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공고 제2024 - 2739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4. 11. 18.
진주시 (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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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무원 부조리 신고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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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관(☎055-749-8094) 및 홈페이지(진주시 홈페이지(http://www.jinju.go.kr) → 시민광장→신고센터→공직자신고→공무원부조리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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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대행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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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고 건은 진주시맑은물사업소(하수운영과)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입찰은 진주시청(회계과)에서 대행하고, 계약체결 등 계약업무 전반(사업추진 및 대금지급 등)은 진주시맑은물사업소(하수운영과)에서 이행되는 사업임을 알려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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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진주공공하수처리시설 하수처리오니 위탁처리 용역(단가계약)
나.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까지
다. 과업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라. 용역금액 : 금2,119,650,000원(추정가격 1,926,954,545원+부가세 192,695,455원)
마. 예정물량 : 13,000톤
바. 기초금액 : 금163,050원/톤(부가세 포함)
* 본 계약은 단가입찰로 반드시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사. 본 입찰의 계약은 낙찰단가(원/톤)×예정물량으로 환산한 금액에 의해 계약
*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또는 예산 확정전의 계약으로 지방의회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고, 이 경우 계약상대자는 어떠한 손해배상이나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본 입찰의 계약의 효력은 예산이 배정된 이후 발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계약이 2025.1.1. 이후 체결될 경우 용역 대가는 일할 계산하여 지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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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자입찰 개시일시 : 2024. 11. 19.(화) 10:00
3. 전자입찰 마감일시 : 2024. 11. 26.(화) 10:00
4.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 11. 26.(화) 11:00 진주시 입찰집행관PC
※ 동 입찰이 유찰될 경우 재입찰이 가능하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을 구비하고,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1)「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따른 폐기물중간처분업 또는 폐기물 최종처분업 또는폐기물종합처분업(직매립 제외) 또는 폐기물중간재활용업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 허가를 받은 업체로 영업대상 폐기물에 사업장배출시설계 폐기물 유기성 하수처리오니(51-01-02)가 등록된 업체로서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별표 5) 폐기물의 처리에 관한 구체적 기준 및 방법을 준수해야 함
※ 진주공공하수처리시설 일 하수처리용량 19만톤
※ 진주공공하수처리시설 하수처리오니는 수분함량 80퍼센트 이상으로써 매립할 수 없음
2)「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따른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배출시설계폐기물) 허가를 받고 영업대상 폐기물인 사업장배출시설계폐기물 유기성 하수처리오니(51-01-02) 운반이 가능한 업체
※ 하수처리오니의 원활한 처리를 위하여 운반업체는 본점소재지가 경상남도에 소재한 업체를 권장합니다.
※ 용역 참여업체는 16ton 이상의 암롤트럭 및 30㎥ 상당의 암롤박스 2기 이상을 보유해야 함
※ 폐기물처리업의 낙찰예정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 시 입찰 마감일 전일 현재,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제28조’에 의한 인력보유 증빙서류(4대 보험 등 가입 증명서)를 같이 제출하여야 하며, 등록요건에 미달 될 경우 부적격자로 처리됩니다.
나.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나. 공동도급 가능
1)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 분담이행방식, 혼합방식)이 가능하고, 공동수급체의 중복결성은 금지하며, 대표사는 출자(분담)비율이 높은 업체이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분담 부분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각각의 입찰참가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2) 공동수급체를 구성 할 경우에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5인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 혼합방식의 경우 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한 구성원이 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할 수 없음(실격처리)
․ 예시 1 : A, B, C 3개 업체가 공동수급체를 구성
- 공동이행 : A + B, 분담이행 : C ⇒ 참여가능
․ 예시 2 : A, B 2개 업체가 공동수급체를 구성
- 공동이행 : A + B, 분담이행 : A ⇒ 참여 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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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① 제출기한 : 2024. 11. 25.(월) 18:00
※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②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대표사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조달업체업무-용역-투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승인’ 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가 적용되는 사업입니다.
마. 입찰참가자격 등록
❍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지역번호 없이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및 국고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면제하며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대신합니다.
나. 단,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액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 및 낙찰 방법
가. 단가입찰, 전자입찰, 적격심사
8.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 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77.995%)이상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경상남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경상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90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이행실적 평가 : 기준금액 대비 실적합계액으로 등급별 평가
- 기준금액 : 금2,119,65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실적인정 분야 :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내 하수처리오니 처리 및 수집․운반 분야의 완성(준공)된 용역이행실적 합계액(기성실적 제외)만 인정하오니, 실적증명서 발급 시 이행기간을 반드시 명시하시기 바랍니다.
- 평가기준(금액기준) : 이행실적은 폐기물처리와 수집운반을 구분 평가
㉮ 폐기물처리 : 1,574,430,000원(부가세 포함)
㉯ 수집운반 : 545,220,000원(부가세 포함)
* 실적증명서 발급 시 ‘용역개요’ 등에 반드시 위 분야의 실적임을 확인 할 수 있어야 실적으로 인정하며, 폐기물처리와 수집운반을 구분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실적증명서는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적격심사세부기준 별지 제3호 서식 참고)를 제출하여야 하며, 관련협회(공공기관)에 신고 받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 세금계산서 사본(원본 제시),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적격심사세부기준 별지 제3호 서식)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 평가합니다.
※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실적증명 자료는 발주부서(하수운영과 ☎055-749-4779)의 확인을 받은 후 제출하여야 하며, 실적 인정 여부에 관하여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릅니다.
2) 경영상태 평가: 재무제표 또는 신용평가등급확인서 중 대상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경상남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 일반용역 분야별 평가방법에 의합니다.
- 재무평가의 경우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발행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 처리, 환경 정화·복원업』의 기준비율을 적용 합니다.
- 신용평가의 경우 등급 확인서는 공고일 현재 유효하여야 하며 미제출 또는 유효기간이 아닌 경우에는 최저등급 점수를 적용합니다.
※ 경영상태 평가방법은 최초 적격심사 서류접수시 제출된 내용으로 평가하며, 점수 미달로 인해 평가방법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3) 지역업체 참여도 평가: 경상남도에 주된 영업소(본점)를 둔 업체와 자발적으로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한 경우 지역업체 참여비율에 따른 점수를 적용, 지역업체간 공동으로 입찰에 참여한 경우는 배점한도(5점)를 적용하며, 지역업체가 단독으로 참여하는 경우와 지역업체 참여비율이 10% 미만인 경우에는 0점으로 처리합니다.
4) 적격심사 시 업체별 출자(분담)비율에 의한 평가기준(공동도급의 경우)
- 폐기물처리 : 74%, 수집운반 : 26%
다. 적격심사 각 심사항목별 평가기준일은 입찰공고일을 원칙으로 하고, 기타 공고문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적격심사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 적격심사 서류 원본을 우리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기타 이견이 있을 경우 발주처의 판단에 따릅니다.
9. 입찰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사항증명서(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1장 입찰 유의서 제2절-12-다에 의거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대리인이 같은 규정 제2절-7-나의 대리권이 있는 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청렴계약이행준수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 참고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기타 계약관련 법령 및 계약조건, 설계서,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안 및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또는 진주시 홈페이지(http://www.jinju.go.kr)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라.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 제3조의 규정에 의거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1조의 규정에 의한 계약이행의 보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본 용역은 계약체결(대금 청구) 시 계약금액의 1.25%에 해당하는 경상남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 하여야 합니다.
바. 과업지시서 및 설계예산서 등은 하수운영과(☎055-749-4779)로 기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회계과(☎055-749-838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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