로 평가합니다.
④ 결격사유 평가기준
- 45인승 이상 차량 2대 ※ 결격사유평가는 자동차등록증의 ‘승차정원’을 기준으로 함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5]의 4.결격사유 평가기준에 따릅니다.
5. 제출서류 (적격(계약이행능력) 심사 시)
(1) 차량보유현황 증빙서류
※ 본 입찰의 계약이행은「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제12조에 따라 반드시 ‘계약상대자’ 소유의 차량으로 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못할 경우 관련규정에 따라 계약 해지 및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음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차량보유현황 증빙서류는 개찰 후 낙찰예정자에 한하여 접수하며 차량 보유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면 부적격자로 결격처리 합니다.
- 차량 보유 기준 : 45인승 버스 2대 이상(입찰 공고일 기준)
- 보유차량을 정당하게 운행함을 입증할 있는 증빙서류(자동차등록증 및 자동차등록원부, 보험가입증명서, 정기점검‧검사합격증, 교통안전정보조회결과서, 제출장비현황 총괄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세버스교통안전정보 공시등급’이 적용된 평가결과서
- 위 자료는 과업이행에 투입될 차량에 대해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차후 투입차량이 변동되는 경우 기관의 승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제출장비현황 총괄표’는 공고서에 첨부된 파일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보증금 및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1)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는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써 갈음합니다.
(2)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합니다.
7. 청렴계약 이행
(1)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라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 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8. 입찰의 무효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시행규칙 제44조,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9. 공지사항
(1)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0. 기타사항
(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계약법, 동법시행령, 동법시행규칙,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입찰유의서, 조달청청렴계약사항 등 관련 법령, 본 공고문, 과업내용서 등 입찰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합니다(위 사항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본 공고건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3) 과업지시서 및 특수조건을 통해 본 용역의 이행 가능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투찰하여 주시기 바라며, 계약 불이행시 계약보증금 국고 귀속 및 부정당업자 등록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기타 사업 내용에 관한 사항은 관리과 남훈 주무관(02-6788-2118),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운영지원과 경리담당 서주희 주무관(02-6788-2116)에게 문의바랍니다.
2024. 11. 18.
국 회 사 무 처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