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공고 제2024 – 2860호
용역 입찰 공고 (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포천시 환경계획 수립 용역 (협상에 의한 계약)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5개월
다.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라. 추정금액 : 금247,761,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 1차분 계약예정액: 132,000,000원입니다.
※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2024.3.28.) 제2장-제2절-8.예정가격 작성의 예외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
※ 반드시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입찰자는 입찰금액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되, 만일 면세 사업자가 낙찰이 될 경우에는 계약을 체결할 때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을 체결합니다.
※사업의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등 문의사항은 반드시 포천시 기후환경과 환경정책팀(☎031-538-2252)에 확인 후 응찰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2. 입찰 및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입찰서에 입찰총액을 적는 총액입찰 대상용역입니다.
나. 협상에 의한 계약 대상용역입니다.
다.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기준 등)에 해당하지 않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기관)
나. 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5년 이내 준공이 완료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발주한 「환경계획 수립」 2건 이상 수행실적이 있는 업체(기관)
※ 기성(부분준공) 불인정
다. 학술진흥법」 제2조에 따른 다음 각 항 중 어느 하나의 자격을 갖춘 업체 또는 기관
1)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연구기관
2) 「지방자치단체출연 연구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연구원
3) 「고등교육법」에 의한 환경관련학과(부)가 포함된 대학이나 대학교(대학원, 부설연구기관 포함), 「민법」 등 다른 법률에 의하여 환경 관련 학술연구를 할 수 있도록 설립된 연구기관
4) 「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제21조에 의거 건설부문(도시계획), 환경부문(대기관리, 수질관리, 소음·진동, 폐기물처리, 자연·토양환경)의 엔지니어링사업자로 모두 신고하여 신고증을 교부 받은 자
라. 과업수행자는 본 과업의 완벽한 수행을 위하여 「시·군·구 환경 계획 수립지침」 (시·군·구 환경계획 표준품셈)의 과업 참여 연구인력 자격요건을 충족하고 환경계획에 참여한 실적이 있는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인력을 참여시켜야 하며 전문 인력은 본인이 가진 지식과 경험을 최대한 활용하여 본 과업의 목적을 달성하여야 함
마. 공고일 기준으로 3년 이내에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 업체 지정 및 영업정지 등 관련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입찰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합니다.
※ 공동도급, 재용역은 허용하지 않음.
4. 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가. 입찰공고기간: 2024. 11. 19.(화) ~ 11. 29.(금)
나. 제안서 제출일 : 2024. 11. 29.(금) 09:00 ~ 17:00까지 도착분에 한함
다. 제출장소 : 경기도 포천시 중앙로 87, 포천시청 기후환경과 환경정책팀 (제1별관 2층) /(☎ 031-538-2252, 문혜린)
라. 제출방법 : 직접 방문접수(우편, FAX, 택배, 이메일 등 불가)
※ 대리인이 접수할 경우 대리인의 신분증, 사용 인감 및 위임장, 재직증명서 지참
마.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바. 제출된 서류는 기한 내에 접수된 것만 인정하고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게 허위·과장되었음이 추후에 판명될 경우 계약 해제·해지와 그에 따른 손해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사. 제안서 제출 구비서류 서식 및 작성요령은 제안요청서 붙임양식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본 용역 참가와 관련하여 소요되는 비용은 참가업체 부담으로 하고 제출된 서류는 업체선정에 관계없이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아. 기타사항: 제안요청서 참조
5. 제안서 평가
가. 일 시 : 2024. 12월 중(추후 통보)
나. 장 소 : 포천시청 시정회의실(예정, 추후 통보)
다. 형 식 : 프리젠테이션 발표(발표 15분 이내, 질의·응답 10분 이내)
라. 발표순서 : 발표 당일 추첨에 의거 부여
(불참 시 사업신청 포기로 간주)
※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하며, 변경 시는 개별 통보합니다.
마. 제안서 평가방법
1) 제안요청서상에 첨부된 제안서 평가항목 및 세부평가 기준표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2) 제안업체는 별도로 지정하는 일시와 장소에서 제안설명을 실시(PPT포함) 하여야 하며 불참 시에는 입찰 참가 등록을 취소합니다.
3) 제안설명은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에 재직하고 본 과업에 직접 참여하는 자가 실시하여야 합니다.(PPT포함) ※ 발표자의 재직증명서 제출 및 신분증 지참.
※ 제안서 제출 시 소속 직원 중 해당 사업을 수행할 사업책임자를 명시하여야 하며, 제안서 평가시 사업책임자가 설명 및 질의응답을 하여야 합니다. 제안서 설명 및 질의 답변시 사업책임자가 아닌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가 제출한 제안서로만 평가합니다.
바.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6. 협상 적격자 선정 및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하여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제안서를 평가하며, 기술능력평가(80점)와 입찰가격(20점)을 합산하여 70점 이상인 경우 협상 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나.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되며,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정성적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 순위자로 결정합니다.
※ 정성적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제안 업체의 입회하에 추첨으로 정함
다. 협상의 기준은 협상대상자의 제안서 협상과 가격협상이며, 제안서 협상은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을 대상으로 협상하고, 제안서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가격협상 시 기준가격은 당해 사업예산 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합니다.
라.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하되, 사업의 규모, 특수성, 난이도 등에 따라 협상대상자와의 협의에 의하여 협상기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마.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일정을 개별통보하고, 협상에서 제외된 업체는 통보를 생략하며, 우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후순위자와는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 모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결렬될 경우 재공고 입찰이나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음.
바. 협상대상자 선정 방법 및 평가 방법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7. 계약체결 및 이행
가. 계약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결과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의 체결과 이행은 협상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 요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릅니다.
8. 입찰 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유의서 제2조의 규정에 의거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또는 착수) 시까지 별도의 청렴계약이행각서에 대표자가 서명한 후 제출하고,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 처벌법 제4조, 제9조)】
|
|
|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11. 기타사항
가. 본 용역은 발주처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이경우에 제안자(입찰자)는 발주처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관련 근거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계약관계 법령 및 회계예규 포함)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 참가 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 서류의 모든 사본은 원본 대조필을 날인하여 제출하고 제안에 따른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라. 제안업체는 평가결과, 평가위원회의 구성, 평가기준에 대해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마. 본 공고와 관련하여 이견 및 분쟁이 있을 경우 통상적 관례 또는 포천시의 해석 및 결정에 따라야 합니다.
바. 문의처
1)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조달전자 콜센터(☎1588-0800)
2) 입찰문의 : 포천시 회계과 계약팀 (☎031-538-2091)
3) 사업문의 : 포천시 기후환경과 환경정책킴(☎031-538-2252)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18.
포 천 시 재 무 관
|