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공고 제2024-1980호
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강릉시 대표홈페이지 통합 유지관리 용역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 2025. 12. 31. (착수예정일 : 2025. 1. 1.)
다.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라. 기초금액 : 금6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입찰 참가 전 반드시 과업이행요청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투찰하시기 바라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용역에 대하여 사업기간을 (2025.01.01.~2025.12.31.)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계약 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예산확정 전 예산안의 범위 내에서 입찰하는 사항으로 지방의회 예산 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상대자는 어떠한 손해배상이나 이의제기를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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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나.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최근호) 중“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3. 입찰참가자격
입찰공고일 기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24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
업자(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②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다음의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업체
- 세부품명 :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
※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③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중기업·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
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본 사업은 20억원 미만 사업으로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 제2항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동법 제48조 제4항에 따라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
는 회사는 사업금액에 관계없이 입찰참여를 제한함.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증명서는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
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음.
4. 공동수급·하도급 : 불가
5. 가격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 2024. 11. 27. 10:00 ~ 2024. 11. 29. 10:00
가-1. 가격입찰서와 제안서는 순서에 상관없이 제출 가능하며, 입찰서는 나라장터에 의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시에는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가-2. 본 사업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나. 가격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나-1. 가격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나-2.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6. 제안서 제출 및 접수 (온라인 제출)
가. 본 사업은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에 따라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온라인으로 평가합니다.
나. 제출기간 : 가격입찰서 제출 기간과 동일
다.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을 통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은 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제안서 제출이 허용하오니, 원활한 제안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라며, 가격입찰서와 기술평가 제안서 모두 제출되어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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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기술제안서는 다음과 같이 파일명을 지정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① 정량적 제안서 1식
② 정성적 제안서 1식
③ 제안요약서(발표자료) 1식
④ 기타서류(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 자세한 제출 서류 내용은 제안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제안서 비교평가를 위한 조견표 작성
마-1. 조견표 등록일시 : 제안서 제출 이후 ~ 평가일 전일까지
마-2. 제안서 비교평가를 위해 제안서 목차, 평가항목별 조견표를 가급적 상기 등록기한내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조견표를 미등록 시에는 비교평가가 불가하여 평가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조견표 등록 방법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제안 > 제안내역확인> 조견표 버튼을 클릭하여 제출한 제안서의 목차, 평가항목별 해당 쪽수 등록
바.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e-발주시스템 유지·운영팀 (042-724-6414, 6118, 6467)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메인화면 ⇒ “조달업체 매뉴얼”
- 정성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성제안서' 선택 제출
- 정량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량제안서' 선택 제출(정량 평가 적용 시)
- 제안요약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제안요약서' 선택 제출(제안요약서 제출 시)
- 발표자료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발표자료' 선택 제출(발표 평가 적용 시)
- 기타서류 (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입찰서 기타서류' 선택 제출
사. 기타 유의사항
사-1. 제안서는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반드시 e-발주시스템에서 제안서 최종제출 여부를 확인하시고, 최종적으로 제출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정상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2.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사-3.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4.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① 나라장터를 통한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공고상세 “제안서 제출/결과확인” 버튼으로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
②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 한 경우 e-발주시스템 “제안 > 제안내역확인” 메뉴에서 제출여부 확인
사-5.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이름, 전화번호 등)
사-6.「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제6조의2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 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사-7.「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제11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 제6항,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 제6조의2 및 제7조를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사-8. 우선협상대상자는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CD 또는 인쇄물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7. 평가위원 및 발표 순서 추첨
가. 일 시: 2024. 11. 29. 14:00~17:00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나. 장 소: 강릉시청 정보통신과(4층)
다. 추첨방법: 제안서 제출자가 평가위원 수만큼 번호 추첨
※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선정된 위원을 평가위원으로 정하되, 추첨결과 다빈도 수가 동일한 위원은 고령자 순으로 선정
8. 기술제안서 평가(제안서평가위원회 온라인 평가)
가. 평가기관
- 정량적 평가 : 강릉시청(제안요청서 상 평가배점표에 따른 평가)
- 정성적 평가 : 제안서평가위원회(나라장터 온라인 평가)
나. 정성적 제안서 평가방법 : 평가위원이 나라장터에서 온라인으로 평가합니다.
- 본 사업은 온라인으로 기술평가를 실시하며, 제안서 발표와 질의응답을 진행합니다.
다. 제안서 평가 일시 : 2024. 12. 10. 14:00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라. 제안서 평가 발표
- (발표자 등록) 제안서 발표는 사업관리자(PM)가 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시 “제안 발표 여부”를 체크하여 발표자의 정보,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재직증명서와 4대 보험 가입 증명자료]를 등록해야 합니다.
- (발표자의 자격 및 신원확인) 사업관리자(PM)는 입찰공고일 전부터 제안서 평가일까지 계속 재직하여야 하며, 온라인 평가실 입장시 신원을 확인하니 반드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사전에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발표시간) 평가위원의 제안서 사전검토 이후 제안사별로 발표 15분이며, 발 표순서는 나라장터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발표시간은 평가당일 평가진행상태에 따라 협의·조정될 수 있습니다.
- (발표방법) 평가위원회 구성을 완료하면 e-발주시스템의 “제안평가 > 화상평가입장” 메뉴를 통해 온라인 평가실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 원활한 발표를 위해 사전에 발표용 PC(화상캠, 헤드셋 등)의 환경설정 및 최적화, 매뉴얼 숙지 등을 하여야 하며, 불이행으로 발생하는 접속 지연, 미발표 등의 입찰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질의응답) 제안서 발표 후 평가위원으로부터 10분 내의 질의가 있을 수 있으며, 사업관리자는 이에 성실하게 답변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는 반드시 사업관리자(PM)가 발표하여야 하며, 그 이외의 자는 발표할 수 없습니다. 제안서에 명시된 사업관리자가 아니거나 제안서에 사업관리자가 명시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기 제출된 제안서에 의해 서면으로 평가합니다.
9.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협상 및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릅니다.
나.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다.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사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
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라. 가격제안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마. 평가결과 협상적격자에 한하여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보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3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
템(G2B)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12. 청렴계약제 시행
가. 우리 시에서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제에 의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입찰시 유의사항
가.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고 제안에 따른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 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다. 제안서와 가격입찰서 중 어느 하나라도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입니다.
라. 계약체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관련 규정에 따른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릅니다.
마. 낙찰자는 대금 청구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강원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바. 본 공고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제안요청서에 따릅니다.
사. 기타 입찰과 관련한 사항에 대하여 해석상 이견이 있을 경우 발주처의 해석이
우선합니다.
14. 참고사항 및 보충정보제공처
가. 용역 관련 문의처 : 강릉시 정보통신과 (033-640-5333)
나. 입찰공고 관련 문의처 : 강릉시 회계과 (033-640-5462)
다. 전자입찰 이용방법 관련 문의처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라. 관련예규 및 규정을 인터넷으로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고객지원 ⇒ 법령정보 ⇒ 회계예규」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18.
강릉시 재무관
「공직자 부조리 신고시스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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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릉시 공무원은 금품‧향응‧편의를 요구하지도 받지도 않습니다. 금품․향응․편의 제공을
요구한 경우 아래와 같이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방법1 : 시청 홈페이지(www.gn.go.kr) 접속 ⇒ 시민참여 ⇒ 신고센터 ⇒ 공직부조리신고
• 방법2 : (25522) 강릉시 강릉대로 33(홍제동) 강릉시청 감사관
• 방법3 : 전화신고 (033-640-5033 : 강릉시 감사관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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