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공고 제2024-1586호
2025년 진천·음성 광역폐기물 종합처리시설
대형폐기물(폐합성수지류 등) 위탁처리 용역
전자입찰 공고[연간단가](긴급)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
2024. 11. 18.
진천군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2025년 진천·음성 광역폐기물 종합처리시설 대형폐기물(폐합성수지류 등) 위탁처리 용역(연간단가)
○ 위 치 : 진천·음성 광역폐기물 종합처리시설 내
○ 사 업 량 : 대형폐기물(폐합성수지류 등) 1,545톤 위탁처리
○ 용역기간 : 착수일 ∼ 2025. 12. 31까지
○ 총예정금액 : 금424,875,000원(금사억이천사백팔십칠만오천원)
○ 기초금액(단가) : 금275,000원/톤(상차, 운반 ․ 처리비 포함, 부가세 포함)
※ 상기 예상물량은 증감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사후 정산합니다.
※ 2025년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으로서, 예산확정 여부에 따라 사업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2. 입찰서 접수개시 및 마감일시, 개찰일시
○ 입찰서 접수개시일시 : 2024. 11. 19.(화) 10:00
○ 입찰서 접수마감일시 : 2024. 11. 26.(화) 10:00
○ 입찰집행(개찰) 일시 : 2024. 11. 26.(화) 11:00
○ 입찰집행(개찰) 장소 : 진천군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3. 입찰방법 및 계약방식
○ 본 용역은 전자입찰에 의한 톤당 단가입찰방식이며, 적격심사대상입니다.
○ 입찰서 제출 :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제출
○ 입찰서 제출방법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다음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
1)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함)가 충청북도에 있는 업체
2) 「폐기물관리법」제25조의 규정에 따른 다음 ①~④항 중 어느 하나의 자격 요건을 갖추고,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업종코드: 1227) 허가를 득한 업체
①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_소각전문)(업종코드: 1257)
② 폐기물종합처분업(업종코드: 1143)
③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 6770)
④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 6786)
※ 영업대상 폐기물에 폐합성수지(51-03-01)가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 폐기물수집운반업 허가를 득하지 않은 업체이더라도, 밀폐형차량 또는 밀폐형 덮개 설치차량 1대 이상 보유한 업체의 경우 투찰 가능함.(이 경우 차량 보유 인정여부는 사업부서담당자의 확인을 받아 적격심사 시 증빙서류 제출)
나.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제5호 및 중소벤처기업부 고시「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다.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계약 체결 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하며, 아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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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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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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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불허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충청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 기준에 의해 예정가격 이하로서 86.74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이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이행실적은 추정가격 대비 최근 5년이내 이행이 완료된 사업장폐기물(폐합성수지류 등)(준공)에 대하여만 실적을 인정함을 원칙으로 함. 다만, 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7년으로 의무 적용하며, 계약담당자가 계약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최근 7년 이내 이행실적으로 평가할 수 있음.(기준금액 : 추정가격 386,250,000원)
※ 실적인정여부는 사업부서에서 판정하며, 적격심사서류 제출 전에 사업부서 감독관을 경유(확인 날인) 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사업부서 담당자 : 식산업자원과 환경시설팀(남유정 주무관 ☎043-539-7723)
- 경영상태 평가는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재무비율평가 혹은 신용평가방법 중 택일)으로 평가하되, 재무비율 평가는 최근년도 한국은행발표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E37, E381,2(하수, 폐수 및 분뇨처리, 폐기물 수집운반 처리업)[자기자본비율 : 49.21%, 유동비율 : 167.80%]를 적용하여 평가하며, 신용평가 시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유효기간이 아닌 경우(공고일 기준)에는 최저등급에 해당하는 점수를 부여합니다.(단,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는 유효한 것으로 평가함)
- 지역참여 참여도는 배점한도(5점)를 적용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예비가 산출프로그램에서 복수에비가 15개가 작성 무순으로 배열되며,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에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입찰결과 동가)인 때에는 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결과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서면으로 우리군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적격심사 시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 해당면허(등록, 신고)증 사본, 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등
나. 적격심사 제출서류 일체(충청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 적격심사신청서,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혹은 재무비율 평가자료(최근에 업종 전체 평균비율이 산정된 연도의 업체 정기결산서로 평가), 각서, 입찰참가 자격입증서류와 그 밖의 적격심사 서류 각 1부
8. 입찰보증금 및 동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해야 하며, 지급각서 제출 방법은 전자입찰 시 조달청에서 제공하는 소정 양식으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경우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10.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반드시 조달청의 전자입찰 홈페이지(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1.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자는 입찰공고문, 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용역전자입찰유의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손해에 대하여는 우리군에서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나. 본 입찰의 계약은 낙찰단가(원/톤)×예상량의 금액으로 환산하여 계약하며, 또한 계약자는 대금 청구시 마다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북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다. G2B입력내용과 공고문이 상이할 시는 본 공고문에 준합니다.
라.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입찰결과는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조달청의 전자입찰 홈페이지(www.g2b.go.kr) 에서 개별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바. 본 용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우리군 식산업자원과 환경시설팀(043-539-7723)로, 입찰에 관한 사항은 회계과 계약팀(043-539-392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 와 같 이 공 고 함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
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 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진천군(분임)재무관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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