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공고: 제2024-337호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년 부산시설공단 정보시스템 통합 유지관리 용역
나. 용역내용: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다. 용역기간: 2025. 1. 1. ~ 12. 31.
라. 계약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총액(단가)입찰, 공동수급 불허
마. 기초금액: 금124,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첨부된 제안요청서(과업지시서)의 세부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계약)은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 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 및 사업기간 등은 조정될 수 있음
※ 관련근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 의 계약 등)
- 본 사업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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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참가자격 ▶아래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등록한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당해 물품을 납품 할 수 있는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부산광역시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등록 마감일까지 나라장터(G2B)에 「소프트웨어진흥법」 제58조 및 동법 시행열 제53조의 규정에 의한 소프트웨어 사업신고를 필한 소프트웨어사업자(업종코드 1468) 및 「정보 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 0036)으로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거하여 입찰서 제출 마감일 기준으로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세부제품명: 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 세부제품번호: 8111159901)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소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은 입찰에 참여 불가
※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 있어야 함)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 마감일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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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소프트웨어진흥법 제48조의2(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참여 지원)에 따른
“대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가 참여 할 수 있는 사업금액의 하한”(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 준수
바. 「소프트웨어진흥법」 제48조 제4항 및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법률 제19510호, 2023.6.20) 제31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 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은 입찰참여 제한
마.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및 하도급: 불가
3.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가. 제출기간: 2024년 12월 09일(월) 10:00 ~ 17:00
나. 제출방법: 방문제출만 가능(우편접수, 택배접수, FAX 불가) 마감일시 이후 접수불가
※ 서류 제출 시 4대보험 가입증명서, 재직증명서, 위임장(대리인의 경우), 신분증 지참해야 하며
우편 및 택배 등 기타접수는 불가합니다. 시간 미준수 시 평가대상에서 제외되는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 제출장소: 부산시설공단 디지털정보팀 사무실(장충희 과장 ☎051-860-7626)
[주소: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새싹로 174(연지동) 부산시설공단 4층]
※ 입찰(제안)참가 신청서류는 반드시 방문하여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모든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제안서류와 관련하여 발주자에게 비용청구 및 피해보상을 요구 할 수
없습니다.(낙찰탈락자에게 제안서작성 등의 보상비를 지급하지 않음)
라. 제출서류 ☞ 세부사항은 반드시 제안요청서 참조
4. 제안서 발표 ☞ 세부사항은 반드시 제안요청서 참조
가. 참가자격: 입찰 참여업체 중 참가자격 요건을 갖춘 업체
나. 일 시: 2024년 12월 11일(수) 15:00(예정)
다. 장 소: 부산시설공단 본사 5층 대회의실(예정)
라. 평가위원회 구성: 위원장을 포함하여 7인(위원장은 위원 중에서 호선)
5. 제안서 평가방법
가. 제안서 평가는 기술능력평가와 가격평가로 구분하며, 기술능력평가는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로 구분하여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의 평가는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하되, 기술능력평가 90점(정량평가 10점
정성평가 80점), 입찰가격평가 10점으로 배점하여 평가합니다.
다. 평가위원회는 소정의 세부평가기준에 의하여 정성평가(기술제안서)를 실시합니다.
라. 세부사항은 붙임“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기타사항은 행정자치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결정기준)을 기초로 평가항목 배점 등은 수정·보완하여 공단에서 정한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6. 낙찰자 결정(우선 협상대상자 선정) 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거,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 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다)에 한하여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다.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 중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70점 이상인 자 중 고득점 순으로 결정합니다. 다만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는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라.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마.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및 이행일정 등 제안서 내용과 제시가격을 대상으로 협상을 하며, 협상을 통하여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 할 수 있습니다.
바. 제안서 평가요소 및 평가방법 ☞ 세부사항은 반드시 제안요청서 참조
7. 입찰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 처리 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우리 공단에서는 부조리척결 및 불공정행위(입찰담합 등) 사전 차단을 위하여 청렴
계약제, 협력회사 행동강령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 및 협력회사 행동강령 준수 서약서, 퇴직자 영입현황(해당 없음) 확인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해당 없음) 확인서
등을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발주기관 요청 시 별도 작성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 시
뇌물공여죄로 형사고발 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제한을 받게 됩니다.
【공단홈페이지: www.bisco.or.kr(알림마당, 계약정보공개, 계약안내(계약법규, 계약서식)】
9. 기타사항
가. 제안(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시행규칙, 행정안전부 예규, 입찰유의서 및 용역계약 일반
조건, 제안요청서(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반드시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첨부된 제안요청서(과업지시서)를 참고하여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사실이 발견되거나 제안내용을 충족시키지 못할 경우 선정취소 또는 계약해지 됩니다.
다.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다름없음(원본대조필)”을
인감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날인이 없는 경우는 효력이 인정되지 않고,
제출된 서류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라. 입찰보증금은 입찰보증금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7조 및제38조 규정에 의거 입찰금액의 5%를 우리
공단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계약자는 「인지세법」에 따른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고
대금청구 시 부산광역시 지역개발공채(청구금액의 2%)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공고문 및 제안요청서(과업지시서)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행정안전부 예규를 준용합니다.
10. 문의처
가.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 디지털정보팀 장충희 ☏051-860-7626
나.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재무회계팀 정애진 ☏051-860-7681
다.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및 계약담당 관련 직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 시 부산시설공단 청렴감사실(☎051-550-1461) 및 공단 홈페이지 부패․비리 신고
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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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부산시설공단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