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공고 제2024-3060호
(긴급)용역 전자입찰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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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 시 주의사항(필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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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 체결)에 따라 용인시의회의 예산 의결완료 후 계약체결절차를 진행하며, 용인시의회의 예산심의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투찰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및 과업지시서 등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고, 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및 산출내역서 등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 본 입찰진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사항 및 과업지시서 등이 입찰공고문의 내용과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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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발주부서 : 인사관리과
나. 용 역 명 : 2025년 용인특례시 6급 장기교육훈련 위탁 용역
다.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시서 참조
라. 용역기간 : 착수일 ~ 2025. 12. 31.까지
마. 교육장소 : 용인시 관내(비합숙 교육으로 용인시청 기준 교육생이 출퇴근 가능한 장소)
바. 용역금액 : 금 445,000,000원(부가세 포함)
※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안부 예규) 제2장 제2절 8. 예정가격 작성의 예외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
※ 본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제안요청서에 따른 기준 요건을 갖추고, 제안서 제출 시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해야함으로 투찰 전 반드시 요건 충족여부를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 및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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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입찰방법 : 일반경쟁(총액입찰), 청렴계약대상, 전자입찰로 진행합니다.
나.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다. 공동계약 및 일괄 하도급 허용하지 않습니다.
※ 단, 재택용 노트북 임차와 관련한 사항은 예외적 허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추고, 아래의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나. 제안기관은 교육훈련 운영을 위해 협상 시까지 용역수행을 위한 요건 (본 과정은 비합숙(출‧퇴근)으로 진행되는 교육임을 감안하여 용인시 관내에 위치한 교육 장소와 전담 인력 1인 이상(전담 교수 1인 포함))을 구성해야 합니다.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 참가자격 등록기준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한자이어야 합니다.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한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자격 제한)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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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가격입찰(전자입찰)
① 기 간 : 2024. 11. 19. 10:00 ~ 2024. 12. 4. 17:00
②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평가 완료 후 개찰진행
③ 개찰장소 : 용인시청 회계과 입찰집행관PC
※ 전자입찰(나라장터)로 가격입찰 한 업체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전자입찰(나라장터)금액과 발주부서에 제출하는 입찰서의 금액은 동일해야 하며, 만일 불일치시에는 전자입찰(나라장터)한 가격을 인정합니다.
나.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사업부서 제출)
① 접수기간 : 2024. 12. 4.(수) 10:00 ~ 17:00(중식시간 12:00 ∼ 13:00 미접수)
② 제출방법 : 직접 방문접수(우편 및 인터넷 접수 불가)
③ 제 출 처 : 인사관리과 송현주 주무관 (☎031-6193-2127) (용인시 처인구 중부대로 1199, 용인시청 5층 인사관리과)
④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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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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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등록 신청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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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요청서’ 입찰 등록서류 및 관련서식 참조
※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식문서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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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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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요청서’ 제안서 제출서류 및 제안서 작성기준, 관련서식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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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리인 경우에는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4대보험가입 증빙자료 등 첨부.
※ 상세 내용은 [제안요청서]에서 정하는 바에 의함.
다. 제안설명 및 평가 : 제안서 평가 관련 사항은 반드시 사업부서(인사관리과)를 통하여 확인하여야 함.
① 일시/장소 : 2024.12.13.(금) 14:00 / 용인시청 회의실(예정)
② 발표방법 : 프리젠테이션 발표(발표자 포함 2인 이내 참석)
③ 발 표 자 : 제안사의 소속 사업책임자(PM)가 직접 발표하며 입찰 공고일 전날부터 제안서 평가일까지 계속 재직 중인 자여야 함
④ 발표시간 : 업체별 총 30분(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5분)
⑤ 발표자료 : ppt파일
※ 추진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 시 참여업체 개별 통지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르며,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용인시 평가기준)를 통하여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후 협상절차를 거쳐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협상기준 및 절차
① 협상은 제안서 기술능력평가(90점) + 가격평가(10점)를 종합평가 한 결과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 결과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②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③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④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합니다.
⑤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합니다.
⑥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합니다. ※ 모든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될 경우 재공고 입찰이나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음.
다. 협상완료 후 계약체결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르고, 제안서 평가결과에 대하여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제안서 평가결과의 공개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릅니다.
라. 제안서의 평가는 제안요청서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제안요청서에서 정하지 아니 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릅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의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시행규칙 제42조 및 「입찰유의서」,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무효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아울러 무효입찰 사항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모두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입찰 등록 시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 본 용역 계약의 하도급에 관하여 과업지시서, 관련 법령 등에서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후 계약상대자와 발주부서가 협의하여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 법령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계약상대자는 당해 용역현장에 「출입국관리법」 및 「외국인근로자 고용등에관한법률」에 따른 불법체류 외국인을 고용하면 안되며, 용역감독관의 요구시 외국인 근로자에 대해 고용허가서(E-9) 또는 특례고용외국인근로자(H-2)근로개시 신고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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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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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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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가.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 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5.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청구 가능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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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용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농협은행(NH다같이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가. 대금청구시 경기도지역개발공채(공급가액의 1.5%)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 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에 참가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 조달업체이용약관,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용역계약일반조건, 입찰유의서 등), 과업지시서, 경기도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등 기타 입찰에 관한 서류 등을충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이며, 우편 및 이메일 등 인터넷 접수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바. 정보 제공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회계과 계약2팀 (☎031-6193-3094)
용역에 관한 사항 : 인사관리과 인재양성팀 (☎031-6193-2127)
전자입찰이용에 관한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관련 법령 및 회계예규 등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e-고객센터-법령정보”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정보제공-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사. 입찰결과는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입찰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 용인시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을 근절하기 위해 부패(비위)행위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음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직자부조리신고센터(용인시 감사관실 ☎031-6193-2969)
용인시 홈페이지 > 시민참여 > 시민신고센터 > 공직자부조리신고
2024. 11. 18.
용인시 재무관
[붙임 ]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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