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번호 : 용역20241118-01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입찰건명 : 한국화학연구원(본원) 의료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1년)
○ 용역장소 : 대전시 유성구 가정로 141 한국화학연구원 내
○ 배정예산 : 29,341,800원(부가가치세 면세사업)
폐기물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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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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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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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발생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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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물류(동물사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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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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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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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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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리계(액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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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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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리계(고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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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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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상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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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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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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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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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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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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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용용기 및 전자태그 비용이 포함된 금액입니다.
○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입찰입니다.
○ 입찰서 제출 및 개찰
입찰 공고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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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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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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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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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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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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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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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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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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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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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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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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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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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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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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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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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식
○ 지역제한(총액)경쟁, 적격심사
○ 상기의 배출량은 추정량이며, 매월 정산하여 종류별 단가에 의한 처리비를 지급합니다.
○ 첨부된 공내역서를 작성한 후 총액(부가가치세제외)을 기준으로 투찰하여야 합니다.
* 이 사업은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이므로 사업예산 및 기초금액이 부가가치세가 제외된 금액입니다. 입찰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은 조달청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나라장터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3-1.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에 의한 유자격자로 기간 내 조달청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마친 자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제1항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에 해당되지 않은 자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고시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에 아래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는 자
○ 폐기물수집운반업(의료폐기물) [업종코드 6727]으로 등록한 자
○ 폐기물중간처분업(의료폐기물) [업종코드 1255]으로 등록한 자
※ 단, 폐기물중간처분업(의료폐기물)[업종코드 1255] 업종을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로서 「폐기물 관리법 시행규칙」 [별표7] “폐기물처리업의 시설·장비·기술능력의 기준”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경우에는 폐기물수집·운반업(의료폐기물)[업종코드 6727]으로 입찰참가 등록하지 않아도 입찰이 가능합니다. (*적격심사시 증빙자료 제출)
○ 공동수급체의 대표업체사는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충청남도에 둔 업체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사유로 동법 시행령 제2조의3 제4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기업청 고시)」제44조 제3호에 해당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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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공동수급
○ 단독 또는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만 허용)이 가능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분담한 부분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각각의 입찰참가자격(지역제한을 한 경우에는 지역제한)을 갖추어야 합니다.
○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으로 참여시에 반드시 ‘공동계약 운영요령(기획재정부 계약예규)’를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의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3개 이내로 구성하여야 하며, 분담비율은 중간처분업 40%, 수집운반업 60%입니다.
○ 입찰마감일 전일 18:00까지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에 따라 “공동수급협정서(해당업체에 한함)”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를 중복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선정방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내에서 작성된 15개의 예비가격 중 입찰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 낙찰자 선정방법 : 적격심사에 의한 낙찰자 결정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 제1항 제4호 (폐기물처리용역“추정가격 5억원 미만, 고시금액 미만”)평가기준에 따라 심사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4.245%) 이상의 최저가 입찰자부터 순서대로 심사한 결과 적격평가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낙찰하한율: 84.245% (낙찰하한율은 입찰가격과 다른 심사분야의 배점한도(만점)를 합산한 경우 종합평점이 적격심사 통과점수에 해당하는 최저투찰률 이오니 관련기준을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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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일가격 입찰의 경우에는 나라장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 이행실적평가 금액기준 : 29,341,800원(부가가치세 제외)
- 동등이상용역 :‘의료폐기물 수집·운반 및 처리 용역’을 이행한 실적
폐기물중간처분업 : 11,736,720원(부가가치세 제외)
폐기물 수집운반업 : 17,605,080원(부가가치세 제외)
※ 실적증명서 발급 시 반드시「의료폐기물 처리용역」실적임을 확인할 수 있어야 실적으로 인정합니다.
※ 실적은 중간처분과 수집운반으로 구분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5년(입찰공고일 포함)이내 실적을 인정하므로 실적증명서(별지 제3호)상 이행실적내용(이행기간)에 최근 5년 기간을 포함하여 발급받아야 합니다. 단.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전에 계약체결 되었으나 이행완료 기간이 위 최근 5년 기간에 포함된 경우는 이행실적으로 인정합니다.
ㆍ공동수급계약 : 공동수급계약인 경우 실적증명서에 수집ㆍ운반과 중간처분을 구분하여 출자비율(분담비율)과 이행실적을 구분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ㆍ면세사업자인 경우 ‘부가가치세 제외’ 내용을 실적증명서에 기재하여야 합니다.
ㆍ실적증명서가 공공기관의 납품실적이 아닌 경우에는 계약서 사본, 세금계산서 사본 등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사본일 경우 ‘사실과 상위 없음’을 날인)
- 유사용역 : 없음(평가하지 않음)
○ 기술능력 평가 관련 : 상기규정 3.기술능력 평가기준에 의해 평가
(폐기물수집·운반업체는 만점으로 처리)
○ 경영상태 평가관련 : [별표10] 적용
-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에 의하며, 이의 세부적용 내용은 [별표10]에 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 합니다.
○ 신인도 평가관련 : [별표11] 적용
- 여성 고용, 장애인 고용, 신규 채용 우수 기업의 평가에서 고용 사실증명은 「국민건강보험법」에 따른 국민건강의료보험이나 「국민연금법」에 따른 국민연금보험 관련 증빙 서류에 따릅니다.)
○ 창업기업 인정기준 및 확인방법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2조제15호에도 불구하고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정보망」에 등재된 자료로 평가하며,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창업기업 확인서가 발급되어 등재된 경우에만 창업기업으로 평가합니다.
(다만,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상 법인설립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명서상 사업자 등록일이 입찰공고일 다음날 이후인 경우에는 창업기업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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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낙찰자(계약상대자)는 폐기물의 수집·운반을 제3자에게 재위탁 할 수 없으며 위반 시 이 계약은 자동 해지된다.
6. 적격심사 제출서류 (개찰 후 적격심사 대상자에 한해 개별통보 합니다.)
※ 적격심사 시 제출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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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업종별 허가증 사본 1부 (영업대상폐기물이 확인 가능하여야 함)
* 영업대상폐기물에 ‘과업대상 폐기물’이 포함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자료 확인이 안 될 경우 부적격자로 처리
② 시설・장비보유현황 입증서류 1부
* 수집·운반차량을 보유한 중간처리업자로서 수집·운반업에 대하여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지 않은 경우 해당
③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에 의한 기술인력보유 현황 및 인력보유 증빙서류 각 1부
* 자격증 사본, 4대 보험 가입증명서 등 제출
④ 수탁처리능력확인서 1부
⑤ 방치폐기물이행보증에 관한 증빙서류 1부
⑥ 공동수급협정서 1부 (분담이행시 제출하며, 구성원의 업종별 분담비율이 확인 가능하여야 함)
⑦ 부적정처리 가능성 평가관련 확인서 (신인도 심사항목 폐기물부적정처리의 폐기물관리법 위반정도를 평가하기 위하여 지정폐기물의 경우 ‘환경청’에 지정폐기물 외의 경우 ‘해당 지방자치단체’에 직접 ‘부적정처리’ 평가항목에 대한 확인 문서를 받아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서류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기재 후 조달청 경쟁입찰참가등록증에 등록된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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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조달청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없이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5%)을 현금으로 납부해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 또는 입찰조건에 위배한 자의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9. 입찰 참가자 유의사항
○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입찰 전에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참가자는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낙찰자가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거 입찰보증금은 우리 연구원에 귀속 됩니다.
10. 기타사항
○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시설관리실 (목성균 042-860-7870)로,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구매자산실(박성주 042-860-785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에 공고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등에 의합니다.
한국화학연구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